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 테슬라' 인도 생산공장 급물살

United States News News

'반값 테슬라' 인도 생산공장 급물살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33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6%
  • Publisher: 51%

'저가 전기차 공장 설립 논의'4만弗대 美 모델3 절반 수준

4만弗대 美 모델3 절반 수준 미국 전기자동차 기업 테슬라가 인도에 '반값 전기차' 생산 공장 설립을 현지 정부와 논의할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24일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테슬라 간부는 이달 중 피유시 고얄 인도 상공부 장관을 만나 2만4000달러 상당의 신형 저가 전기차를 생산하기 위한 공장을 짓는 계획을 의논한다. 현재 테슬라는 인도 현지 판매와 수출을 위한 저가 전기차를 만들고 싶다는 뜻을 인도 당국에 전달한 상태다. 소식통에 따르면 테슬라 간부는 인도 당국자에게 저가 전기차용 생산 공장이 들어설 경우 신형 저가 전기차가 중국에서 판매되는 테슬라 중형 세단 '모델3'의 최저가인 3만2200달러보다 25% 저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에서 모델3 판매가는 4만달러대 초반부터 형성된다.

테슬라의 인도 공장 설립 계획은 최근 구체화되는 모양새다. 지난 5월 테슬라 간부들이 인도를 방문해 전기차 및 배터리 생산 공장을 세우는 방안을 당국자와 논의했고, 지난달에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를 만나 공장을 설립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테슬라가 인도에 공들이는 이유는 생산·수출기지 다변화다. 현재 전 세계 테슬라 전기차 생산량 중 약 40%가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나온다. 중국 중심의 공급망을 다변화할 필요성이 큰 셈이다. 이에 더해 전기차 분야에서 인도가 보유한 미래 잠재력도 공장 설립 추진 배경 중 하나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신영자산운용, 英베일리기포드와 글로벌그로스 펀드 출시신영자산운용, 英베일리기포드와 글로벌그로스 펀드 출시테슬라·엔비디아 초기 투자로 유명한 베일리기포드 장기 성장주 펀드에 투자
Read more »

인도 여성의석 33% 할당 개헌안 상·하원 모두 통과...2029년 이후 시행인도 여성의석 33% 할당 개헌안 상·하원 모두 통과...2029년 이후 시행인도 연방하원과 주의회 의석 33%를 여성에게 할당하는 내...
Read more »

인도, 캐나다인 비자발급 중단…'시크교도 살해' 외교갈등 격화인도, 캐나다인 비자발급 중단…'시크교도 살해' 외교갈등 격화대(對) 중국 견제의 핵심 국가인 두 나라의 갈등이 심화되면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략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CNN 방송, 가디언 등에 따르면, 인도 정부는 이날 캐나다인에 대한 모든 종류의 비자 발급을 전면 중단했다. 아린담 바그치 인도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뉴델리에서 취재진에게 '캐나다 주재 인도 영사관 직원들에 대한 안전 위협이 있다'면서 '캐나다인에 대한 비자(발급)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Read more »

인도 하원, ‘여성 의원 33%’ 할당 개헌안 통과…모디 “역사적 법안”인도 하원, ‘여성 의원 33%’ 할당 개헌안 통과…모디 “역사적 법안”하원 의석 3분의 1을 여성에 할당하는 내용의 개헌안이 인도 하원을 통과했다. 20일(현지시간) 타...
Read more »

“테슬라 투자해 연 50% 배당” 소문난 ‘돈 복사기 ETF’ 정체“테슬라 투자해 연 50% 배당” 소문난 ‘돈 복사기 ETF’ 정체커버드콜의 배당 재원은 옵션 프리미엄을 판매해서 나오게 되는데, 옵션 프리미엄은 기초자산(테슬라)의 가격이 높고 변동성이 클수록 높아지게 됩니다. 반면에 QYLD와 JEPI의 경우 각각 나스닥100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의 콜옵션을 매도하는데요, 지수의 경우 개별 주식보다 변동성이 낮아 옵션 프리미엄이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투자 설명서에도 '펀드가 분배금을 반복적으로 지급하면 시간이 지나가면 펀드의 NAV와 거래 가격이 크게 하락해 투자금에 손실을 볼 수 있다'는 언급이 나오는데요, 주가가 예상 범위(콜옵션 행사 가격) 내에서 움직이지 않을 경우 수익을 보지 못하고 분배금만 계속 빠져나가는 구조가 될 수 있습니다.
Read more »

美 하원위 '테슬라, 中배터리 업체와 계약 내용 밝혀라'…IRA 혜택 중국갈까 경계美 하원위 '테슬라, 中배터리 업체와 계약 내용 밝혀라'…IRA 혜택 중국갈까 경계2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연방 하원 세입위원회의 제이슨 스미스 위원장(공화·미주리)은 전날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게 서한을 보내 중국 최대 배터리 업체인 CATL과 계약을 맺고 있거나 향후 계획이 있는지 자세히 밝히라고 요구했다. 서한에서 스미스 위원장은 '포드 자동차와 CATL 사이의 계약과 유사하게 테슬라도 '외국 우려 기업'(FEOC)일 수 있는 회사와 지식재산권이나 기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적이 있느냐'고 문의했다. 하원 세입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지난 4월 포드가 CATL과 함께 미시간주에 새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짓기 위해 35억 달러(약 4조6000억원)를 투자한다는 보도가 나온 뒤 스미스 위원장은 다른 미국 자동차 업체에도 유사한 파트너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것을 촉구했다'면서 '당시 테슬라의 답변이 이런 우려를 완전히 해소하지 못해 추가 정보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7 17:5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