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서울대학교병원 교수 비상대책위원회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즉각 물러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의료인을 처단 대상으로 지목한 대통령의 행위를 비판하며, 의료개혁 요구와 함께 내년도 의과대학 정원 확대에 대한 논의 중단을 요청하였습니다.
비대위는"이번 계엄 포고령에서 의료인이 '처단'의 대상으로 지목된 건 지난 10개월간 대통령의 잘못된 지시에 순응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며"잘못된 처방을 의료인이 어찌 순순히 따를 수 있겠나"라고 말했다. 이들은 의료개혁 과 의료개혁 특별위원회 운영 중단 등도 요구했다.선언문을 낭독한 강희경 전 비대위원장 겸 의협 회장 후보는 다만 내년도 의대 정원에 대해서는"수험생이나 학부모 등 피해자가 너무 많아 그에 대해 논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의대가 소속된 대학 총장과 의대 학장들에게는"내란 수괴 윤석열 과 그 수하들의 겁박으로 진행된 의대 증원을 원점 재검토해 달라"고,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는"의대 증원에 편승하겠다는 것은 소탐대실"이라고 각각 호소했다. 지난 4일 대한의사협회 차기 회장 후보들이 의협 회관에서 번호를 추첨한 후 들어보이고 있다.
김택우 후보는 전날 '윤석열 대통령은 비상계엄 선포에 대해 국민에게 사죄하고 즉시 하야하라'는 성명서를 내고"포고령의 '전공의 처단' 조항에 경악하며 정부가 시작한 의료농단의 책임을 전공의에게 전가하는 행태에 엄중하게 경고한다"고 했다. 주수호 후보도 같은 날"전공의를 비롯한 의사들은 이미 지난 2월부터 정부의 각종 위헌적 명령으로 인해 자유와 기본권을 박탈당한 계엄 상태 속에서 생활 중"이라며"대통령은 즉각 하야하라"고 요구했다.한편 대한응급의학의사회도 6일 성명을 내고"정상적인 판단력을 상실한 것으로 보이는 윤석열 대통령은 즉각 퇴진하라"며"내년도 의대 증원을 포함한 의료개악을 철회하고 의료개혁특별위원회와 여의정 협의체는 즉각 해산하라"고 촉구했다.
여야의정 협의체에 참여했다가 중단을 선언한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는"전공의를 처단의 대상으로 표현한 것에 대해 분노를 표명한다"며"내년도 모집 인원 중단을 포함해 실질적 의대 정원 감축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서울대학교 윤석열 비상대책위원회 의과대학 의료개혁 정원확대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보건의료인 1054명이 윤석열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며 시국선언문 발표보건의료인 1054명이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며 시국선언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윤 대통령의 의료민영화 정책과 의료대란을 비판하며, 정부의 방침이 미국식 의료체계를 모방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Read more »
천주교 사제들,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을 요구하며 시국선언문 발표천주교 주교와 사제 1466명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한 파면 요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그들은 대통령의 거짓, 어둠, 폭력, 분열을 비판하며, 그 행동이 나라를 더럽히고 망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Read more »
단국대 민주동문회, 윤석열 대통령 하야 촉구 시국선언문 발표단국대학교 천안교정 민주동문회가 150명의 동문들이 참여하여 윤석열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윤 대통령의 국정 수행 능력, 정치검찰의 개혁, 대학 내 표현의 자유 보장 등을 비판하며 국민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Read more »
서울대 교수, 연구자 525명 시국선언문 발표: '민주주의 거부하는 대통령 거부한다'서울대학교 교수 및 연구자 525명이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하였다. 이들은 국가의 민주주의와 인권의 존중을 위해 대통령의 즉각적인 사퇴를 요구한다.
Read more »
서울대 교수·연구자 525명, 대통령 퇴진 촉구 시국선언문 발표서울대학교 교수와 연구자 525명은 '민주주의를 거부하는 대통령을 거부한다'는 제목의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그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정부를 비판하며, 한국 사회의 민주주의 붕괴를 우려하며 그의 퇴진을 요구했다.
Read more »
전교조, 윤석열 내란사태 규탄 시국선언문 발표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 윤석열 정부의 내란사태를 규탄하며 탄핵을 촉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이에 1만5225명의 교사들이 동참했다. 교사들은 정부의 불법적인 행동에 대해 비판하며, 윤석열을 즉시 퇴진시키고 그의 범죄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