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정국의 불안 속, 주요 기업들은 직원들의 연차 사용을 적극 권고하며 재충전 모드에 돌입했다. LG그룹은 이미 연말 휴가 기간에 들어가며 최장 12일까지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 SK그룹, 현대차그룹, 포스코그룹 등도 별도 종무식 없이 연말 휴가를 적극 독려하고 있다. 롯데그룹은 주요 계열사별로 휴무일을 정해 연말 휴가를 즐기도록 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종무식과 시무식을 따로 열지 않는다. 이마트는 연말 대목이지만 오는 31일을 전사 휴무일로 정해 직원들의 재충전을 돕는다.
24일 재계에 따르면 LG그룹은 지난 20일 계열사별로 올해 업무를 사실상 마무리하고, 권장 휴가 기간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불가피한 업무가 있는 직원을 제외하고 최장 12일간의 휴가를 즐길 수 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이미 지난 19일 주요 기업 중에서는 가장 이른 신년사를 임직원들에게 보내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일찍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구 회장은 신년사에서 “LG 없이는 상상할 수 없는 미래를 세우자”고 당부했다.올해 초부터 리밸런싱 작업을 펼쳐온 SK그룹도 연말을 맞아 직원들 사이 자율적으로 남은 휴가를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현대차그룹과 포스코그룹 역시 별도의 종무식을 열지 않는다. 오는 29일 창립기념일을 맞는 현대자동차는 내년 1월 3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신년회만 열 예정이다. 롯데그룹은 주요 계열사별로 휴무일을 정해 연말 휴가를 즐기도록 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24일부터 27일까지 단체연차와 동계휴가 활용해 단체로 쉰다. 롯데케미칼과 롯데정밀화학,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등은 오는 31일에 공동연차를 활용할 계획이다.재계 관계자는 “연말 차라리 업무를 빠르게 마감하고 장기 휴가로 충분히 쉰 다음 새해를 맞이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돼 있다다”며 “직원들 사이 만족도도 훨씬 높은 편이다”고 말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트럼프 2기, 금융주 투자 매력은?탄핵 정국 속 미국 시장 투자와 트럼프 행정부 금융 정책 변화, 금융주 투자 전략 분석
Read more »
혼란스러운 탄핵 정국, 뉴스 페어링으로 풀어본다대통령실과 여당을 취재하는 허진 기자와 함께 탄핵 정국 속 놓치지 말아야 할 이슈를 살펴봅니다.
Read more »
탄핵 정국 속 놓치지 말아야 할 뉴스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인선 논의, 한덕수 권한대행의 스타일과 탄핵 가능성, 차기 대권주자들의 활동 등 탄핵 정국 속 놓치지 말아야 할 이슈를 살펴봅니다.
Read more »
[마켓뷰] 탄핵정국발 변동성 지속…외인·기관 반발매수 기대해볼까(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국내 증시는 10일 계속되는 탄핵 대치 정국 속 변동성이 여전한 가운데 전날 급락에 대한 기술적 반등과 외국인...
Read more »
크리스마스·연말, 먹거리·선물 할인전 폭발탄핵 정국 속 경제적 불확실성, 소비심리 침체... 유통업계, 연말 특수 살리기 위한 할인 행사 진행
Read more »
김동연, 탄핵 정국에 경제 재건 위한 '신속·충분·과감한 재정 투입' 촉구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9일 긴급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정부의 경제 운영에 대한 비판을 강한 어조로 제시하고, 탄핵 정국 속에서 경제 재건을 위해 '신속·충분·과감한 재정 투입'을 촉구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