[단독] '계엄 주도 의혹' 여인형 방첩사령관 '포고령 작성 안 해...김용현이 위치추적 요청' (인터뷰 전문)

United States News News

[단독] '계엄 주도 의혹' 여인형 방첩사령관 '포고령 작성 안 해...김용현이 위치추적 요청' (인터뷰 전문)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YTN24
  • ⏱ Reading Time:
  • 48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23%
  • Publisher: 63%

지난 3일 비상계엄 사태를 주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여인형 방첩사령관은 YTN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사전에 계엄을 전혀 알지 못했고, 비상계엄 포고령도 직...

지난 3일 비상계엄 사태를 주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여인형 방첩사령관은 YTN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사전에 계엄을 전혀 알지 못했고, 비상계엄 포고령도 직접 작성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Q. 비상계엄 포고령을 방첩사령관이 주도해서 작성한 게 맞나?

A. 제가 이제 수사대상이라 세부적으로 말씀드리기는 그렇다. 다만 비상계엄 포고령을 우리 방첩사가 썼다, 제가 썼다는 그런 얘기도 하던데 수사하면 정말 금방 나온다. 다시 말하면 저나 방첩수사요원이 포고령을 썼다? 수사하면 너무나 금방 나올 일이고 절대 쓸 일이 없다. 미치지 않고서는 그걸 왜 쓰겠나.Q. 국방부 장관 명령으로 주요 정치인들 위치를 추적한 게 맞나? A. 오늘 정보위 때 가서 말씀드리겠다. 저도 할 말이 많다. 일단 얘기가 나오는 것처럼 '이런 사람들의 위치 확인이 필요하다 ' 장관한테 지시를 받았다. 위치를 확인한 다음 뭘 할 건지도 임무가 불명확했다. 그렇게 헷갈리던 상황에서 그냥 그게 다다. 홍장원 국정원 1차장이 얘기한 그게 저는 맞는지 틀린 지도 모르겠다.Q. 홍장원 차장은 여인형 방첩사령관으로부터 전화로 체포 대상자 명단을 들었다고 주장하는데?

A. 홍 차장 얘기는 제가 할 말이 없다. 왜냐하면 통화한 건 기억이 나는데, 홍 차장이 저한테 '야 너 알고 있었냐'고 하더라. 그래서 제가 '나도 몰랐다, 나도 좀 황당하다' 이런 얘기를 하고 위치 확인 이런 얘기들을 한 것 같기도 하고, 하여튼 잘 모르겠다.A. 사실 잘 기억이 안 난다. 이제 수사를 할 테니까 밝혀지겠지만 기억이 정확히 안 난다. 그럼 그 짧은 순간에 전화가 100통화는 왔을 거 아닌가?A. 그것도 헷갈리는 게 많은데 계엄령 발령된 걸 저도 당일 날 텔레비전 보고 알았기 때문에 여러 가지가 하여튼 간에 불명확하고 혼란스러운 게 많았다. 저는 계엄 발령한 전날 휴가 갔다 왔다. 대전에 어디 어르신 편찮으셔서 거기 갔다 왔다. 휴가 갔다 온 다음에 계엄 당일 날은 우리 사령부의 대령급 실장들 열 몇 명인가를 보직 교대 신고했다. 우리 장군 처장 중에 한 명은 폴란드 출장 가 있었고. 그러니까 이게 말도 안 되는 소리다.A.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YTN24 /  🏆 2.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여인형 방첩사령관, 선관위 경력 배치 요청 조지호 경찰총장에여인형 방첩사령관, 선관위 경력 배치 요청 조지호 경찰총장에조지호 경찰총장은 여인형 국군방첩사령관으로부터 중앙선관위에 경찰력을 배치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은 자신이 계엄사령관이 된 사실을 늦게 알았고, 선관위에 병력 투입 사실도 몰랐다고 주장했다.
Read more »

여인형 방첩사령관, 중앙선관위에 병력 배치 지시윤석열 대통령의 충암고등학교 선후배인 여인형 방첩사령관이 중앙선관위에 병력을 배치하도록 경찰에게 지시하였으나, 이는 실제 계엄사령관인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에 의해 내려진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로 인해, 윤석열 대통령의 측근들이 이번 계엄을 주도하였다는 분석이 제기되었습니다.
Read more »

12.3 윤석열 내란사태 당시 경찰, 여인형 방첩사령관 지시로 중앙선관위 경력 배치12.3 윤석열 내란사태 당시 경찰, 여인형 방첩사령관 지시로 중앙선관위 경력 배치12.3 윤석열 내란사태 당시, 중앙선관위에 경력을 배치하기 위해 여인형 국방군방첩사령관으로부터 경찰이 지시를 받았음이 밝혀졌다. 그러나 계엄사령관인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은 이 사실을 후에 알았으며, 선관위에 병력이 투입된 사실을 부인하였다.
Read more »

박종희 교수, 계엄사령부 포고령 1호 헌법 위반 지적박종희 교수, 계엄사령부 포고령 1호 헌법 위반 지적박종희 서울대 교수는 계엄사령부의 포고령 1호를 헌법 위반으로 비판하고, 대통령이 국회에서 계엄 해제 요구를 따르지 않을 경우 대통령 체포를 주장했습니다.
Read more »

김용현 전 장관, 비상계엄 주도...포고령 1호 위헌 논란김용현 전 장관, 비상계엄 주도...포고령 1호 위헌 논란박안수 육군참모총장과 김선호 국방부 차관이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12·3 비상계엄의 주요한 결정을 내렸음을 증언했다. 김 전 장관은 계엄사령관에 박 총장을 임명했고, 포고령 1호를 발령시켰는데, 이는 위헌 논란의 중심이 되었다.
Read more »

‘추경’도 오락가락…대통령실 “배제 안 해”→“검토 안 해”‘추경’도 오락가락…대통령실 “배제 안 해”→“검토 안 해”대통령실이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가능성을 시사했다가 했다가 기획재정부와 국민의힘이 부정적 태도를 보이자 반나절 만에 “추경에 대해서는 논의하거나 검토한 바 없다”고 물러섰다. 국가의 주요 시책에 대해 대통령실이 정부·여당과 엇박자를 노출했하다가 논란으로 비화할 조짐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4 15:0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