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직접 대화를 추진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북-미 대화 재개 가능성과 복잡한 국제 정세, 김정은 위원장의 호응 여부 등 변수들로 인해 아직 확실하지 않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직접 대화 추진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북·미 대화 재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지만, 복잡한 국제 정세와 김정은 위원장의 호응 여부가 변수가 될 전망이다.
한 소식통은 로이터에 “북한 문제는 더 시급한 중동과 우크라이나 문제에 밀려날 수도 있다”고 전했다. 북한 문제는 ‘두 개의 전장’이라는 국제적 현안들 사이에서 상대적으로 우선순위가 밀릴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이는 트럼프 당선인이 북한과의 협상을 다시 시작하려 해도, 충분한 시간과 자원을 투입하기 어려운 환경을 만들 수 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트럼프, 김정은과 직접 대화 추진...북미 정상회담 가능성 제기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자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대화를 추진 중으로, 이로 인해 북미 정상회담의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하지만 북한과 주변 여건의 변화를 고려할 때 회담 성사 가능성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도 존재한다.
Read more »
트럼프, 김정은과 직접 대화 추진…북한은 협상에 소극적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직접 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북한은 핵과 미사일 기술을 고도화하고 러시아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대미 협상에 소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다. 김정은 위원장은 미국과의 협상에 대한 부정적 입장을 분명히 했다.
Read more »
“이제 좀 말이 통하겠구먼”…‘트럼프와 빅딜’ 기대감에 미소 짓는 北 [다시 트럼프 시대]北, 대화·협상 여지 있는 트럼프 당선 반길듯 적대적 두국가론 세워 통미봉남 시도할수도 트럼프, 유세때 북미대화 재개 가능성 언급해 일각선 성과 힘든 북미대화 재개 난망 관측도
Read more »
'트럼프, 김정은과 직거래? 가능성 크지 않아'미국 시각으로 5일 열린 미국 47대 대선에서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민주당 카멀라 해리스 후보를 꺾고 당선되었다. 미국에서 연임하지 않고 된 재선은 130여 년 만이다. 사실 이번 선거는 누가 당선되어도 이상하지 않을 거란 전망이 많았다. 다만 초박빙일 거란 예상을 깨고 트럼프의 완승으로 끝났다. 이번 미국 ...
Read more »
비벡 라마스와미,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반도체 보조금 재검토 가능성 제기미국 공화당 대선 예비후보였던 비벡 라마스와미가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반도체 보조금 재검토를 요구했다. 그는 바이든 정부의 보조금 지급을 비판하며, 트럼프 행정부가 이와 관련된 계약을 재검토하고 감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ad more »
트럼프, 한국에 관세 카드 사용 가능성 제기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중국, 멕시코, 캐나다에 고율 관세을 부과하며 관세 정책을 무역 문제 해결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이는 한국에게도 대미 무역 흑자 해소와 주한미군 방위비 증액 요구 등에 관세 카드를 사용할 가능성을 제기하며, 이로 인한 FTA 위반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