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충청남도와 함께 레저보트로 서해바닷길을 개척하는 ‘경기·충남 보트원정대’(경기원정대)’가 2박 3일 동안의 일정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추진되는 경기도와 충남도를 레저보트로 연결하는 바닷길 개척사업을 위해 경기도 김포를 출항한 ‘경기·충남 보트 원정대’가 서해를 항해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충청남도와 함께 레저보트로 서해바닷길을 개척하는 ‘경기·충남 보트원정대’’가 2박 3일 동안의 일정을 마치고 무사히 귀환했다고 18일 밝혔다. 레저보트는 레저용으로 이용되는 여객선과 개인용 세일 요트, 모터보트, 슈퍼요트 등을 말하며 추진동력, 규모·크기별로 구분된다. 경기원정대는 지난해 9월 충청남도와 체결한 ‘경기·충남 상생협력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국내 최초로 진행하는 ‘경기-충남도 레저보트 바닷길 개척사업’이다. 당시 경기도와 충남도는 서해안권 마리나 거점을 공동 육성하고 해양·레저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후 화성 전곡마리나와 제부마리나를 경유해 충남 왜목항~삼길포항~모항항~마검포항~방포항~대천항까지 2박 3일간 모두 9개 항·포구를 방문했다. 앞으로 경기원정대는 향후 방문하는 레저 선박들을 위해 항로기록과 항해일지를 꼼꼼히 작성하는 한편, 방문지의 보트 계류 관련 정보와 주변 연계 관광 정보, 먹거리 정보도 함께 조사해 안내 책자에 수록하고, 항해 전 과정을 촬영해 다큐멘터리로 만들어 적극 활용·홍보할 계획이다. 항해 과정의 기록과 촬영 영상은 경기바다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1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박종민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해양레저 활동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원거리 항해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시도한 항로 개척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도내 도서 지역 계류시설 확충 등을 통해 도내는 물론 타 지역 레저 선박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여름 끝나자 난민 급증한 이탈리아···EU 난민 정책 실패했나최근 사흘 동안 이탈리아 람페두사섬에 8500명에 이르는 난민들이 보트를 타고 상륙했다고 유로뉴...
Read more »
'절반은 타고 난다' 인구의 4%, 정체 파악 힘든 악마의 기질개구리가 전갈의 독침이 두려워 망설이자 전갈은 '독침을 쏘면 나도 너와 함께 물에 빠져 죽는데 왜 그런 짓을 하겠냐'며 설득한다. 둘 다 죽게 된 상황에서 개구리가 전갈에게 약속을 어긴 이유를 묻자 전갈은 '미안해, 독침을 쏘고 싶은 충동을 참을 수가 없었어, 이게 내 본성이야'라고 답한다. 피해자가 상처받은 모습 보면 더 날뛰어 인류의 유구한 발자취는 선사시대부터 혹독한 자연재해, 전염병, 맹수의 위협 등을 극복하면서 의식주를 차지하려는 목숨 건 싸움의 연속이었다.
Read more »
교토 깊은 산 너럭바위, 세오녀 타고 온 ‘돌배’였을까?교토, 걸으며 생각하며 ㉓ 상상의 세계로 이끌어주는 교토 기후네신사의 석주(石舟)신화
Read more »
프로야구 4위 전쟁 희비 교차…두산 6연승·KIA 4연패·SSG 5연패두산은 17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원정 경기에서 8-3으로 이겼다. 두산의 6연승 주역은 결승타 포함 3안타 4타점으로 맹활약한 양석환이었다. 지난 15일 KIA전에서 KBO리그 역대 30호 사이클링 히트(한 경기에서 단타·2루타·3루타·홈런을 모두 기록하는 것)를 달성했던 그는 이날도 홈런-단타-2루타를 차례로 때려내며 쾌조의 타격감을 자랑했다.
Read more »
6연승 내달린 두산, 가을야구 향해 성큼반면 KIA는 4위 경쟁자 두산에 홈에서 싹쓸이 패배를 당하면서 1게임 차로 추월을 허용했다. 그는 1-1로 맞선 3회 초 2사 1·2루에서 좌전 적시타를 터트렸다. 지난 15일 경기에서 KBO리그 역대 30호 사이클링 히트(한 경기에서 단타·2루타·3루타·홈런을 모두 기록하는 것)를 기록했던 두산 강승호는 이날도 홈런-단타-2루타를 차례로 때려내면서 3안타의 맹타를 휘둘렀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