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협회, 안세영 발언에 마침내 입장 내놨다…“부상 방치 없어, 진상조사위 꾸려 조치 취할 것” [올림픽 이슈]

United States News News

배드민턴협회, 안세영 발언에 마침내 입장 내놨다…“부상 방치 없어, 진상조사위 꾸려 조치 취할 것” [올림픽 이슈]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67 sec. here
  • 3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30%
  • Publisher: 51%

2024 파리 하계 올림픽 탁구 여자 단식 금메달리스트 안세영과 갈등을 빚고 있는 대한배드민턴협회가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대한배드민턴협회는 7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공식 입장을 전했다. 안세영은 지난 5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포르트드라샤펠 경기장에서 열린 파리 올림픽 탁구 여자 단식 결승전에서 허빙자오(중국)를 세트스코어 2-0(21-13 21-16

대한배드민턴협회는 7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공식 입장을 전했다.이로써 안세영은 1996년 애틀랜타 대회 금메달리스트 방수현 이후 28년 만에 배드민턴 남녀 단식을 통틀어 역대 두 번째 단식 종목 우승자로 이름을 남기게 됐다.

이후 안세영은 메달리스트들이 참가하는 코리아하우스 인터뷰에 참여하지 않았다. 배드민턴협회는 “개인사유로 불참했다”며 해명했지만, 안세영은 “기다리라 했다”고 말해 외압 논란이 커졌다. 이후 안세영은 귀국 후 취재진과 만나 인터뷰 불참에 대해 “이 부분에서 정말 논란이 많더라. 이 부분도 말을 좀 자제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벌금 때문에 무리한 대회 참가를 지시했다’는 부분에 대하여는 세계배드민턴연맹에서는 선수의 부상에 적절한 진단서를 세계연맹으로 제출후 면제 승인을 받을 경우 벌금 및 제제를 면제하는 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벌금 규정 때문에 부상 입은 선수를 무리하게 국제대회 출전시킨 사례는 없었으며, 안세영 선수 역시 항저우 아시아경기대회 이후 2023 덴마크, 프랑스오픈에 불참하는 과정에서 구비서류를 제출 후 세계배드민턴연맹으로부터 어떠한 벌금과 제재를 받지 않았습니다.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개인전 결승전 경기 중 안세영 선수는 무릎 부상을 입고 결승전 경기를 소화하였으며, 귀국 후 다음과 같은 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MRI촬영 병원과 판독 및 진단, 치료한 병원이 다른 이유는 MRI를 촬영한 병원에서는 10. 8~9일 휴일로 빠른 판독이 불가하여 김지은 트레이너틀 통하여 최대한 빠른 판독할 수 있는 병원을 섭외하여 김지은 트레이너와 동행하여 방문함.

- 계약기간이 2024. 6.30일로 종료됨에도 불구하고 올림픽 종료시까지는 안세영 선수에 대한 한수정 트레이너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올림픽 종료시까지 계약 연장을 제안하였으나 한수정 트레이너의 파리행 거절로 인하여 선수단이 사전훈련캠프 출발일인 7월 12일까지만 계약을 연장하고 계약을 종료함. 또한 올림픽대회의 참가는 아래의 IOC 헌장에 의거 올림픽 참가선수의 최종 결정권한은 대한올림픽위원회에 있는바, 우리 협회의 임의적인 결정으로 선수에게 참가 권한을 부여할 수 없는 부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올림픽대회의 경기는 국가간의 경쟁이 아닌 개인전 또는 단체전을 통한 선수들간의 경쟁이다. 올림픽대회에는 해당 NOCs가 이 같은 목적으로 선발한 선수들이 참가하며, 이들의 참가 자격은 IOC가 승인한다. 선수들은 관련 IFs의 기술적 관리 하에서 경쟁한다.’NOCs는 올림픽대회와 IOC가 후원하는 지역별, 대륙별 또는 세계종합경기대회에서 해당 국가를 대표하는 독점적 권한을 가진다. 또한 각국의 NOCs는 선수단을 파견하여 올림픽대회에 참가할 의무가 있다.2.1 NOCs는 올림픽대회와 IOC가 후원하는 지역별, 대륙별 혹은 세계 종합대회에서 자국의 선수단을 구성, 조직하고 지휘한다. NOCs는 자국의 국내경기연맹이 제안한 참가선수 명단을 최종 결정한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검찰총장, 김 여사 ‘비공개 조사’에 “특혜·성역 없다는 원칙 안 지켜져”검찰총장, 김 여사 ‘비공개 조사’에 “특혜·성역 없다는 원칙 안 지켜져”“국민과 약속 지키지 못해 사과드려…진상, 경위 파악한 다음 필요한 조치 취할 것”
Read more »

안세영 “양궁이 부럽다”…김학균 감독 “협회와 법정싸움 하겠다는 것”안세영 “양궁이 부럽다”…김학균 감독 “협회와 법정싸움 하겠다는 것”안세영 “부상 안일하게 생각해 실망”
Read more »

[올림픽] 배드민턴 안세영 '금빛 스매시'…사격 조영재는 '은빛 총성'(종합)[올림픽] 배드민턴 안세영 '금빛 스매시'…사격 조영재는 '은빛 총성'(종합)(파리=연합뉴스) 김동찬 기자=안세영(삼성생명)이 2024 파리 올림픽 한국 선수단에 11번째 금메달을 선물했다.
Read more »

[올림픽] 배드민턴 안세영 '금빛 스매시'…사격 조영재는 '은빛 총성'[올림픽] 배드민턴 안세영 '금빛 스매시'…사격 조영재는 '은빛 총성'(파리=연합뉴스) 김동찬 기자=안세영(삼성생명)이 2024 파리 올림픽 한국 선수단에 11번째 금메달을 선물했다.
Read more »

[올림픽] '셔틀콕 여왕' 안세영의 금빛 스매시…28년 만에 단식 우승(종합)[올림픽] '셔틀콕 여왕' 안세영의 금빛 스매시…28년 만에 단식 우승(종합)(파리=연합뉴스) 최송아 홍규빈 기자='셔틀콕의 여왕' 안세영(22·삼성생명)이 2024 파리 올림픽 정상에 올랐다.
Read more »

[올림픽] '약속의 2게임' 안세영, 은메달 확보…5일 허빙자오와 결승(종합2보)[올림픽] '약속의 2게임' 안세영, 은메달 확보…5일 허빙자오와 결승(종합2보)(파리=연합뉴스) 홍규빈 기자='셔틀콕의 여왕' 안세영(22·삼성생명)이 2024 파리 올림픽 은메달을 확보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5 06:2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