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집단휴진·총궐기대회주요 의대 '의협 결정 따를 것'총파업 동참 의지 밝혔지만일각선 '집단 사직서 사태때도병원 떠난 교수들 거의 없어'서울대 교수회, 의대 설득나서'환자에 큰 피해…휴진 재고를'
서울대 교수회, 의대 설득나서
집단행동에 의대 교수들도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보이고 있다. 서울 주요 상급종합병원인 '빅5' 등 주요 대학병원 교수들은 휴진 여부를 검토하고 있으며, 다른 대학도 향후 행동 방향에 대해 자체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전국 의대 40개 중 연세대 의대, 울산대 의대 등 20개 의대 소속 교수들이 모인 전국의과대학교수 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 7일"의협 투표 결과에 따르겠다"고 밝혔다. 또 다른 교수단체인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와 대한의학회 등도"의협과 뜻을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다만 의대 교수와 개원의 등이 집단행동에 얼마만큼 참여할지는 미지수다. 의대 교수들은 이번 의료 공백 사태 때 집단적으로 사직서를 제출했지만 실제로 병원과 대학을 떠난 사례는 거의 없었다. 의협이 휴진에 돌입해도 동네 병원이 문을 닫는 경우는 드물 것이라는 전망도 많다. 2020년 집단행동 당시 개원의 참여율은 한 자릿수에 그쳤다.
환자단체는 의협의 결정을 비난했다. 한국중증질환연합회는"환자와 국민의 생명을 담보로 집단의 이익을 위해 자신들의 본분을 망각한 이기적인 몰염치한 결정"이라며"정당성도 없고 납득할 수 없는 처사로, 즉각 철회하길 촉구한다"고 비판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의협 '의대증원 반대' 촛불집회서 '의료인 파업' 발표 안나와(종합)(서울=연합뉴스) 김병규 기자=대한의사협회(의협)가 30일 서울을 비롯한 전국 6곳에서 집회를 열고 정부의 의대 증원 강행을 비판했다.
Read more »
'지금 아프면 절대 안돼'…의협 휴진 선언에 환자·보호자 울분(전국종합=연합뉴스)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전국적인 휴진을 선언하면서 환자, 보호자들의 근심은 더 깊어졌다.
Read more »
“어영부영하더니 결국”…민생법안들 우르르 22대 국회로민생법안 외면한 ‘빈손국회’ 구하라법·K칩스법 연장 불발 연금개혁도 22대 국회로 넘겨
Read more »
의협, 오늘 '집단휴진' 선포…정부 대응책 발표 기자회견(서울=연합뉴스) 김병규 기자=법정 의사단체인 대한의사협회(의협)가 9일 집단 휴진 계획을 발표한다.
Read more »
[점선면] [Lite] 🩺 의사가 친절하면 좋겠어'의사 촛불집회' 다음은 '의사 파업'?
Read more »
의협, 20일 집단휴진할 듯…'전국의사 함께 행동' 강경투쟁 강조(서울=연합뉴스) 김병규 기자=대한의사협회(의협)가 오는 20일을 집단휴진 디(D)-데이로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의협은 휴업 찬반을 묻는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