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좋은 계절 가을…제주 오름 어디까지 가봤니?

United States News News

걷기 좋은 계절 가을…제주 오름 어디까지 가봤니?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yonhaptweet
  • ⏱ Reading Time:
  • 49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23%
  • Publisher: 51%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유독 기승을 부리는 늦더위 탓에 선선한 바람이 더욱 그리워지는 요즘이다.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 '가을'이 되면 제주의 오름 곳곳에는 탐방객 발길이 더욱 늘어난다. 박지호 기자=11일 오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을 찾은 탐방객이 가을 정취를 만끽하고 있다. 2024.9.11 [email protected]제주도청 홈페이지에서 오름을 검색하면 '한라산 정상의 백록담을 제외한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에 분포하는 소화산체로 화구를 갖고 있으면서 화산분출물에 의해 형성된 독립화산체 또는 기생화산체를 말하는 순우리말'이라고 소개된다.구체적으로는 제주시 지역 중 동 지역 59개, 한림읍 16개, 애월읍 50개, 구좌읍 40개, 조천읍 30개, 한경면 13개, 우도면 2개, 서귀포시 동 지역 37개, 대정읍 8개, 남원읍 29개, 성산읍 22일, 안덕면 31개, 표선면 31개다.표고별로는 해안지대에 105개, 중산간 171개, 산간지대 92개가 각각 분포해 있다.

비고를 기준으로 보면 비고 50m 미만 115개, 50m 이상 100m 미만 136개, 100m 이상 150m 미만 91개, 150m 이상 200m 미만 18개, 200m 이상 8개다.오름의 전체 면적은 1억99만4천835㎡로, 제주도 전체 면적의 5.5%를 차지한다.소유 현황별로는 국유지인 곳이 107개, 공유지 57개, 사유지 148개, 공동 36개, 재단 15개, 기타 5개로 사유지가 상당하다.약초가 많이 난다고 전해지는 백약이오름의 총면적은 약 58만1천463㎡이며, 둘레 3천124m, 높이 356.9m다. 2020.2.28 [email protected]자연휴식년제는 오름이 더 이상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탐방객의 출입을 제한해 자연적으로 식생이 복원되도록 하는 제도다.도내 오름 중 자연휴식년제가 처음 적용된 건 물찻오름과 도너리오름으로, 탐방객 증가 등으로 훼손이 급속히 진행되자 2008년 12월부터 자연휴식년제를 시행했다.

다만 새별오름은 탐방객들이 지정된 탐방로를 벗어나면서 훼손이 진행되는 것으로 판단돼 우선 탐방로를 정비하고 유도시설을 설치하는 한편 훼손지를 복구·관리하면서 추후 자연휴식년제 시행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새별오름, 용눈이오름, 따라비오름…가을에 더 빛나는 오름은제주시 애월읍 새별오름은 탐방로를 따라 오름을 어느 정도 오른 뒤 잠시 걸음을 멈추고 뒤를 돌아보면 탁 트인 제주도 서부지역 풍광이 시원하게 펼쳐진다.특히 완연한 가을에 접어들어 '억새철'이 되면 바람이 불 때마다 오름 전체가 은빛 억새 물결로 뒤덮이는 눈부신 광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금악오름이라고도 불리는 금오름은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에 있다. 제주에 이주해 살았던 가수 이효리의 뮤직비디오 촬영지 등으로 알려진 곳이다.정상부에 오르면 볼 수 있는 탁 트인 풍광도 일품이다. 패러글라이딩 명소로도 알려져 있다.특히 일몰 명소로 알려져있기도 하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yonhaptweet /  🏆 17.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낭만의 계절 가을, 고수들의 ‘호캉스’는 지금부터!낭만의 계절 가을, 고수들의 ‘호캉스’는 지금부터!‘처서 매직’과 함께 가을이 찾아왔다. 선선한 바람 아래 낭만과 추억을 모두 챙길 ‘호캉스’ 프로그램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휘닉스 호텔·리조트는 청정원과 손잡고 평창, 제주...
Read more »

등산하기 좋은 가을, 발목 다치기도 쉽다…치료·예방은 이렇게 [ESC]등산하기 좋은 가을, 발목 다치기도 쉽다…치료·예방은 이렇게 [ESC]여느 해보다 심했던 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아침과 저녁으로는 바깥 활동을 하기에 좋은 날씨가 됐다. 걷기 운동은 물론 여기에 가을 풍경도 즐기기 위해 산을 찾는 이들도 많아졌다. 걷기나 등산은 대표적인 유산소운동이다. 상대적으로 손쉽게 할 수 있어 누구에게나 권장된다.
Read more »

왜 자꾸 살찌나 했더니…‘1만보 걷기’ 뜻밖 부작용왜 자꾸 살찌나 했더니…‘1만보 걷기’ 뜻밖 부작용시간이 부족하거나 체력적으로 오랜 시간 걷기 힘든 분들이 쉽게 할 수 있는 걷기 방법이 따로 있을까? 일단 시간이 부족하거나 나가기 힘든 분께는 제자리 걷기 를 적극 추천한다. 다양한 자세로 걸을 때 동일 시간 대비 훨씬 더 좋은 운동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 계단 오르내리기는 어떤 운동 효과를 낼 수 있나? 우리를 추진시킬 수 있는 엉덩이 근육, 그리고 무릎 앞쪽에 대퇴사두근이라는 하체에서 가장 주요한 근육을 발달시키는 데 계단 오르내리기만큼 좋은 게 없다.
Read more »

'언제 끝나나' 별나게 긴 제주 열대야…44일 연속 최다 기록'언제 끝나나' 별나게 긴 제주 열대야…44일 연속 최다 기록(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제주 북부 지역에서 역대 최다인 44일 연속 열대야가 나타났다.
Read more »

그 허벅지, 여자 이만기였다…암환자 바꾼 남도 맨발길 [전국 맨발걷기 지도①]그 허벅지, 여자 이만기였다…암환자 바꾼 남도 맨발길 [전국 맨발걷기 지도①]그 중 맨발로 걷기 좋은 길은 천황사에서 기찬랜드까지 5.6㎞ 구간이다. 아침에 눈 뜨자마자 집 앞 황토 밭을 맨발로 걷기 시작해 오전 8시 이전에 1만보를 걷고, 오후와 저녁에 기찬묏길 황톳길 구간을 걷는다. 광주 가는 길은 아스팔트 포장이라 맨발로 걷기에 좋은 길이 아니라고 했다. - 호모트레커스,맨발걷기,전국맨발걷기,황톳길,맨발걷기지도,맨발걷기명소,맨발명소,맨발지도,트레커스
Read more »

꽃게 최저가 경쟁…800원대 10원씩 인하하다 700원대까지 내려꽃게 최저가 경쟁…800원대 10원씩 인하하다 700원대까지 내려(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금어기가 끝난 가을 꽃게를 두고 대형마트들의 '최저가'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4 06:4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