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위해 유사 코스튬 의상까지 차단 “가이드라인 강화, 이용자 신고 독려”
“가이드라인 강화, 이용자 신고 독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경찰제복, 군복에 이어 소방제복까지 거래 금지 품목으로 지정했다. 비상 상황 시 구조 활동에 차질이 생기는 문제가 벌어지자 정책을 강화한 것이다.현행법상 관련 자격이 없는 일반인이 경찰제복, 군복, 소방제복 등 정해진 제복을 사용할 경우 경범죄처벌법 위반으로 10만 원 이하의 벌금이나 구류 대상이 된다.반면 소방제복은 상대적으로 처벌이 미약하고 별도의 소방제복 관련 법률이 마련돼 있지 않다는 점에서 꾸준히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다.
안전한 거래 환경을 위해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신고도 독려했다. 당근은 이용자들이 문제 게시글을 발견하면 즉시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 사유에 ‘소방제복’을 추가했다. 소방제복 거래 게시글 발견 시 게시글 신고 코너에서 신고할 수 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소방청 '핼러윈 때 소방·경찰 의상 코스프레 삼가해달라'남화영 소방청장은 25일 핼러윈 소방안전대책 발표를 통해 '재난현장에서 긴급구조 활동이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핼러윈 축제에 참여하는 국민들께서도 소방과 경찰 등 제복 코스튬(코스프레)은 삼가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찰공무원이 아닌 일반인이 경찰 제복과 장비 또는 유사 경찰 제복·장비 등을 착용하거나 휴대하면 '경찰제복 및 경찰장비의 규제에 관한 법률'에 따라 6개월 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구류 또는 과료 처벌에 처한다. 소방청은 이달 31일 핼러윈데이 전후인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시·도별 인파가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에서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Read more »
“핼러윈에 경찰복 입으면 벌금행”···경찰, 핼러윈 주간 경찰 코스프레 집중 단속경찰이 핼러윈 주간에 경찰관 복장(코스튬)의 판매·착용 행위를 집중 단속한다. 경찰청은 다음 달 ...
Read more »
핼러윈 전후 경찰 복장 판매·착용 단속 실시경찰. 〈사진=JTBC 자료화면〉 경찰이 핼러윈 기간 경찰 복장(코스튬)을 판매하거나 착용하는 행위를 단속합니다. 26일 경찰청은 다음 달 5일까지 경찰 복장 온·오프라인 판매를 일제 점검하고 경찰제복장비법 위반
Read more »
경찰 ‘심야 집회 금지’ 추진에…입법조사처 “다른 방식 검토해야”“일정 시간 절대 금지, 헌법상 허용되는지 살펴야”
Read more »
돌아온 핼러윈 '경찰복 입으면 잡혀가요'...나라별 핼러윈 대응법 [앵커리포트]여전히 우리에게 잊히지 않는 아픔이죠.이태원 참사가 일어난 지 1년, 다시 핼러윈 주간이 돌아왔습니다.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번화가 곳곳에서 특별 점...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