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유 넥스트?' 종영... 하이브 신인 아일릿, 4세대 아이돌 시장 석권?

United States News News

'알유 넥스트?' 종영... 하이브 신인 아일릿, 4세대 아이돌 시장 석권?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67 sec. here
  • 3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30%
  • Publisher: 51%

[리뷰] JTBC 불과 2년 사이 4개 걸그룹 제작 확정

하이브+빌리프랩 레이블의 신인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가 지난 1일 생방송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파이널 1차 투표 30%+2차 투표 70%를 합산한 점수에 소속사 하이브+빌리프랩의 선택으로 멤버들이 정해졌다. 그중 1+2차 투표 합산 1등 원희, 2등 영서가 먼저 데뷔가 확정되었다. 곧이어 소속사의 선택으로 민주, 이로하, 모카, 윤아 등이 차례로 발탁되었다.

​최종 1등의 주인공이 된 원희 연습생은"사실 정말 생각하지 못했다. 조금 당황스럽기도 하다.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진행을 맡은 MC 수영은"병아리라고 불렸던 원희 연습생의 확정에 코치진도 박수를 보내고 있다"며 데뷔를 진심으로 축하해줬다. 한편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미리 촬영된 영상 메시지를 통해"는 마무리되지만 모두의 꿈에 한 걸음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는 덕담을 참가자들에게 건내기도 했다. ​하이브 산하 레이블이자 아일릿의 소속사 빌리프랩은 당초 CJ ENM+하이브의 지분 구조로 운영되던 회사로 지난 2020년 보이그룹 엔하이픈을 탄생시킨 엠넷 를 통해 처음 대중들에게 존재를 드러낸 바 있다. 당초 후속 편인 의 지난해 하반기 방영을 예상했던 케이팝 팬들이 많았지만 결과적으로 무산되었고 해를 넘겨 올해 빌리프랩은 JTBC를 방영 플랫폼으로 정해 를 방영하며 독자 행보에 돌입했다.

​게다가 9월 2일부터 유튜브에서 방영되는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를 통해 완성되는 팀까지 합치면 무려 4개 그룹을 제작하는 셈이다. 뿐만 아니라 보이그룹의 전례에 비춰 볼때 빠른 시일 안에 일본 로컬 걸그룹 런칭도 충분히 예상해볼 수 있다. 이처럼 단기간에 다수의 팀을 차례로 선보인 사례는 전무후무했다. ​하이브의 이와 같은 광폭 행보는 과거에는 상상조차 하기 힘든 일이었다. 기존 대형 기획사들의 경우 3~4년 때론 5~6년 정도의 터울을 두고 후배 보이그룹 혹은 걸그룹을 만들어 데뷔시키는 게 일반적인 형태였다. SM만 하더라도 EXO 이후 2016년 초대형 편성의 NCT를 선보였고 레드벨벳과 에스파 사이엔 무려 6년의 공백기가 존재했다. YG에선 투애니원-블랙핑크-베이비몬스터 등 유독 걸그룹 런칭 간격이 7년씩 벌어지기도 했다.

반면 하이브는 최근 들어 동시 다발적, 인해전술에 가까울 만큼 신인 그룹들을 속속 등장시키는 파격 기획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기존 레이블 인수 등으로 계열사를 확대하면서 동시에 탄탄한 자금력 및 인력 수급이 가능해진 결과이기도 하다. 또한 폭넓은 해외시장을 겨냥한 만큼 비슷한 시기에 데뷔를 하더라도 팬 확보에서 별다른 잡음 없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동반 성장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하이브 소속 걸그룹의 등장은 경력직 아이돌 멤버 영입, CEO의 기획력에 의존한 깜짝 등장, 기존 활동 그룹의 소속사 이전등 각 레이블 및 팀에 따라 각기 다른 특색을 지녔다. 아일릿은 같은 레이블 소속 엔하이픈과 마찬가지로 서바이벌 오디션 예능을 거쳐 데뷔한다는 점에서 하이브 타 레이블 걸그룹과는 차이점을 드러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한국에만 더 가혹한 넷플릭스, 이러다 정말 하청공장 된다한국에만 더 가혹한 넷플릭스, 이러다 정말 하청공장 된다[넥스트 브릿지] K-OTT 플랫폼 구축과 창작자 보호, 정부는 왜 나서지 않나
Read more »

중국 “부동산 살려라”…주택 계약금 비율·주담대 금리 인하중국 “부동산 살려라”…주택 계약금 비율·주담대 금리 인하중국 당국이 침체된 부동산 시장 활성화를 위해 주택 구입 시 최초 불입금(계약금) 비율을 낮추...
Read more »

중국, 주택 계약금 비율·대출 금리 인하…잇단 부동산 대책 약발 먹힐까중국, 주택 계약금 비율·대출 금리 인하…잇단 부동산 대책 약발 먹힐까중국 당국이 침체된 부동산 시장 활성화를 위해 주택 구입시 최초 불입금(계약금) 비율을 낮추고...
Read more »

[트렌드+] 직접 볼 수 없는데…'버추얼 아이돌' 인기 있는 이유는?[트렌드+] 직접 볼 수 없는데…'버추얼 아이돌' 인기 있는 이유는?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사진=플레이브 공식 인스타그램〉빌보드 코리아 3위(이세계아이돌)음반 발매 첫 주 판매량 20만 장(플레..
Read more »

[문화비타민] 아이돌 서바이벌 뛰어드는 소속사…시청률 떨어지는데 계속되는 이유 | 뉴스레터[문화비타민] 아이돌 서바이벌 뛰어드는 소속사…시청률 떨어지는데 계속되는 이유 | 뉴스레터The Joongang Plus 구독자 여러분을 위한 프리미엄 뉴스레터입니다. 월·수요일에는 논설위원실에서 주요 시사 이슈의 맥을 짚어드립니다. 금요일에는 문화부 기자들이 주말에 즐길 만한 공연·전시 등을 엄선해 드립니다.
Read more »

흥행 보증 수표 네카오 ‘웹툰’…무빙·마스크걸 OTT서 ‘대박’흥행 보증 수표 네카오 ‘웹툰’…무빙·마스크걸 OTT서 ‘대박’방영 뒤 원작 웹툰은 역주행 열풍조만간 공개 ‘이두나!’ 등도 기대국내 웹툰 시장 4년 새 3...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8 18:0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