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열풍에 힘입은 천연가스 산업, 트럼프 2기에도 성장 이어질까?

경제 News

AI 열풍에 힘입은 천연가스 산업, 트럼프 2기에도 성장 이어질까?
AI천연가스트럼프 2기
  • 📰 joongangilbo
  • ⏱ Reading Time:
  • 58 sec. here
  • 7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44%
  • Publisher: 53%

AI 열풍과 트럼프 2기 기대감으로 천연가스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AI 관련 기업이면서 동시에 전통 에너지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으며, 이들의 안정적인 배당금과 고성장 가능성을 노릴 수 있다.

인공지능 열풍은 주식시장에서 동심원을 그리며 파급력을 넓혀왔다. AI칩을 만드는 엔비디아를 시작으로 데이터센터, 전력 인프라 순으로 주가가 2~3배씩 오른 ‘스타 종목’을 만들어왔다.

그리고 AI 동심원의 영향권 안에서 올해 들어 조용히 주가가 상승하는 기업들도 있다. 바로 전력 인프라의 밥이 되는 ‘천연가스’ 밸류체인에 속한 기업이다. 이들은 AI 관련 기업이면서 동시에 전통에너지 산업에 우호적인 트럼프 2기 출범에 따른 기대감도 받고 있다. 머니랩이 “새로운 성장 주기의 문턱”에 서 있다고 평가받는 천연가스 산업을 살펴봤다. 천연가스 산업은 전통적인 고배당 섹터인 만큼 연 5%대의 고배당을 주는 안정성을 더한 기업도 많다. AI발 고성장은 물론 매달 들어오는 배당금까지 노릴 수 있으니 투자처를 고민하고 있다면 주목해보자.📍Point 2 미국 전력시장에서 불어온 훈풍“뚫어!!”…천연가스만 수혜 누렸다 트럼프는 선거 기간 ‘드릴 베이비 드릴’ 구호를 앞세웠다. 의역하면 ‘뚫어라, 계속 뚫어라’ 정도인데 석유와 가스 시추를 지지하는 정책을 강조한 것이다. 구체적으론 석유 및 천연가스 산업에 세금을 줄여주고, 연방정부가 소유한 토지에서 시추 허가 절차를 완화해 미국에서 더 많은 화석연료를 생산하는 게 목표다. 트럼프는 차기 에너지부 장관에 석유기업 리버티에너지의 최고경영자인 크리스 라이트를 지명했다. 리버티에너지는 셰일가스 프래킹 업체다.규제를 완화하면 생산 비용이 줄어들어 에너지 기업들은 수익성이 좋아진다.

이 때문에 트럼프 2기에서 수혜 강도는 에너지 업종별로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지금 더 관심받는 산업은 원유보다 천연가스다. 천연가스는 데이터센터에 필요한 전력 수요 증가로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 천연가스는 미국 전력 생산의 40%를 차지하는 최대 발전원이다. 특히 에너지를 수송·저장하는 미드스트림 업종에 수혜 기대감이 크다. 에너지 분야는 가스 등을 직접 시추하고 캐내는 업스트림 공정과, 원재료를 정제·가공·판매하는 다운스트림 공정이 있다.🏗 업스트림 : 규제 완화로 채산성이 좋아지고, 추가 시추가 용이해지는 건 장점이다. 다만 대부분의 생산 지역이 사유지에 있고 주 단위로 규제가 이뤄져 연방정부 단위의 정책 변화가 신규 투자와 생산 전망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투자 전문 매체 배런스는 “현재 업계의 구호는 드릴, 베이비, 드릴이 아니라 더 많은 수익을 의미하는 리턴, 베이비, 리턴”이라고 표현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joongangilbo /  🏆 11. in KR

AI 천연가스 트럼프 2기 에너지 산업 투자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천연가스 산업, AI 열풍 속에서 주목받는 새로운 성장 주기천연가스 산업, AI 열풍 속에서 주목받는 새로운 성장 주기AI 기업들의 성장세가 계속되면서 전력 인프라와 밀접한 천연가스 산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트럼프 2기의 정책 기대감과 함께 AI 발전이 가져올 변화를 중심으로 천연가스 산업의 전망을 살펴봅니다.
Read more »

트럼프 2기와 AI 열풍에 힘입어 천연가스 산업이 새로운 성장의 문턱에 서 있다트럼프 2기와 AI 열풍에 힘입어 천연가스 산업이 새로운 성장의 문턱에 서 있다트럼프 2기와 인공지능(AI) 열풍이 천연가스 산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AI 관련 기업들이 전력 인프라에 대한 수요를 높이는 한편, 트럼프 2기의 정책은 천연가스 산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천연가스 산업은 고배당과 함께 AI 관련 기업들의 성장 가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Read more »

AI 열풍과 트럼프 2기 정책 기대감에 천연가스 산업 주목AI 열풍과 트럼프 2기 정책 기대감에 천연가스 산업 주목AI 관련 기업들의 전력 수요 증가와 트럼프 2기 정책 기대감으로 천연가스 산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천연가스는 고배당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투자처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Read more »

[이수화의 마켓 나우] 국력의 핵심은 AI, 트럼프 2기에도 불변[이수화의 마켓 나우] 국력의 핵심은 AI, 트럼프 2기에도 불변목표는 미국의 AI 기술 우위 유지와 국가 안보와 경제적 이익의 강화였다. AI 규제 약화와 산업육성을 통해 상호 이질적인 요소를 융합하여 새로운 산업경쟁력을 갖추고, 군사방위력의 우세를 유지하며, 이를 바탕으로 미국의 국익과 패권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는 것이 트럼프 2기의 정책이다. 이질적 융합은 세계 최상의 AI 소프트웨어·반도체 연구개발 능력, 원조 격인 항공우주 기술, 활발한 민군 기술상호교류 등 미국이 AI 비대칭성의 압도적 우위를 가져오는 비결이다.
Read more »

“세계 최강·세계 최고의 나라가 왜 이래”...기준금리 계속 내리는데 대출금리 오르는 美“세계 최강·세계 최고의 나라가 왜 이래”...기준금리 계속 내리는데 대출금리 오르는 美모기지 금리 4개월내 최고 美경제 성장·고용 양호한데다 트럼프 감세·고율 관세 예고에 시장금리가 기준금리 추종안해
Read more »

AI와 천연가스, 새로운 성장 주기의 문턱에 선 기업들AI와 천연가스, 새로운 성장 주기의 문턱에 선 기업들AI 열풍과 함께 전력 인프라 산업에 속한 천연가스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AI 관련 성장 가능성과 동시에 트럼프 2기 정책에 따른 전통 에너지 산업의 기대감이 더해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4 23:3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