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국회의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국회 방문 계획 유보를 요청하고, 비상계엄 선포에 대해 강력히 반대한 내용
우원식 국회의장 은 6일 윤석열 대통령 을 향해"국회 방문 계획이 있다면 이를 유보해주시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우 의장은" 대통령 의 국회 방문에 대해 연락을 받은 바는 없다"면서"다만 방문하더라도 경호 관련 협의가 우선돼야 한다. 방문 목적과 경호에 대한 사전 협의 없이는 대통령 의 안전 문제를 담보하기가 어렵다"고 했다.
우 의장은 이날 담화문에서"대한민국이 식민과 전쟁, 분단과 독재라는 근현대사의 비극과 불행을 딛고 선진국에 진입한 힘은 온전히 국민에게서 나왔다"며"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는 이 역사를 부정한 것이고, 국민의 자긍심에 큰 상처를 낸 것"이라고 했다.우 의장은"대한민국 민주주의는 총과 칼로 파괴할 수 없다는 것이 지난 12월 3일 밤 확인됐다. 그것이 우리 국민이 쌓아온 민주주의의 유산이고 힘"이라며"만에 하나또 한 번 계엄 선포라는 대통령의 오판이 있다면 국회의장과 국회의원들은 모든 것을 걸고 이를 막아낼 것"이라고 밝혔다. 우 의장은"모든 공직자는 자신의 자리에서 헌법을 충실하게 수호하시길 바란다"며"특히 군·경에 당부한다. 지난 12월 4일 새벽 군이 국회의 계엄 해제 요구 결의에 따라 즉각 철수한 것은 민주주의와 함께 성숙한 우리 군의 모습을 보여준 것"이라고 했다.
이어"군은 국민의 군대고, 경찰은 국민을 지켜야 한다. 어떤 경우에도 군·경은 헌법이 정한 자신의 자리를 이탈해서는 안 된다"며"헌법이 어긋나는 부당한 명령에는 응하지 않음으로써 제복 입은 시민으로서의 명예를 지키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김은빈 기자 [email protected]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민주당, 탄핵 주장으로 급선회 -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추궁 대회 개최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에 대해 하야와 탄핵을 주장하며 단일대오를 형성했다. 이들은 국회 상임위에서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경위를 추궁할 예정이다.
Read more »
법조계,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에 대해 내란죄로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및 군이 국회 진입을 시도한 사건에 대해 법조계에서는 내란죄로 처벌해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Read more »
우원식 국회의장, 비상계엄 선포 후 담 넘기며 국회 진입우원식 국회의장이 비상계엄 선포 후 경찰의 통제로 인해 담을 넘어서 국회로 진입했다. 비상계엄 해제를 위해 본회의를 6시간 동안 연속적으로 진행했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우원식 국회의장 리더십 빛나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막기 위해 우원식 국회의장이 신속하고 강건하게 대응했다. 국회의장은 계엄령 해제를 위해 국회의 의결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신중하게 대응하며 국회의 본회의를 소집하기 위해 노력했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명백한 내란 및 군사반란으로 여겨져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하고 국회를 장악하려 하였으나, 시민과 국회의원들의 노력으로 비상계엄령이 해제되었다. 이는 명백한 내란 및 군사반란으로 여겨지며,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고 모든 관련자들을 체포하여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로 한국 관광업계 긴장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이후 외국인 관광객들의 여행 취소와 환율 변동으로 인한 면세점 업계의 위협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한국의 관광 및 유통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