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결승 2국〉 ○ 변상일 9단 ● 최정 9단 장면⑦=변상일 9단은 전투적인 기풍이고 당연히 수읽기에 능하다. 최정은 흑1, 3으로 후방을 강화한 다음 5, 7로 공격했다. 후방 걱정이 사라진 흑은 3을 선수하고(눈을 없애고) 곧이어 7로 포위해버렸다.
장면⑦=변상일 9단은 전투적인 기풍이고 당연히 수읽기에 능하다. 그러나 오늘은 주 종목인 수읽기에서 또다시 실수가 나왔다. 바로 백8이다. 최정은 흑1, 3으로 후방을 강화한 다음 5, 7로 공격했다. 여기서 백의 다음 수는 누구나 A라고 믿고 있을 때 변상일은 8로 향한 것이다. 8은 흑의 응수를 강요하고 있다. 아직 미생이니 살아두라고 말하고 있다. 최정은 장고에 깊숙이 빠져들었다. 최정 역시 수읽기가 주 종목이다. 그는 어떤 수를 보고 있을까.
◆실전진행=실전인데 이 대목에서 흑1이란 놀라운 한 수가 등장한다. 엄청난 손해 수. 그러나 박영훈 9단은 “결정타”란 표현으로 이 수를 극찬한다. 흑대마가 이 수로 완생이라는 것이다. 후방 걱정이 사라진 흑은 3을 선수하고 곧이어 7로 포위해버렸다. 이제 대마는 어찌 되는가. 죽었을까.◆AI의 참고도=AI에 따르면 백은 무조건 1로 탈출해야 했다. 흑2는 아프지만 3을 선수하고 5, 7로 꾹꾹 참아두면 6집 정도 불리한 바둑. 하변과 좌변 등 넓은 땅이 널려있어 아직은 먼 승부였다. 변상일은 그러나 인내 대신 옥쇄를 선택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삼성화재배 AI와 함께하는 바둑 해설] 공격과 도주〈준결승 2국〉 ○ 변상일 9단 ● 최정 9단 장면⑥=바둑은 조화(調和)와 균형이 중요하다. 최정 9단은 흑1을 선수하고 3으로 지켰다. 최정 9단은 흑5로 공격했는데 좋은 감각이었다.
Read more »
[창작의 미래] AI와 불안한 미래나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좋다. 챗GPT와 스테이블디퓨전을 즐겨 쓴다. 그런데 이런 나도 앞...
Read more »
세계바둑 '신진서 시대' 열리다…'바둑 올림픽' 응씨배 우승신진서 9단은 23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제9회 응씨배 결승 3번기 2국에서 중국 셰커 9단에 백 226수만에 불계승하고 결승 종합성적 2대 0으로 우승컵을 차지했다. 중국 1위 커제 9단이 세계 대회에서 모두 10차례 우승(메이저 대회 8회 우승)했지만, 커제는 2020년 이후 우승 기록이 없다. 신진서의 우승으로 한국은 2009년 6회 대회에서 최철한 9단이 우승한 뒤 14년간 중국에 내줬던 우승컵을 되찾아오게 됐다.
Read more »
신공지능 ‘바둑 올림픽’ 정복중국 셰커 9단과 결승 2 대 0 완파조훈현 등 한국이 9회 중 6번 정상우승상금 5억3000만원 거...
Read more »
신진서, 최고 권위 ‘바둑 올림픽’ 응씨배 정상결승 2국서도 중국 셰커 꺾고 우승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