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후곤 전 서울고검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검사 출신으로 대단히 부끄럽고 창피하다”고 비판하며 검사의 정치...
김후곤 전 서울고검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검사 출신으로 대단히 부끄럽고 창피하다”고 비판하며 검사의 정치 참여를 10년간 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전 고검장은 윤석열 정부 출범 당시 서울고검장으로 임명됐었다.
특수통인 김 전 고검장은 윤 대통령이 검찰총장에 부임했을무렵 법무부 기획조정실장으로 근무한 바 있다. 윤석열 사단으로 분류되지는 않았지만 윤 대통령으로부터 신임을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이 검찰총장을 지내던 시절 당시 여권이 추진한 ‘검수완박’ 정국에서 반대 목소리를 앞장서서 내기도 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대변인, 검사 탄핵과 감사원장 탄핵 추진에 대해 명백한 보복 탄핵으로 비난정혜전 대변인은 야당의 검사 탄핵과 감사원장 탄핵 추진에 대해 여당의 입장과 함께 법안 제정에 대한 비판을 내놨다. 그녀는 사법 체계 무력화와 위헌적 탄핵이라는 심각성을 강조하며, 이를 야당의 탄핵소추권 남용으로 비판했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재 추천 요청윤석열 대통령이 정부 인사를 서울대 출신 검사, 기재부 관료 출신에서 벗어나, 개인적 인연과 이념을 뛰어넘는 혁신 창의를 추구할 것으로 보인다.
Read more »
한동훈, 윤석열과 같은 검사 출신 정치인으로서의 한계 드러내국민의힘 당원게시판 논란으로 한동훈 대표의 본래의 정치적 자질이 드러나면서, 검사 출신 정치인으로서의 한계를 명확히 확인하게 되었다. 그의 주장은 법적 문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지만, 이는 대다수 국민들에게 공허하게 다가왔다.
Read more »
중국, 최근 묻지마 범죄 3건 연달아 발생, 빅데이터로 범죄 예방 시스템 강화중국에서 최근 3건의 묻지마 범죄 사건이 발생하면서, 중국 정부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범죄 이력 및 위험 요소 분석을 통해 범죄를 예방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수사 본격 착수, 직무정지 가능성 낮아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관련 수사 본격화, 서울고검장 이끄는 특수본 창설, 경찰과 공수처도 수사 참여 예정, 특검까지 가동될 경우 수사 기관 4곳으로 늘어날 가능성, 그러나 직무정지나 탄핵 가능성은 낮아
Read more »
국내 대기업 CEO 29.6%는 'SKY'대 출신…서울대 출신 감소세(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국내 1천대 기업 중 소위 '스카이'(SKY)로 불리는 서울대·고려대·연세대 출신 최고경영자(CEO) 비율이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