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의 땅으로 떠오른 텍사스…한국 중소기업들 다 달려가는 이유

United States News News

기회의 땅으로 떠오른 텍사스…한국 중소기업들 다 달려가는 이유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28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4%
  • Publisher: 51%

삼성 반도체 공장 짓는 테일러에 동진쎄미켐·솔브레인 등 동행 핵심소재·부품·장비 공급 예정 IMK는 현지서 민간 산단 개발 “판매망 확대·성능 검증 기회”

“판매망 확대·성능 검증 기회” 펠리클은 반도체 초미세 회로를 새기는 극자외선 노광 공정에 쓰이는 핵심 부품이다. 1장당 수억원을 호가하는 포토마스크를 보호하며 EUV 노광 공정의 수율을 좌우한다. 현재 일본으로부터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EUV 펠리클 부품의 국산화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기업인 에프에스티가 올 하반기 시양산 목표로 연구개발를 진행 중인 EUV 펠리클이 삼성전자가 짓고 있는 미국 공장에서 첫 선을 보일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다.

25일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동진쎄미켐, 솔브레인, 에프에스티, 한양이엔지을 비롯한 주요 반도체 소부장 기업이 테일러행을 일찌감치 결정했다. 삼성전자에 납품하는 다른 소부장 기업들도 삼성 테일러 팹 인근에 생산공장 건설을 검토하고 있다. 이들은 삼성 반도체 공장뿐만 아니라 미국과 다른 반도체 업체로의 판매망 확대와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국내 소부장 관련 제품의 성능 검증 기회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에프에스티를 비롯해 국내 반도체 소부장 기업은 미국 진출에 사활을 걸고 있다. 삼성전자의 3D 낸드 포토레지스트 독점 거래처인 동진쎄미켐은 킬린시에 황산과 시너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반도체 웨이퍼 세정 용도로, 동진쎄미켐은 두 공장 건설에 각각 1억달러를 투자해 2분기 내 완공한다는 목표다. 삼성전자 파운드리뿐만 아니라 미국 현지 잠재고객까지 소재를 공급하는 생산거점이 될 전망이다. 동진쎄미켐은 미국 텍사스주가 현지 반도체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발족한 조직인 ‘텍사스 반도체 혁신 컨소시엄 집행 위원회’에도 삼성전자와 함께 참여하고 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홍성·예산] 청년표심을 잡아라... 양승조·강승규 청년공약 발표[홍성·예산] 청년표심을 잡아라... 양승조·강승규 청년공약 발표양승조 "청년, 기회의 총량 늘릴 것" vs. 강승규 "청년들이 넘쳐나는 지방부활"
Read more »

봄날이 축제처럼 즐거운 이유, 다 이 나물 덕입니다봄날이 축제처럼 즐거운 이유, 다 이 나물 덕입니다사위가 좋아하는 머위나물... 종종대며 사는 딸네 가족을 보니 마음에 짠하다
Read more »

“너 같은 딸 낳아”“다 엄마 탓” 모녀 가스라이팅 반복된 이유“너 같은 딸 낳아”“다 엄마 탓” 모녀 가스라이팅 반복된 이유모녀 관계는 대체 무엇이길래 서로를 향한 애증이 넘쳐흐르는 가스라이팅을 반복하는 걸까요? 헬로페어런츠(hello! Parents)가 ‘가족관계’를 주제로 읽어드리는 두 번째 책은 『엄마와 딸의 심리학』입니다. 유독 엄마와 딸 사이에서 애착 문제가 두드러지는 이유는 모녀 관계의 특수성 때문이에요. 저자는 모녀 관계에 문제가 있는 경우, 엄마도 딸의 입장이 돼보고 '그 상황에 나도 책임이 있다'고 인정해야 한대요.
Read more »

“다음 기회는 20년 뒤야”...5분도 안되는 ‘이것’ 보러 8조원 움직인다“다음 기회는 20년 뒤야”...5분도 안되는 ‘이것’ 보러 8조원 움직인다텍사스·버몬트주 등 주요 관측지역 경제 수혜 집중 향후 21년간 못 본다는 소식에 수백만 여행객 대이동
Read more »

중국에 이미 잠식당한 한국 전기버스…싸구려 치부하다 전기차 시장 다 내줄수도 [World & Now]중국에 이미 잠식당한 한국 전기버스…싸구려 치부하다 전기차 시장 다 내줄수도 [World & Now]테슬라 절반 가격 메리트 탄탄한 내수 효과 뒷받침 전기차 시장 확 키운 중국 최대 자동차 수출국 등극
Read more »

'한국 조선소에 어안이 벙벙했다'…美 해군 장관 극찬한 이유'한국 조선소에 어안이 벙벙했다'…美 해군 장관 극찬한 이유지난해 3월 델 토로 장관은 상원 청문회에서 '2028년이 되면 중국 해군의 군함 수는 440척 이상으로 늘어나지만, 미 해군의 군함 수는 291척이 될 것'이라며 군함 전력 증강 필요성을 역설했다. 델 토로 장관은 '지금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군함을 어떤 때는 글로벌 기술 수준보다 수십 년은 뒤처진 조선소에서 건조하고 있다'며 '(미국의 조선소는) 너무나도 많은 시간과 노동력, 세금이 필요한 비효율적인 방식이고 우리의 21세기 경쟁자들과 격차를 유지하기에 너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5 20:3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