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연합뉴스) 최송아 이의진 기자=한국이 올림픽 펜싱 여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사상 첫 은메달을 획득했다.
황광모 기자=3일 오후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펜싱 여자 사브르 단체전 결승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한국 선수들이 우크라이나 선수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4.8.4 [email protected]윤지수, 전하영, 최세빈, 전은혜로 구성된 한국 여자 사브르 대표팀은 4일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여자 사브르 단체전 결승에서 우크라이나에 42-45로 져 은메달을 따냈다.도쿄 이후 간판스타 김지연의 은퇴 등으로 세대교체를 이룬 여자 사브르 대표팀은 세계랭킹 1위 프랑스를 이번 대회 준결승에서 격파하며 금메달까지 노렸으나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다.오상욱이 남자 사브르 개인전에서 한국 선수 첫 결승 진출과 금메달을 이루고, 남자 사브르 단체전까지 석권했다. 이어 여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뜻깊은 은메달이 나와 사브르가 3개의 메달을 모두 책임졌다.
이날 8강전에서 미국을 45-35로 제압한 대표팀은 준결승전에서 세계 1위이자 개인전 금메달, 은메달리스트를 보유한 홈 팀 프랑스를 45-36으로 꺾는 파란으로 사상 첫 결승 진출을 이뤄냈다.2008년 베이징 대회 금메달, 2016 리우데자네이루 대회 은메달을 획득한 여자 사브르 강국 우크라이나와의 결승전에서 대표팀은 아예 전은혜를 1라운드에 배치해 나섰다. 전은혜가 이번 대회 개인전 동메달리스트인 우크라이나의 '국민 검객' 올하 하를란과 맞붙은 첫 라운드에서 3-5로 밀렸으나 전하영이 율리아 바카스토바와의 2라운드에서 10-8로 전세를 뒤집으며 접전을 벌였다.
최세빈이 알리나 코마시추크와의 3라운드 초반 고전하며 시소 게임을 벌였으나 공격적인 플레이가 살아나며 15-13으로 리드를 이어갔고, 전은혜가 바카스토바와의 4라운드에서 런지 공격 등을 뽐내며 20-14로 도망가 주도권을 잡았다. 황광모 기자=3일 오후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펜싱 여자 사브르 단체전 결승전에서 우크라이나에게 석패한 한국의 전하영이 아쉬워하고 있다. 2024.8.4 [email protected]전은혜-코마시추크가 만난 8라운드까지도 40-37로 앞섰으나 전하영과 하를란의 '신구 에이스 대결'이 펼쳐진 9라운드에서 끝내 고비를 넘지 못했다.
프랑스 팬들이 하를란을 자국 선수처럼 응원하는 불리한 상황에서 초반 40-40 동점을 내준 전하영이 이후 두 점을 먼저 뽑아냈으나 하를란은 특유의 긴 런지를 활용한 득점으로 연속 득점을 몰아치며 대역전승을 연출했다.여자 사브르 개인전에서 하를란이 동메달로 첫 입상을 기록했고, 첫 금메달도 펜싱장에서 나왔다. 김인철 기자=3일 오후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펜싱 여자 사브르 단체전 결승전에서 우크라이나의 마지막 선수로 나선 올하 하를란이 우승을 확정 지은 뒤 국기를 들고 환호하고 있다. 2024.8.4 [email protected] "한국 양궁 왜 이렇게 강한가요?" 4년마다 놀라는 외국 기자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속보] ‘여펜저스’ 韓 사브르 여자 단체전 값진 은메달2024 파리올림픽 여자 펜싱 사브르 단체전 은메달 따내 우크라이나에 42대45로 패 2점 앞서다 마지막 경기서 7실점 하며 역전 허용해 사상 첫 올림픽 결승 진출에 도쿄대회 이어 2연속 메달 성과
Read more »
'3연패 보인다' 펜싱 남자 사브르, 프랑스 잡고 단체전 결승행(종합)(파리=연합뉴스) 최송아 이의진 기자=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이 올림픽 단체전 3연패에 1승만을 남겨뒀다.
Read more »
[올림픽]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 3연패 달성…오상욱 한국 첫 2관왕(종합)(파리=연합뉴스) 최송아 이의진 기자=한국이 올림픽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3회 연속 금메달을 획득했다.
Read more »
[올림픽] 펜싱 오상욱, 한국 남자 사브르 첫 개인전 결승행…은메달 확보(종합)(파리=연합뉴스) 최송아 이의진 기자=한국 펜싱의 간판 오상욱(대전광역시청)이 2024 파리 올림픽 남자 사브르 개인전 은메달을 확보했다.
Read more »
‘올림픽 2관왕’에도 스스로 채찍질한 오상욱 “더 성장하겠다”파리올림픽 펜싱 사브르 개인·단체 金 한국 펜싱 사상 첫 올림픽 2관왕 달성 “단체전서 후배들이 정말 잘 해줘, 새로운 ‘펜벤저스’ 더 강해질 수 있을 것”
Read more »
[올림픽] '3연패 도전'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 첫판 캐나다 완파(종합)(파리=연합뉴스) 최송아 이의진 기자=올림픽 단체전 3연패에 도전하는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이 첫 경기를 완승으로 장식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