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팬데믹 보복 소비 붐 이후 반전 올해도 매출 저하 실적 발표 이어져
올해도 매출 저하 실적 발표 이어져 나이키의 실적발표일 주가는 시간외거래에서 12%나 급락했다. 세계적인 마라톤, 러닝 붐에도 불구하고 세계 1위 스포츠 브랜드는 시장의 외면을 받고 있다.
‘뉴진스’가 출동해도 소비 반등에 힘겨워 나이키는 2024 회계연도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분기 매출이 126억6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7% 하락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보다 낮은 수준이다.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매출은 8% 감소했다. 나이키 자회사 컨버스는 북미, 서유럽 판매 부진으로 매출이 18% 급감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코로나19 팬데믹 첫 해, 2008~2009년 금융 위기를 제외하면 20년 만에 나이키가 거둔 최악의 실적”이라고 분석했다. 매튜 프렌드 CFO는 “이 정도 하락세를 회복시키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며 “상품 라인을 정비하는 단기간은 매출이 하락할 것”이라고 말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세계 14위 스마트 도시'…부산, 파리·도쿄 앞섰다글로벌 컨설팅 '지옌' 평가국내선 1위, 아시아 3위 우뚝'글로벌 허브…'특별법 발의금융기회발전특구 선정 '날개'
Read more »
국회의장 사퇴 촉구 결의안 제출한 국민의힘, 모든 의사일정 불참한다추경호 원내대표 “상임위원장 선출, 인정하기 어렵다...의사일정도 동참·협조할 수 없다”
Read more »
교조신원운동에 나서다[김삼웅의 인물열전 - 동학·천도교 4대교주 춘암 박인호 평전 10] "일이 순조롭게 되기 어렵다"
Read more »
우드사이드 2천억원 쓰고 떠난 동해…18억원 용역 믿고 5천억원 붓나14년간 석유공사와 총 3500억원 투입…우드사이드·액트지오 분석 다른 이유는 ‘데이터’인가 ‘이해관계’인가
Read more »
오늘 최저임금 4차 전원회의…'적용 확대' 논의 결론 날까(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내년도 최저임금을 결정하기 위한 최저임금위원회 제4차 전원회의가 1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다.
Read more »
'도급제 근로자 최저임금' 노사 충돌…심의 여부 놓고 공방(종합)(세종=연합뉴스) 고미혜 기자=내년도 최저임금을 놓고 경영계와 노동계의 줄다리기가 계속됐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