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닛산, 지주회사 설립 통합

오토모티브 News

혼다·닛산, 지주회사 설립 통합
혼다닛산자동차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35 sec. here
  • 9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41%
  • Publisher: 51%

혼다와 닛산 자동차는 세계 3위 자동차 회사로 등극하기 위해 지주회사를 설립하여 합병한다. 미쓰비시 자동차도 합쳐 총 판매량은 813만대에 달하며 현대차그룹을 제치고 도요타, 폭스바겐에 이어 세계 3위를 차지하게 된다.

혼다와 닛산이 합병 작업에 들어간다. 두 회사는 지주회사 를 설립하여 혼다, 닛산, 미쓰비시 자동차 가 들어갈 예정이다. 18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보도에 따르면 혼다와 닛산이 조만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지주회사 출자 비율과 설립 시기, 경영진 구성 등 세부 사항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이날 “3개 회사는 각사의 장점을 갖고 장래 협업에 대해 여러 가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혼다와 닛산은 지난 3월 전기차 (EV) 개발 등에서 협업을 추진한 뒤, 8월에는 EV의 주요 부품이나 차량에 탑재하는 소프트웨어를 공동 개발한다는 포괄적 업무제휴를 공식화했다. 여기에는 미쓰비시 도 포함됐다. 지난해 세계 판매량은 혼다 398만대, 닛산 337만대, 미쓰비시 78만대로 총 813만대에 이른다. 730만대의 현대차그룹을 제치고, 1123만대로 1위인 도요타와 923만대의 폭스바겐에 이어 세계 3위 자동차 회사로 등극하게 된다.

양사 통합의 배경에는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바뀌는 자동차 업계의 대변혁이 있다. 미국 테슬라나 중국 BYD 등 전기차를 앞세운 신흥 업체가 빠르게 성장하는 와중에 살아남기 위해 일단 몸집 불리기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하이브리드차 기술이 좋은 혼다와 세계 최초 양산 전기차인 ‘리프’를 선보인 닛산이 서로의 장점을 공유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양사 통합을 통해 서로의 기술을 습득하고 막대한 미래 차 개발비를 줄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러한 움직임에 대해 현대차그룹은 공식적인 언급을 내놓지 않았다. 다만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두 회사의 합병 시도라는 점에서 향후 해외 시장에서의 영향 등을 분석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그룹과 혼다, 닛산은 모두 미국을 포함한 북미 지역을 주요 시장으로 삼고 있다는 점에서 신경을 쓸 수밖에 없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혼다·닛산 합병회사가 내놓는 제품의 가격 정책 등에 따라 현대차그룹의 제품 출시 전략이 바뀔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주식시장에서는 엇갈린 반응이 나왔다. 이날 도쿄주식시장에서 닛산 주가는 전날보다 23.7%, 미쓰비시자동차는 19.6% 급등한 가운데 혼다는 3% 하락했다. 양사의 합병이 제한적인 영향에 그칠 것이라는 국내 주식시장 의견이 반영되면서 한국거래소에서 현대차 주가는 전날보다 4.8%, 기아차는 6.2% 상승 마감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혼다 닛산 자동차 합병 지주회사 미쓰비시 전기차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덩치 키운 '혼다·닛산' 미국시장 공략 가속도 현대차와 한일전 격화덩치 키운 '혼다·닛산' 미국시장 공략 가속도 현대차와 한일전 격화혼다·닛산 합병 추진 영향SUV모델 앞세워 시장공략프리미엄 브랜드 별도 운영韓日 판박이 판매경쟁 돌입혼다·닛산 美 판매량 2위로'트럼프와 협상도 우위' 분석시너지효과 적다는 분석에현대차·기아 주가 동반급등
Read more »

혼다·닛산 합병 논의: 세계 3위 자동차 기업 탄생혼다·닛산 합병 논의: 세계 3위 자동차 기업 탄생혼다와 닛산이 합병 논의를 시작, 세계 3위 자동차 기업으로 급부상 예상. 글로벌 시장에서 수익 감소와 경쟁 심화에 대응하는 합병 추세
Read more »

혼다·닛산 합병으로 '완성차 공룡' 등장혼다·닛산 합병으로 '완성차 공룡' 등장혼다와 닛산 자동차의 합병 추진으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큰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완성차 업체가 탄생하여 현대자동차 그룹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됩니다.
Read more »

혼다·닛산, 합병으로 세계 3위 자동차 회사 도전혼다·닛산, 합병으로 세계 3위 자동차 회사 도전혼다와 닛산 자동차가 합병을 통해 세계 3위 자동차 회사로 도약한다. 두 회사는 전기차 개발과 기술 공유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전략으로 합병을 추진한다.
Read more »

혼다·닛산 합병, 현대차그룹 미국 시장 과감한 도전혼다·닛산 합병, 현대차그룹 미국 시장 과감한 도전혼다와 닛산 자동차가 합병하여 현대차그룹의 가장 큰 경쟁자를 새로 두게 된다. 경영 통합 배경에는 닛산 전 CEO 카를로스 곤의 원가 절감 정책이 크게 작용했다. 혼다와 닛산의 SUV 중심 전략과 프리미엄 서브브랜드 전략, 전기차 판매량 상승세는 현대차그룹에게 큰 위협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Read more »

혼다·닛산, 경영통합 협의혼다·닛산, 경영통합 협의혼다와 닛산 자동차가 경영 통합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4 08:1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