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역 흉기 난동' 20대 피의자 구속 여부 오늘 결정 SBS뉴스
수원지법 성남지원은 오늘 오후 3시 살인미수 등 혐의로 체포된 최 모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진행합니다.최 씨가 범행 일체를 인정하는 데다 범행 과정이 담긴 영상증거 등도 다수 확보돼 있는 만큼 법원의 판단에는 긴 시간이 걸리지 않을 걸로 보입니다.이 과정에서 시민 9명이 다쳤고, 이 가운데 8명은 중상입니다.차량 돌진으로 5명이 다친 가운데 4명은 중상, 1명은 현장에서 응급 처치를 받았습니다.
최 씨와 가족의 진술에 따르면 최 씨는 대인기피증으로 고등학교를 1년도 채 다니지 못한 채 자퇴했습니다.이어 2020년 '조현성 인격장애' 진단을 받았는데, 이후 최근 3년간은 정신과 치료를 받지 않은 걸로 파악됐습니다.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은 범행 수단이 잔인하고 중대한 피해가 발생한 특정강력범죄의 피의자가 그 죄를 범했다고 믿을 만한 충분한 증거가 있을 때 얼굴, 이름, 나이 등을 공개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분당 흉기 난동' 20대 피의자 구속 여부 오늘 오후 결정 | 연합뉴스(성남=연합뉴스) 권준우 기자=지난 3일 14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분당 흉기 난동' 사건의 20대 피의자에 대한 구속 여부가 5일 결정될 ...
Read more »
'분당 흉기 난동' 피의자, 사건 전날도 흉기 들고 서현역 방문(종합) | 연합뉴스(성남=연합뉴스) 강영훈 기자=지난 3일 14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분당 묻지마 흉기 난동' 사건의 피의자는 사건 전날에도 흉기를 들고 서현...
Read more »
서현역 흉기 난동범은 '01년생 최원종'…범행 전날도 흉기 들고 갔었다오늘(4일) 뉴스룸은 어제 흉기 난동 사건이 벌어진 분당 서현역 현장에서 진행합니다. 신림역 사건 13일 만에 또다시, 이곳에서 시..
Read more »
서현역 흉기난동범 “불상 집단이 나를 청부살인하려 해”당시 AK프라자 1층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있던 문모씨(44)는 “누워있는 남자를 몇 번 계속 다시 와서 찌르는 것도 봤다. 누가 보면 신난 것처럼 방방 뛰어다녀서 다른 젊은 사람들도 접근할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