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초교 충격의 흉기사건…7세 여아 사망, 범인은 교사

초등학교 News

대전 초교 충격의 흉기사건…7세 여아 사망, 범인은 교사
용의자학교 교사아이 흉기
  • 📰 joongangilbo
  • ⏱ Reading Time:
  • 40 sec. here
  • 6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33%
  • Publisher: 53%

대전 서부경찰서와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10일 오후 5시 50분쯤 대전 서구 관저동 한 초등학교 건물 2층 시청각실에서 흉기에 찔린 7세 A양과 이 학교 40대 여교사 B씨가 발견됐다. 경찰 관계자는 오후 5시 18분쯤 '아이의 엄마가 아이가 집에 돌아오지 않자 신고해서 출동해 보니 아이와 여교사가 쓰러져 있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경찰 관계자는 '유력한 용의자인 여교사가 범행을 자백했지만 실제 범행 이유는 무엇인지, 우발적으로 흉기를 휘둘렀는지 등 아직 확인할 것이 많다'며 '해당 교사의 정신병력 등도 확인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대전 서부경찰서와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10일 오후 5시 50분쯤 대전 서구 관저동 한 초등학교 건물 2층 시청각실에서 흉기에 찔린 7세 A양과 이 학교 40대 여교사 B씨가 발견됐다. A양은 이 학교 1학년 학생인 것으로 확인됐다. 발견 당시 A양은 어깨와 얼굴·손 등에 상처를 입은 채로 심정지 상태였다. 경찰 관계자는 오후 5시 18분쯤"아이의 엄마가 아이가 집에 돌아오지 않자 신고해서 출동해 보니 아이와 여교사가 쓰러져 있었다"고 말했다. 119대원들이 의식이 없는 A양을 심폐소생술을 하며 병원으로 옮겼지만 결국 숨졌다. 함께 발견된 여교사 B씨는 목과 팔 등을 흉기에 찔렸지만, 의식은 있는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같은 학교 교사가 범행자백 경찰은 현재 이 여교사가 학생을 흉기로 찌른 뒤 자해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A양과 같은 장소에서 발견된 교사가 범행 사실을 자백했다고 한다. 이 여교사는 임시 계약직이나 외부 강사가 아니라 이 학교 소속 정교사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해당 교사가 돌봄 담당이라는 말이 있지만, 아직 확인된 것은 없다”며 “다만 피해 학생의 담임 교사는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 여교사는 휴직을 했다가 지난달 복직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날 저녁 사건이 발생한 초등학교에서 현장검증을 진행했다. 경찰에 따르면 현장에서는 범행에 쓰인 것으로 보이는 칼 한 자루가 발견됐다고 한다. 하지만 사건 현장에 폐쇄회로TV가 없는 데다 가해 교사도 병원에 입원한 상태라 정확한 사건 경위와 이유를 밝혀내는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서부서 관계자는"가해 교사는 현재 수술 중으로 수술을 마치는 대로 혐의 내용에 대해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경찰 측은 당초 또 다른 제 3자가 흉기를 휘둘렀을 가능성도 열어두고 조사를 진행했지만, 외부 침입 흔적 등이 없어 해당 교사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체포했다. 하지만 아직 계획범죄의 정황 등은 드러나지 않은 상태다. 이와 관련 경찰 관계자는"유력한 용의자인 여교사가 범행을 자백했지만 실제 범행 이유는 무엇인지, 우발적으로 흉기를 휘둘렀는지 등 아직 확인할 것이 많다"며"해당 교사의 정신병력 등도 확인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joongangilbo /  🏆 11. in KR

용의자 학교 교사 아이 흉기 여자 어린이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인우종합건설 추락사’ 현장소장 징역 1년…유족 “실형에 안도하는 현실 참담”‘인우종합건설 추락사’ 현장소장 징역 1년…유족 “실형에 안도하는 현실 참담”고 문유석씨(사망 당시 72세)가 서울 마포구 건설공사 현장에서 지난해 추락해 숨진 사고와 관련해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넘...
Read more »

아프간 남성, 독일 공원서 흉기 난동···2세 유아 등 2명 사망아프간 남성, 독일 공원서 흉기 난동···2세 유아 등 2명 사망아프가니스탄 남성이 독일의 한 공원에서 흉기를 휘둘러 2세 유아 등 2명이 숨지고 2명이 중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다. 최근 독일에서는 외...
Read more »

'인구감소율 전국 1위' 순창군, 복지 바꿨더니 사람이 늘었다'인구감소율 전국 1위' 순창군, 복지 바꿨더니 사람이 늘었다▲ 전국 최초, 1~17세 아동 1인당 매월 10만 원씩 아동행복수당 지급(1세∼7세 중에서는 조건부로 10만 원을 추가해 매월 20만 원씩 지급) ▲전국 최초, 60세 이상 주민 사망·순창군내 장례 시 장제비 100만 원 지급 ▲ 65세 이상 모든 주민 1인당 이·미용비 12만 원(1년) 지급 ▲ 18~49세 청년 근로자 종자통장 지원(근...
Read more »

“중학생 때 ‘이 습관’ 잡아주면 이기더라”…독서교육에 푹 빠진 선생님 [톡톡에듀]“중학생 때 ‘이 습관’ 잡아주면 이기더라”…독서교육에 푹 빠진 선생님 [톡톡에듀]독서교육서 출간 배혜림·박은선 교사 교사 이전 엄마로서 독서교육에 관심 중학교 때 습관잡아줘야 입시도 버텨 안정적 독서 위해 ‘독서 클럽’도 방법
Read more »

용전동 골목 '뺑소니' 남성 검거용전동 골목 '뺑소니' 남성 검거대전 동부경찰서 용전지구대는 지난해 11월 대전 용전동 골목에서 일부러 택시 사이드미러에 부딪혀 돈을 뜯어낸 남성 A씨(50대 초반)를 검거했습니다.
Read more »

학생·학부모·교사 모두 '전문가'로 인정하지만, 교사 존중 문화적 인식은 낮다학생·학부모·교사 모두 '전문가'로 인정하지만, 교사 존중 문화적 인식은 낮다한국교육개발원의 설문조사 결과, 교사의 권한과 권위에 대한 동의는 높지만 실제 행사 및 존중 정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교사 존중 문화'에 대한 인식은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입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1 08:3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