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돈을 주고도 구하기 어려운 국외 명품의 구매대행을 주로 해 1인당 피해 금액이 수천만원에 이르는 등 현재까지 파악된 피해액만 15억원, 피해자만 160명이 넘습니다. 네이버 구매대행 🔽 자세히 읽어보기
현금 낸 경우 고스란히 피해…피해 더 클 수도 클립아트 코리아 “결혼 10주년 기념으로 남편에게 명품시계를 선물하기 위해 아이 금반지까지 팔아 모은 돈인데….” 네이버 최대 구매대행 카페에서 셀러가 물품 대금을 받아 챙긴 뒤 물건을 보내지 않고 잠적해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드러난 피해자만도 160명이 넘고 피해 액수도 15억원에 달한다. 피해자 70여명은 변호사를 선임해 사기 혐의로 해당 셀러를 고소하는 등 대응에 나섰다. 21일 취재를 종합하면, 회원 수가 40만명에 이르는 한 네이버 구매대행 카페에서 최근 셀러가 물품 대금을 챙겨 잠적해 피해가 확산하고 있다. 롤렉스·샤넬·에르메스 등 국내에서는 돈을 주고도 구하기 어려운 국외 명품의 구매대행을 주로 해 1인당 피해 금액이 수천만원에 이르는 등 현재까지 파악된 피해액만 15억원, 피해자만 160명이 넘는다.
피해자들은 대부분 결혼 기념과 졸업·입학·취업 선물 등으로 큰 맘 먹고 좋은 상품을 구매하려던 사람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 72명은 지난 20일 남양주 남부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피해자들의 연락을 회피하던 해당 셀러는 이날 갑자기 폐업신고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피해자는 카드사에 지급정지를 요청하거나 할부항변권을 행사할 수 있지만, 현금으로 결제한 경우엔 민사소송을 통해 구제를 받는 수밖에 없다. 네이버에는 현재 1만개 이상의 구매대행 카페가 검색된다. 피해자를 대리하는 강영상 변호사는 현행 전자상거래법상 네이버의 책임을 묻기 어려우며, 중개자인 해당 카페지기의 책임 여부가 관건이라고 설명했다. 강 변호사는 “가격이 백화점가와 비슷하거나 심지어 웃돈을 준 경우까지 있어 사기라고 생각하기 어려웠을 것”이라며 “해당 카페가 2011년부터 활동한 카페이고, ‘보증보험’에 가입했다는 등의 글을 올려 피해자들이 안심한 듯 싶다”고 말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UBS, 크레디트스위스 20억 달러 이상에 인수 합의'스위스 최대 금융기관 UBS가 미국 실리콘밸리은행 파산 여파로 위기에 빠진 세계적 투자은행 크레디트스위스를 20억 달러가 넘는 금액에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Read more »
14억 통장·이름·가족증명서까지…40대 유부남 기막힌 사기 결혼 전말 | 중앙일보가짜 부모님을 동원해 피해자와 결혼식도 올렸습니다.\r유부남 사기 결혼
Read more »
'변종 룸카페' 침대·욕실 딱걸렸다…제보자에 최대 2억 포상금 | 중앙일보운영 중인 서울 시내 룸카페는 41곳으로 여성가족부의 고시 기준상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다.
Read more »
'국민연금 현행 9% 보험료율 최소 12%에서 최대 15%까지 올려야'현행 9%인 국민연금의 보험료율을 최소 12%에서 최대 15%까지 올려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이정은 국회예산정책처 추계세제분석실장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국가현안 대토론회에서 국민연금의 지속 가능성과 노후 소득 보장, 수급 개시 연령 등을 고려한 5가지 국민연금 개혁 시나리오를 제시했습니다.이 방안 ...
Read more »
코인 '불법 해외송금' 도와주고, 롤렉스·에르메스 챙긴 금융사 직원들외국인 투자자의 불법 외환거래를 도와주고 그 대가로 명품 시계와 가방 등을 챙긴 선물회사 직원들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