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발명이나 인터넷 탄생처럼 AI는 새로운 지식과 경제 성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인간 능력의 새로운 발전을 가져올 것이다. 따라서 우리 자손들이 AI가 주는 모든 긍정적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하려면 지금 사람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당장 행동에 나서야 한다. 이들은 새로운 유형의 AI를 신중하게 조사·평가·테스트해 AI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해하고, 이러한 결론을 다른 국가 및 기업과 공유해 모두를 위해 AI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가까운 미래에 인공지능만큼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은 없을 것이다. 전기 발명이나 인터넷 탄생처럼 AI는 새로운 지식과 경제 성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인간 능력의 새로운 발전을 가져올 것이다. 우리 밖의 문제라고 생각했던 글로벌 문제들을 해결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영국 정부는 ‘영국 정보공동체’의 평가를 포함한 보고서를 처음으로 공개하는 매우 이례적인 조치를 했다. 나는 총리로서 이것이 전 세계가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열린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영국이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기여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최악의 위험이 발생할 가능성이 작다고 해도 그런 일들이 실제로 발생한다면 그 결과는 매우 심각할 것이다. 대부분의 AI 관련 경고들은 이 기술을 직접 개발하는 사람들로부터 나오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전 세계의 리더들은 다른 이슈에 대한 의견 차이가 있더라도 이러한 위험을 인식하고 함께 힘을 모아 행동해야 할 책임이 있다. AI의 변화 속도는 놀라울 정도로 빠르기에 발전할 때마다 더 나은 칩과 더 많은 컴퓨팅 성능으로 더욱 발전하고 더 잘 훈련될 것이다.
AI에게는 국경이 없다. 어떤 국가도 혼자 AI를 안전하게 만들 수 없다. 따라서 둘째 단계는 국제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그 시작을 오는 2일 영국이 주최하는 최초의 ‘글로벌 AI 안전 정상회담’에서 만들려고 한다. 구글 관계자와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등 100여개국 대표가 함께하는데 한국도 장관급 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정상회담에서 달성하려는 목표는 AI의 위험에 대한 최초의 국제적 성명서에 동의를 얻는 것이다. 지금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위험에 대한 공통된 이해 없이는 함께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에이닷·믿음·익시젠…통신 3사 이번엔 ‘인공지능’ 맞붙어생성 인공지능 챗지피티(ChatGPT)가 대중에 공개된 지 1년이 된 2023년 10월, 국내 통신 3사가 ‘인공지능(AI)’으로 맞붙고 있...
Read more »
LG유플러스, 통신 맞춤형 생성형 AI ‘익시젠’ 개발LG유플러스는 자사 통신·플랫폼 데이터와 안팎의 인공지능(AI) 기술 역량을 결합해 통신 맞춤형 ...
Read more »
‘당신의 통화’ 외부서버에 남아도 돼?…AI 전화녹음·요약 좋기만 할까[IT 이야기] SKT 인공지능 ‘에이닷 전화’ 써보니
Read more »
홍준표 격분 '징계취소면 될 걸 '사면'? 그건 대통령 권한'30일 국회 찾아 쓴소리 "징계취소 하든 말든 상관 없다, 연연하지 않아"
Read more »
‘공흥지구 허위공문서 혐의’ 양평 공무원들 “우린 무죄”1심 첫 공판서 “문서 위조·행사 사실 없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