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북한 러시아 대사가 정상회담을 위해 러시아를 방문했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모자 치수를 알아내느라 진땀을 흘렸던 일화를 공개했다. 18일(현지시간) 극동 매체 프리마메디아에 따르면 주북 러시아대사관은 김 위원장의 러시아 방문 환영차 귀마개가 달린 러시아 전통 방한모자를 선물하기 위해 그의 모자 치수를 확인하라는 과제를 받았다. 달리 방법이 없었던 주북 러시아 대사관 측은 결국 마체고라 대사와 김 위원장이 나란히 서서 찍은 사진을 통해 김 위원장의 머리 둘레를 추정했다고 한다.
18일 극동 매체 프리마메디아에 따르면 주북 러시아대사관은 김 위원장의 러시아 방문 환영차 귀마개가 달린 러시아 전통 방한모자를 선물하기 위해 그의 모자 치수를 확인하라는 과제를 받았다.마체고라 대사는 러시아 국영 '채널1'과 인터뷰에 출연해"북한 사람들에게 '국가 지도자의 머리 크기가 어떻게 되는지 말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고 난감을 토로했다.
달리 방법이 없었던 주북 러시아 대사관 측은 결국 마체고라 대사와 김 위원장이 나란히 서서 찍은 사진을 통해 김 위원장의 머리 둘레를 추정했다고 한다. 마체고라 대사의 머리 크기보다 작아 보이는 점을 고려해 치수를 측정한 것이다.방한모자 외에도 이번 방러 기간 김 위원장이 러시아로부터 받은 선물은 다양했다. 지난 13일 극동 아무르주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산 최고급 소총과 우주복 장갑을 김 위원장에게 선물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연해주에 있는 러시아 태평양함대 시찰 등 과정에서 러시아 군함 모형과 방탄복, 가미카제 드론 5대, 수직이륙 기능을 갖춘 정찰용 드론 1대 등을 받았다. 또 열화상카메라에 거의 탐지가 되지 않는 특수복 세트와 러시아 미술가가 그린 평양 전경 그림 등도 선물 목록에 포함됐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김정은, 5박6일 러 방문 마쳐...北 '북·러 새로운 전성기'[앵커]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5박 6일간의 러시아 방문...
Read more »
김정은, 5박6일 러 방문 마쳐...北 '북·러 새로운 전성기'[앵커]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5박 6일간의 러시아 방문...
Read more »
김정은 '드론 선물'에…외교부 '제재 위반 가능성 높아'러시아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드론을 선물한 것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제재 위반일 가능성이 높다고 외교부가 경고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18일 '대북 드론 지원의 경우 북한과의 모든 무기 거래, 북한에 대한 모든 산업용 기계류 및 운송수단 등 금수품의 직ㆍ간접 제공을 금지하는 안보리 대북제재 결의 위반을 구성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유엔 대북 제재 전문가 패널은 과거 드론 지원이 2017년 채택된 안보리 제재 결의 2397호를 위반하는 것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Read more »
자폭 드론 선물 챙겨 돌아온 김정은, 다음 행선지는?[앵커]북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5박 6일간의 러시아...
Read more »
밀착하는 북·중·러…왕이 오늘 방러, 김정은 연내 방중 가능성왕이(王毅·사진) 중국 정치국 위원 겸 외교부장이 18일 러시아 모스크바를 방문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10월 중국 방문과 지난 13일 북·러 정상회담 결과를 논의할 예정이라고 홍콩 명보가 17일 보도했다. 명보는 이날 '김정은과 푸틴의 포옹, 동북아 정세에 변수를 더했다'는 제목으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러시아 방문을 결산하는 사설을 싣고 중국의 입장을 분석했다. 사설은 특히 '북·러 정상회담을 앞두고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이 이달 초 중·러 변경과 최북단인 헤이룽장성 모허시 베이지촌을 찾았다'며 '시 주석이 러시아·북한과 이웃한 동북을 ‘북방을 향해 개방된 중요한 문호’로 규정하고 ‘동북아 지역 협력, 국내·국제 쌍순환을 연결하는 전략적 지위와 역할이 갈수록 부각되고 있다’고 말했다'고 강조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