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소속 최인호 관악구의원이 지난해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서 “한국 최초 여성안심귀갓길 전면 폐지”를 이뤄냈다고 주...
최인호 관악구의원과 최 구의원이 자신의 유튜브에 “여성안심귀갓길을 폐지했다”고 홍보한 장면. 관악구의회 누리집, 최인호 유튜브 계정 갈무리 국민의힘 소속 최인호 관악구의원이 지난해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서 “한국 최초 여성안심귀갓길 전면 폐지”를 이뤄냈다고 주장했지만 ‘한겨레’ 취재 결과 허위·과장 홍보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최 의원의 지적때문에 ‘여성안심귀갓길’ 예산이 여성가족과에서 도시계획과로 이관된 건 맞지만, 예산의 사용처는 애초 편성 내용과 같았던 것이다. 관악구는 “여성 안전 정책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21일 관악구 관계자는 최인호 구의원이 지난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문제삼았던 ‘여성안심귀갓길’ 예산 7400만원과 관련해 “당초 하려고 했던 여성안심귀갓길 신규 3개소에 ‘솔라표지병’을 설치하는 데 썼다”라며 “ 여성안심귀갓길을 폐지했다고 하는 건 자신의 실적을 과대 포장해서 잘못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안심귀갓길은 동 주민센터, 경찰서 등과 함께 우범지대를 추려 선정하는 것으로, 이를 해제하는 것도 관할 경찰서와 협의가 필요하다. 관악구는 기존 14곳에 더해 3곳을 추가 지정하기 위해 조명 설치에 필요한 예산 7400만원을 지난해 편성했다. 최 구의원의 지적 때문에 해당 예산이 도시계획과 ‘안심골목길’ 사업에 포함됐지만, 실제론 계획했던 여성안심귀갓길 구역에 쓰였다. “폐지됐다”는 최 구의원의 주장과 달리 여성안심귀갓길 지정이 해제된 구역도 없다. 관악구는 2019년 30대 남성이 한 여성의 집에 침입하려 한 이른바 ‘신림동 강간미수 사건’이 발생한 뒤 계속 여성 안전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관악구 관계자는 “여성친화정책을 꾸준히 펼치며 범죄율도 줄어왔다”라며 “ 목표가 있어 내년에도 예산을 똑같이 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악구의회 누리집에는 21일 오후 현재 최 구의원 사퇴 촉구글이 1600건 가까이 올라온 상태다. 박다해 기자 [email protected].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여성안심귀갓길’ 없앤 최인호 관악구의원 사퇴 요구 봇물서울 관악구 신림동의 한 공원 둘레길에서 발생한 성폭행 사건 피해자가 사망한 소식이 알려지면서 관악구가 내건 ‘여성친화...
Read more »
'여성안심길 무용론' 국힘 구의원... 논문은 다른 이야기를 한다관련 논문 살펴보니 '여성안심귀갓길 사업, 범죄두려움 감소효과 존재'
Read more »
'여성안심길' 없앤 관악구의원, 등산로 성폭행 살인에 사퇴 요구 비등국민의힘 소속 최인호, 비판 쏟아지자 "페미니스트들의 폭언, 선처없이 고소"
Read more »
“‘여성안심귀갓길’ 전면 폐지”…관악구의원에 비난글 쇄도신림동 흉기난동 사건과 등산로 성폭행 살인 등 흉악범죄가 잇따른 가운데 '여성안심귀갓길' 예산 삭감을 의정 성과로 소개한 구의원의 책임을 물으며 사퇴를 요구하는 글이 구의회 페이지에서 빗발치고 있다. 최 의원의 사퇴를 요구한 이들은 최 의원이 여성안심귀갓길 예산을 전액 삭감한 것이 최근 발생한 신림동 흉기난동, 성폭행 살인 사건 등 연이은 강력범죄에 책임이 있다는 취지의 주장을 하고 있다. 앞서 최 의원은 지난해 12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여성안심귀갓길 예산 전액 삭감을 자신의 주요 의정 활동과 성과를 소개하는 영상을 올린 바 있다.
Read more »
소설가 최인호 10주기 ‘청년문화상’ 제정…1회 수상자에 김애란『별들의 고향』, 『고래사냥』 등 청년문학의 아이콘 최인호 10주기를 맞아, ‘최인호 청년문화상’이 제정됐다. 최인호 청년문화상 제정추진위원회(위원장 이장호)는 다음 달 22일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제1회 시상식을 연다. 제1회 수상자는 소설 『바깥은 여름』, 『두근두근 내 인생』 등을 쓴 김애란 작가가 선정됐다.
Read more »
'성 파시즘' 외치며 '여성 지우기' 주력한 최인호 관악구의원'관악구의회 회의록' 살펴보니, 성인지·성평등 삭제 행보... "적개심 기반, 토론·제지 필요"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