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에서 제약·바이오로 사업 영역 확장 에이유랩스 독자 개발 소재 나이아신골드 방사성의약품·진단키트·건기식 등 활용
방사성의약품·진단키트·건기식 등 활용 국내 최초 액체에 녹일 수 있는 ‘금나노’ 소재를 독자 개발한 국내 화장품업체 에이유랩스가 제약·바이오 분야로 산업 영토를 확장한다. 코스맥스파마와 양해각서를 체결하며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1992년 설립된 코스맥스파마는 제약회사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의료기기를 연구·생산하고 있다. 현재까지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원료이약품, 의료기기 등의 개발과 생산을 마쳤다.나이아신골드는 현재 에이유랩스가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2020년 설립된 에이유랩스는 금나노 합성물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독자 소재인 나이아신골드를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나이아신골드는 순도 99.9%의 순금을 특허 공법으로 아주 작은 나노 입자 형태로 만든 후 나이아신아마이드라 불리는 분말에 증착한 성분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성분은 물에 완전히 녹아 시간이 지나도 순금이 분리돼 바닥에 가라앉지 않는다. 순금은 피부에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주름, 미백 개선, 자외선 차단 등 효과가 있다. 지난 8월 자체 임상 결과 자외선을 받아도 피부 장벽이 무너지지 않고 콜라겐, 항산화 세포 증식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이아신골드가 들어간 제품을 바르고 뷰티 디바이스를 적용할 경우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는 게 에이유랩스의 설명이다.에이유랩스는 현재 코스맥스비티아이와도 업무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나이아신골드의 피부 속 효과에 대한 임상 연구를 추가로 진행 중이다.증상과 목표 타겟에 따라 다양한 색상을 부여해 판독력을 극대화하는 컬러 조영제 시장에서도 금나노 소재가 향후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이지상 에이유랩스 대표는 “코스맥스파마와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현재 화장품에 중점을 둔 나이아신골드를 제약·바이오 영역으로 사용처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순금을 완벽하게 녹였다”…화장품 시장 돌풍 일으킨 ‘이 회사’이지상 에이유랩스 대표 인터뷰 나이아신골드 활용 스킨·케어 제품 출시 “화장품에서 의학까지 신소재 적용 범위 넓힐 것”
Read more »
금 1돈에 45만원…‘미친 금값’에 ‘이것’으로 눈돌린다24K 금 한돈 45만원 달해 비교적 저렴한 은 제품 선호↑ 금 제품 잇단 가격 인상까지
Read more »
단독/태영그룹 블루원 매각 순항…강동그룹과 MOU 체결경주 블루원리조트 부동산 자산 통매각 총액 3000억원 중반으로 알려져
Read more »
BBQ 평균 6.3% 올린다…황금올리브 2만3000원2년 만에 제품 가격 인상 “원부자재값 상승 부담 커”
Read more »
‘직구 금지’ 3일 만에 철회한 정부...“탁상행정으로 혼란만 가중”알리·테무 ‘유해 제품’ 문제 여전...전문가들 “종합적 대책 필요”
Read more »
“드디어 서울서도 먹나했는데”…‘성심당 빵’ 설렜다가 실망한 빵순이서울서 팝업 스토어 여는 성심당 “제품 판매 않고 전시만 한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