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고법, 연세대 논술시험 효력 인정, 가처분 신청 기각

교육 News

서울고법, 연세대 논술시험 효력 인정, 가처분 신청 기각
서울고등법원연세대학교논술시험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38 sec. here
  • 7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35%
  • Publisher: 51%

서울고등법원 민사25-1부는 연세대 논술시험에 대한 가처분 신청을 기각하고, 합격자 발표 등 입시 절차 진행을 허용했습니다.

서울고법 민사25-1부는 3일 2025학년도 연세대 자연 계열 논술시험 효력 정지 결정에 대한 연세대의 항고를 인용했다. 1심의 결정을 취소하고 수험생들이 낸 가처분 신청 을 기각한 것이다.

이에 따라 수험생들이 재시험을 요구하며 낸 본안 소송 결과와 무관하게 연세대는 자연 계열 논술 합격자 발표 등 후속 절차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연세대의 수시 최초 합격자 발표일은 오는 13일로 예정돼 있다. 재판부는 “사립학교의 합격·불합격 판정 또는 입학 자격, 선발방법 등은 해당 교육기관이 교육목적 달성을 위해 인격·자질·학력·지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정할 수 있는 재량행위”라며 “이 사건 논술시험 운영·감독 과정에서 미흡한 대처가 있었다고 하더라도 선발 과정에서 공정성을 중대하게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라면 자율성이 인정돼야 한다”고 판단했다.

이어 “ 72고사장의 평균 점수와 외부로의 광범위한 유출에 관한 소명이 부족한 점 등을 고려할 때 문제지 사전 배부·회수 등으로 논술시험의 공정성이 중대하게 훼손됐다고 보이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수험생들은 이때 일부 문항이 온라인에 유출됐다면서 재시험 이행 본안 소송과 논술시험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서울서부지법에 제기했다.한편 연세대는 오는 8일 추가 시험을 실시하고 1차 시험과 동일하게 261명의 합격자를 선발하기로 했다. 1차 시험 합격자 261명 가운데 미등록자가 발생하면 예비 번호를 받은 수험생 중 추가 합격자를 발표해 모집 인원을 채울 계획이다. 하지만 다음 달 8일 추가 시험에선 261명 중 등록하지 않는 인원이 생기더라도 추가 합격자를 선발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서울고등법원 연세대학교 논술시험 가처분 신청 합격자 발표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연세대 수시모집 논술시험 효력 인정, 합격자 발표 예정연세대 수시모집 논술시험 효력 인정, 합격자 발표 예정연세대학교 2025학년도 수시모집 자연계열 논술시험의 효력이 법원의 판단에 따라 인정되었다. 1차 시험 합격자 발표는 예정대로 12월 13일에 이루어질 예정이며, 추가 시험도 예정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Read more »

연세대 수시모집 논술시험 효력 인정, 합격자 발표 예정연세대 수시모집 논술시험 효력 인정, 합격자 발표 예정서울고법이 연세대학교 2025학년도 수시모집 자연계열 논술시험 효력을 인정하며, 학교 측은 합격자 발표와 추가 시험 일정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일부 수험생들은 공정성 문제를 제기하며 반발하고 있다.
Read more »

[속보] 법원, ‘문제 유출’ 연세대 논술 효력 중지 가처분 인용[속보] 법원, ‘문제 유출’ 연세대 논술 효력 중지 가처분 인용법원이 2025학년도 연세대 수시모집 논술시험 유출과 관련해 수험생 측이 시험 효력을 중지해달라고 낸 가처분 신청을 인용했다. 15일 법조...
Read more »

‘연세대 논술시험 효력정지’ 가처분 첫 심문…수험생들 “관리·감독은 학교 책임”‘연세대 논술시험 효력정지’ 가처분 첫 심문…수험생들 “관리·감독은 학교 책임”2025학년도 수시 논술시험 관리·감독 문제가 불거진 연세대를 상대로 수험생들이 제기한 ‘시험 효력정지’ 가처분 사건 첫 심문에서 양쪽은 시험 감독이 부실하게 진행됐는지를 놓고 공방을 벌였다. 수험생 쪽은 애초 연세대 수시모집 자연계열 논술시험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Read more »

법원, 연세대 이의신청 기각…논술시험 효력정지 유지법원, 연세대 이의신청 기각…논술시험 효력정지 유지연세대학교가 2025학년도 수시모집 자연계열 논술시험의 효력을 정지한 법원 결정에 불복해 낸 이의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 서울서부...
Read more »

연세대 수시논술시험 효력 인정, 수험생들 대기연세대 수시논술시험 효력 인정, 수험생들 대기서울고등법원은 연세대학교 2025학년도 수시모집 자연계열 논술시험 효력을 인정했다. 이는 문제의 사건으로 시험의 공정성이 훼손되지 않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2 09:0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