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카눈] 부산 해안가 태풍 피해 '가짜 사진' 확산
[커뮤니티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손형주 기자=제6호 태풍 '카눈'이 남해안에 상륙한 10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과거 부산 해안가의 태풍 피해 사진을 '카눈 부산 피해 상황'이라고 속인 가짜 사진이 확산하고 있어 상인들이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10일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 카카오톡 단체대화방 등에는 2022년 태풍 힌남노 등 과거 부산의 태풍 피해 상황을 찍은 사진이 마치 현재 피해 상황인 것처럼 조작돼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이들은 모두 힌남노 등 몇 년 전 태풍 피해 사진을 짜깁기 해 만든 '가짜'이다.문제는 이런 사진들로 인해 해당 지역 상인들이 피해를 본다는 점이다.
민락동에서 횟집을 운영하는 박모 씨는 제6호 태풍 '카눈'이 남해안에 상륙한 10일 다행히 별다른 피해를 보지 않았으나 가짜 사진을 본 손님들이 예약을 취소하는 등 영업상 손실을 보고 있다고 밝혔다.지난해 태풍 힌남노 때 사진이 확산하고 있는 모습부산소방재난본부로 이날 오후 2시 기준 270건의 피해 신고가 접수됐지만 대부분 간판 이탈이나 나무 쓰러짐 정도였다. 이날 연합뉴스 취재진이 부산 해운대부터 서구 송도까지 해안가 일대를 2~3차례 돌며 피해 상황을 점검했는데 지난해 태풍 '힌남노' 때와 달리 파도가 방파제를 넘어오는 월파 피해를 목격하지는 못했다.마린시티 37층 문어 사진. 태풍 때마다 확산하는 가짜 사진 중 하나다.부산 해운대구 미포에서 횟집을 운영하는 한 상인은"인터넷에 떠도는 가짜뉴스로 인해 휴가철 영업을 망칠까 봐 우려스럽다"며"누군가는 조회수 때문에 재미로 올리는지는 모르겠지만 상인들에게는 생업과 직결된 문제"라고 말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태풍 '카눈' 북상에 하늘길·바닷길 막혀…줄줄이 운항 중단제6호 태풍 카눈이 남해안에 상륙한 10일 오전 울산시 동구 앞바다에 거대한 파도가 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제6호 태풍 '카눈..
Read more »
[태풍 카눈] 제주공항 항공편 운항 이틀째 큰 차질, 바닷길도 막혀 | 연합뉴스(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태풍 카눈 영향으로 제주공항 항공편 운항에 이틀째 큰 차질이 빚어지고, 바닷길도 막혔다.
Read more »
내일부터 카눈 직접 영향권…강원영동 11일까지 최대 600㎜ 비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이재영 기자=9일부터 전국이 차츰 제6호 태풍 카눈 직접 영향권에 들어서겠다.
Read more »
태풍 ‘카눈’ 한반도 관통 예상, 중대본 ‘3단계’ 상향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8일 5시를 기해 태풍 대응을 위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단계가 ‘3단계’로 격상됐다.
Read more »
'카눈'으로 전국 1579개교 학사일정 조정…개학 학교의 47%제6호 태풍 '카눈'이 남해안에 상륙한 10일 오전 부산 미포항 부근에서 시민들이 힘겹게 강풍을 뚫고 걸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
Read more »
태풍 위기경보 최고 단계 '심각'‥지자체 곳곳 비상 대응태풍 '카눈'의 북상에 전국 곳곳이 비상 대비 태세에 들어갔습니다. 태풍 위기경보는 최고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됐고, 중대본도 3단계를 가동하는 등 피해 방지에 총...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