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이 모델 문가비의 비혼 출산 아들의 친부임이 공개되었다. 정우성은 아버지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결정에 대해 온라인에서 찬반 논란이 일고 있다.
배우 정우성 이 모델 문가비 가 비혼 출산 한 아들의 친부인 사실이 공개됐다. 문가비 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출산 소식을 알렸고, 24일 정우성 의 소속사 아티스트 컴퍼니는 문가비 의 아이가 정우성 의 친자가 맞다고 밝혔다.결혼은 안 하지만 태어난 아이는 책임진다는 입장을 두고 대중들은 저마다 다르게 받아들이는 분위기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찬반 여론이 첨예하게 대립 중이다. 일각에선 성별 갈등 조짐까지 보인다. 이런 가운데 일부 남성들 사이에선 ' 정우성 론'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친자는 책임지지만 결혼은 하지 않겠다는 정우성 의 태도를 빗대어 만들어진 용어로, 그의 결정을 옹호하는 뉘앙스가 담겨 있다.
필자가 봤을 때 정우성의 선택은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기존의 관념들을 향한 파격적인 도전과도 같다. 보수적인 기존 한국 사회 안에서의 출산은 결혼이 필수 전제처럼 여겨져 왔던 게 사실이다. 이 문제는 결코 단순하지 않다. 정우성과 문가비 양측 모두 각자 입장에서의 결정권이 있다. 보도로 다 드러나지 않은 속사정과 배경이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이는 존중돼야 한다. 아이의 안정된 성장을 위해서라도 너무 쉽게 비난의 화살을 쏴서는 안 될 일이다.언론 보도를 보면 OECD 주요국의 혼인 외 출생률은 평균 40% 정도라고 한다. 반면 통계청 '2023 출생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지난해 혼인 외 출생자는 1만 900명으로 전체 출생아 23만 명 가운데 4.7%를 차지했다. 2023년 출생아 100명 중 5명 정도가 결혼이라는 법적 제도의 테두리 밖에서 태어난 것이다.
OECD 주요국에 비하면 미미한 수치이지만 이마저도 과거에 비하면 늘었다. 10년 전인 2013년엔 2.1%였으니 두 배 넘기 증가한 셈이다. 게다가 혼인 외 출생아가 1만 명을 넘은 건 지난해가 처음이라고 한다.분명한 건, 이런 식으로 기존의 틀을 깨는 출산들이 계속 등장하게 될 것이라는 점이다. 옳고 그름을 따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필자는 사회 변화의 흐름 속에서 열린 태도로 공론장에 참여하고 싶다. 해당 배우를 두둔하자는 게 아니다. 시대의 큰 흐름을 놓치지 말자는 뜻이다. 개인으로서의 선택권과 아이의 행복권 모두 지킬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만약 그가 혹시라도 공식 석상에서 입장을 밝히게 된다면 충분히 고민하고 신중하게 발언해주면 좋겠다. 그 역시 시대의 흐름과 팬들의 기대를 고려해 고르고 고른 말로 나서주기를 팬으로서 진심으로 바란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브런치, 얼룩소, 블로그, 페북에도 실립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정우성, 문가비의 아들의 친부 인정과 혼외 출산 논란배우 정우성이 모델 문가비의 아들의 친부임을 최근 인정하면서 혼외 출산 논란이 사회적 이슈로 떠올랐다. 정우성의 사례는 사회적 인식 변화와 함께, 반면에 그의 이미지 타격 문제도 제기되고 있다.
Read more »
정우성, 모델 문가비와 아들 출산 인정패션모델 문가비가 비혼 상태에서 아들을 낳았다는 소식을 전했고, 친부가 배우 정우성임이 밝혀졌다. 정우성 소속사는 아이 양육 방식에 대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가비는 2019년 워크하우스 컴퍼니와 전속 계약을 종료 후 공백기를 보냈다.
Read more »
정우성과 문가비의 비혼 출산, '정우성론'이 사회적 토론 촉발정우성이 문가비의 비혼 출산 아들의 친부임이 확인되며, '정우성론'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했다. 이는 친자는 책임지지만 결혼은 하지 않는 태도를 의미하며, 기존의 결혼과 출산 관념에 도전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Read more »
정우성, 16살 연하 모델 문가비 아들 친부 인정정우성, 16살 연하 모델 문가비 아들 친부 인정. 정우성은 12월 4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법조공익모임 나우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중 난민 관련 활동 경험담을 밝히며 혼외자 출산에 대한 사회적 논란을 다루었다. 2023년 12월 4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법조공익모임 나우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중 정우성은 난민 관련 활동 경험담을 밝혔다.
Read more »
온라인 달군 '정우성론'?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배우 정우성이 모델 문가비가 비혼 출산한 아들의 친부인 사실이 공개됐다. 문가비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출산 소식을 알렸고, 24일 정우성의 소속사 아티스트 컴퍼니는 문가비의 아이가 정우성의 친자가 맞다고 밝혔다. 소속사를 통해 전해진 정우성의 공식 입장은 다음과 같다. '아이의 양육방식에 대하여 ...
Read more »
'혼외자 논란' 정우성, 사흘째 침묵…청룡영화상 참석도 재논의(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모델 문가비(35)와의 사이에서 혼외자를 얻어 논란이 된 배우 정우성(51)이 사생활 관련 지라시와 사진까지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