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주민이 이천쌀 고르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United States News News

이천 주민이 이천쌀 고르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39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9%
  • Publisher: 51%

오는 22일까지... 일석삼조 될 쌀문화축제 놀러오세요

내 고장 이천만큼 축제가 많은 고장도 없을 듯하다. 봄에 산수유꽃 축제와 도자기 축제가, 늦여름에 복숭아 축제, 그리고 가을엔 이천 쌀문화축제가 열리기 때문이다. 도자기 축제는 선풍적 인기 속에 국제적으로 시작되었는데, 이제 도자기 축제만큼이나 쌀 축제 또한 매년 성황을 이루고 있어 쌀 축제가 이천의 대표 축제가 되었다.

새 장소가 남 이천IC여서 이천 밖 사람들에겐 접근하기 쉽게 되었지만, 이천 사람들은 아무래도 전보다 접근이 불편하게 되어 현지인 참여는 저조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시에서 시민들에게 쌀 축제 참여를 권장하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아마 이런 이유일 것이다. 내가 이천 쌀을 처음 안 것은 어릴 적 한 소설에서 다음과 같은 표현을 접하고서다. 그 소설 속의 공무원은 청렴이 아닌 실속을 추구해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요즘은 경기미 중에서도 여주 이천 쌀을 찾는다"고. 나는 이 글을 통해서 한국의 쌀 중에 첫째로 경기미를 꼽고, 경기미 중에도 여주 이천 쌀을 친다는 것을 알았다. 아닌 게 아니라, 1970년대에 상경하니 그 시절 쌀과 잡곡을 파는 미곡상에는"여주 이천쌀 있음"이라는 표찰을 흔히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떠밀려서 그 이천이 내 직장, 사역지가 되었다. 개척하는 사역자가 가장 비싼 이천쌀을 살 순 없는 노릇이다. 아내는 마트에서 이천쌀이 아닌 가장 저렴한 쌀을 골랐다. 그래도 압력솥이 좋아 밥은 언제나 맛있었고, 교인들은 우리 교회 밥이 이천에서 가장 맛있는 밥이라며 추켜 세워주었다. 물론 교인들이 이천 쌀을 가져오기도 하셨다. 지금은 다 지나간 이야기가 되었지만. 이렇게 우리도 늘상 먹지 않는 이천쌀을, 우리 가족은 해마다 쌀 축제가 열리면 따로 사서 잊지 못할 고마운 분들에게 보내고 있다. 처음 쌀 축제에서는 포대자루에 든 쌀을 사서 보냈다. 이 자루의 쌀을 받으신 분들은 다들 좋아하셨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자소서 쓰는 취준생이나 들르던 기업 ‘공홈’에 월 84만 명, 무슨 일자소서 쓰는 취준생이나 들르던 기업 ‘공홈’에 월 84만 명, 무슨 일콘텐트는 크게 이랜드 명품 쇼핑 플랫폼 ‘럭셔리 갤러리’ 본부장 등이 알려주는 합리적 소비 꿀팁, 이랜드가 30년 동안 모아온 대중문화 소장품 스토리, 3040 엄마들이 직접 쓴 레시피와 육아 일기 등으로 구성된다. 한우석 이랜드 본부장은 '모든 기업이 홈페이지를 운영하지만 언제부터인가 ‘그냥 있으니까 존재하는 사이트’ ‘취업준비생들이 자기소개서를 쓸 때만 들르는 곳’이 됐다'며 '기업이 궁금해 들어온 고객들에 단순 기업 정보 외에 알차고 재미있는 콘텐트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Read more »

삼성스토어 '스마트싱스 고객 후기 우수사례 공모전' 성황리에 마무리삼성스토어 '스마트싱스 고객 후기 우수사례 공모전' 성황리에 마무리삼성스토어가 일상 속 나만의 스마트싱스(SmartThings) 경험을 나누는 '스마트싱스 고객 후기 우수사례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참여 고객들은 온라인 카페 또는 개인 블로그와 SNS에 ▲삼성스토어 매장 방문 상담, 스마트싱스 체험 및 구매 경험 ▲제품 배송 및 설치 후기 ▲나만의 스마트싱스 루틴 또는 반려동물을 위한 꿀팁 등 일상 속 편리한 스마트싱스 실사용 경험을 공유했다.
Read more »

'하마스의 민간인 공격, 팔레스타인 목소리 무시한 당연한 결과''하마스의 민간인 공격, 팔레스타인 목소리 무시한 당연한 결과'이런 가운데 가자지구에 거주 중인 팔레스타인 주민이 '하마스의 (이스라엘) 민간인 공격은 국제사회, 특히 서방이 우리의 목소리를 무시한 것에 대한 당연한 결과'라고 주장했다. 가자지구에 거주 중인 모하메드(가명, 44) 씨는 19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진행자가 '하마스가 이스라엘의 민간인을 사살하고, 인질로 삼고, 납치하는 등 공격한 것에 대해 국제사회에서 비난의 목소리가 크다'고 지적하자 이처럼 말했다.
Read more »

[시론] 정전협정 70년과 이산가족의 아픔[시론] 정전협정 70년과 이산가족의 아픔생존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현실 속에서 하루속히 이산가족의 비극을 해결해야 함에도 김정은 정권의 잇단 핵 실험과 미사일 발사로 이 문제를 논의조차 할 수 없는 현실이 매우 안타까울 따름이다. 북핵 문제의 궁극적 해법은 북한 주민이 인권과 민주주의의 가치를 자각하게 유도해 북한 내부에서 변화가 일어나도록 하는 것이다. 북한 주민의 눈과 귀가 열리고, 인권을 개선해 민주화로 나아갈 때 북한 주민의 자유롭고 자발적인 결정을 통한 합의 통일, 즉 평화 통일의 문이 열리게 될 것이다.
Read more »

신안 섬마을 해변가에서 피아노 연주회가 열립니다신안 섬마을 해변가에서 피아노 연주회가 열립니다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낭만의 섬' 자은도로 놀러오세요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8 23:3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