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오늘(22일)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
대통령실 관계자는 YTN에 윤 대통령이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안을 재가해 국회로 보냈다고 밝혔습니다.이때까지 국회가 청문보고서를 보내지 않으면 윤 대통령은 이튿날인 25일 이 후보자를 임명할 것으로 보입니다.대통령은 국회에서 기한 내 청문보고서 채택이 안 되면 10일 이내 기간을 정해 재송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尹대통령, 국회에 이동관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24일 기한대통령실 관계자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22일 오후 이 후보자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안에 재가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1일 이 후보자 인사청문요청안을 국회에 보냈다. 윤 대통령은 국회가 청문보고서를 재송부하지 않을 경우 곧바로 이 후보자를 임명할 것으로 보인다.
Read more »
'청문보고서 재송부 시한 1~2일 검토'…尹, 24일 이동관 임명 유력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이 사실상 무산된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이 이르면 24일 이 후보자를 신임 방통위원장으로 임명할 것으로 보인다. 21일 여권 관계자는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 '경과보고서 재송부 요청은 법상 강제조항이 아니기 때문에 재송부 시한을 1~2일로 짧게 설정하거나, 아예 요청을 안 해도 된다'며 '이르면 오는 목요일(24일), 늦어도 이번 주중엔 이 후보자 임명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여야는 이날 이 후보자 경과보고서 채택을 위한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전체회의를 열 방침이었지만, 여야 간사 간 합의 불발로 무산됐다.
Read more »
오늘 '이동관 청문보고서' 시한...여야 협의 진통[앵커]지난주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