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슈를 강타한 규모 6.9 지진, 난카이 해곡 대지진 가능성 평가

기후 News

규슈를 강타한 규모 6.9 지진, 난카이 해곡 대지진 가능성 평가
일본 지진난카이 해곡 지진난카이 해곡 대지진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51 sec. here
  • 8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45%
  • Publisher: 51%

일본 기상청은 13일 오후 규슈 미야자키현 앞 해역에서 규모 6.9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일본 기상청은 '난카이 해곡 지진 임시정보(조사중)'를 발령하고 심야 전문가 회의를 열어 난카이 해곡 대지진과 관련성을 평가했습니다.

일본 기상청 은 13일 오후 9시 19분께 일본 규슈 미야자키현 앞 해역인 휴가나다에서 규모 6.9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진원 깊이는 30km로, 이번 지진 발생 후 일본 기상청 은 ‘ 난카이 해곡 지진 임시정보(조사중)’를 발령하고 심야 전문가 회의를 열어 난카이 해곡 대지진 과 관련성을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난카이 대지진 발생 가능성이 평소보다 커졌다고 생각되는 현상은 아니며 특별한 방재 대응을 취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해 추가 임시정보를 발령하지 않고 조사를 종료했습니다. 다만 일본 기상청 은 “ 난카이 해곡 대지진 이 언제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다. 평소에 대비를 확실히 해두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난카이 해곡 대지진 은 시즈오카현 앞바다에서 시코쿠 남부, 규슈 동부 해역까지 이어진 난카이 해곡에서 100~150년 간격으로 발생하는 지진입니다. 일본 정부는 난카이 해곡 대지진 이 30년 이내에 발생할 확률을 70~80%로 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규모 8~9에 달하는 지진이 일어나면 23만여 명에 달하는 사망자와 실종자가 나오고 건물 209만 채가 피해를 볼 것이라는 예측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앞서 일본 기상청은 작년 8월 8일 규슈 미야자키현 앞바다에서 규모 7.1 지진이 발생한 뒤 전문가 회의를 거쳐 태평양 연안에서 거대 지진이 일어날 가능성이 평소보다 커졌다고 판단해 ‘난카이 해곡 지진 임시 정보(거대 지진 주의)’를 처음으로 발표했습니다. 당시 임시 정보 발표 후 실제 대지진은 일어나지 않았고 약 1주일 뒤 해제되었으나 일상용품 사재기가 일어나고 여행 예약이 취소되는 등 일본 사회가 한동안 대지진 공포에 휩싸였다.난카이 해곡 지진 임시 정보는 ‘거대 지진 경계’와 ‘거대 지진 주의’로 나눠 발령됩니다. ‘거대 지진 경계’가 한층 더 높은 위험 수준일 때 나오며 사전 단계로 관련성을 분석 중인 상태는 ‘조사중’이라는 문구가 붙는 것입니다. 난카이 해곡 지진 임시 정보는 2019년 처음 도입되었으며 난카이 해곡 주변에서 규모 6.8 이상의 지진이 발생하거나 특별 관측장비에 비정상적인 지각 움직임이 감지되면 발표될 수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이날 지진 직후 미야자키현과 시코쿠 고치현 해안에 쓰나미 주의보도 발령했지만, 해제했습니다. 일부 해안에는 최고 약 1m 수준의 쓰나미가 관측되었습니다. 미야자키현 북부 평야 지역에는 ‘진도 5약’의 흔들림이 감지되었습니다. 일본 기상청 지진 등급인 진도는 절대 강도를 의미하는 규모와는 달리 지진이 일어났을 때 사람의 느낌이나 주변 물체 등의 흔들림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상대적 개념으로, 0부터 7까지로 표시됩니다. 진도 5약은 대부분의 사람이 공포를 느끼고 선반의 식기류나 책이 떨어지는 수준입니다. 후쿠오카현과 사가현, 구마모토현 등 규슈의 다른 지역 상당 부분에서도 진도 4의 흔들림이 감지되었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규슈전력의 가와우치원자력발전소에 이상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향후 2~3일 정도는 진도 5약의 지진이 다시 일어날 수도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일본 지진 난카이 해곡 지진 난카이 해곡 대지진 쓰나미 일본 기상청 지진 경고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100년 주기' 난카이 대지진 우려에…日 '가능성 커진 상황 아냐''100년 주기' 난카이 대지진 우려에…日 '가능성 커진 상황 아냐'일본 기상청은 이날 지진 발생 후 '난카이 해곡 지진 임시정보(조사중)'를 내고 심야 전문가 회의를 열어 난카이 해곡 대지진과의 관련성을 평가했다. 난카이 해곡 지진 임시 정보는 '거대 지진 경계'와 '거대 지진 주의'로 나눠 발령된다. 일본 기상청은 지난해 8월 8일 규슈 미야자키현 앞바다에서 규모 7.1 지진이 발생한 뒤 전문가 회의를 거쳐 태평양 연안에서 거대 지진이 일어날 가능성이 평소보다 커졌다고 판단했다. - 지진,일본 규슈,미야자키현,규모 6.
Read more »

중국 시짱 지진, 95명 사망 130명 부상중국 시짱 지진, 95명 사망 130명 부상규모 6.8 지진으로 인해 시짱 자치구 딩르현 지역이 큰 피해를 입었으며, 중국 당국은 국가 지진 비상 대응 단계를 격상하고 구조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Read more »

재건축진단, '주민 거주 불편사항' 평가 기준 추가재건축진단, '주민 거주 불편사항' 평가 기준 추가국토교통부는 안전진단에서 이름을 바꾼 '재건축진단' 평가 기준에 지하주차장 유무, 엘리베이터 규모 등 '주민 거주 불편사항'을 추가한다.
Read more »

가덕도 공항 사업비 규모 증가 우려, GTX-B·C 노선 착공 지연가덕도 공항 사업비 규모 증가 우려, GTX-B·C 노선 착공 지연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개통 후, GTX 사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GTX-B·C 노선 착공 지연과 가덕도공항 사업비 규모 증가 가능성 등으로 사업의 앞날이 불분명해지고 있다.
Read more »

중국 티베트 지진, 규모 7.1중국 티베트 지진, 규모 7.1중국 티베트 지역에서 규모 7.1의 강진이 발생했다. 현지 시간 오전에 발생한 지진은 티베트 지역 주민들에게 큰 피해를 입혔다.
Read more »

중국 서부 티베트 지진, 규모 7.1중국 서부 티베트 지진, 규모 7.1중국 서부 티베트 지역에서 규모 7.1의 강진이 발생하여 많은 피해를 입혔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2 03:4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