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을 꼬치에 꽂고 설탕물을 묻혀 과일사탕처럼 만든 '탕후루'가 요즘 인기입니다. 문제는 찾는 사람이 많아지니 먹고 남은 걸 아..
과일을 꼬치에 꽂고 설탕물을 묻혀 과일사탕처럼 만든 '탕후루'가 요즘 인기입니다. 문제는 찾는 사람이 많아지니 먹고 남은 걸 아무 데나 버리는 경우도 많다는 겁니다. 바닥은 끈적거리고 꼬치는 날카로워서 청소도 쉽지 않습니다.늦은 시간이지만 시민들은 탕후루를 먹기 위해 줄을 서 있는데요, 바로 옆쪽에는 나무 꼬치를 끼울 수 있는 큰 통이 마련이 돼 있습니다.화단에도 하수구 위에도 계단에도 탕후루 쓰레기가 있습니다.이곳에는 무단으로 쓰레기를 버리는 것을 금지한다는 표지판이 붙어있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일반 봉지에도 이 뾰족한 나무 꼬치가 꽂혀 있는데요, 사람들이 이곳 근처에서 먹다가 그대로 버리고 간 걸로 보입니다.편의점과 식당, 카페에는 탕후루 반입 금지 안내문까지 붙었습니다.[왕귀성/홍대 '왕가탕후루' 운영 : 가게 주변만큼은 제가 수시로 체크하고 정리를 하죠. '드시고 나면 저희 집에 갖다주세요'라고. 어떻게 할 수가 없죠.][청소노동자/서울365 청결기동대 : 잘 쓸리지도 않아요, 꼬치는. 빗자루에도 이렇게 걸리고. 또 앉아서 이렇게 해서 버려야 돼.]치우다 보면 날카로운 꼬치에 찔려 다칠 때가 많습니다.환경부는 제대로 파악조차 못하고 있습니다.탕후루를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거리는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온 바닥 끈적”…달콤한 탕후루, 거리는 씁쓸나무꼬치 등 쓰레기 나뒹굴어바닥에 흘린 시럽 ‘처치 곤란’인근 상인들 ‘출입 금지’까지 21일 ...
Read more »
[날씨] 전국 대부분 폭염특보, 서울 32℃...중부 강한 소나기 주의월요일인 오늘도 무더위 속 소나기를 염두에 두셔야겠습니...
Read more »
“印밸류체인 속한 LG엔솔 두산에너빌 주목”매경·하나證 재테크콘서트 “脫중국·달러 약세 속 인도서 기회 발굴 美금리 동결로 하반기 성장주 힘 받을것”
Read more »
코스트코 카트 노동자 유족 산재 신청…“폭염 속 온열사망 인정하라”회사 쪽, “조의” 표명 뒤 무대책 일관노조 “폭염 속 업무재해 부인하는 것”
Read more »
남아있는 '임시번호'로 찾기…출생 미신고 '그림자 아이' 지킨다그동안 보호 사각지대에 있던 출생 미신고 아동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법적 기반이 마련됐다. 보건복지부는 출생 미신고 아동을 위기 아동 발굴 대상에 포함하는 내용이 담긴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 개정령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21일 밝혔다. 그동안 이들 번호는 복지부가 위기 아동을 찾는 데 활용할 법적 근거가 없다는 이유로 위기 아동 발굴에 쓰이지 않았다.
Read more »
[소년중앙] 촉촉·바삭·꾸덕한 식감에 달콤함까지, 할매니얼 열풍 주인공 약과의 매력편의점에서 파는 약과 쿠키를 먹은 소중 학생기자단이 '안 씹어져요' '딱딱해요' '너무 달아서 이거 하나만 딱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얘기했어요. 개나리꽃 같은 모양에 약과 측면을 보면 겹겹이 층이 져 있는 게 보여요'(일재) '많이 달지 않은 편이고 한입 크기로 먹기가 간편한 것 같아요'.(은채) 소중 학생기자단은 ‘봄날엔약과’도 직접 맛봤습니다. 약과를 만드는 건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소중 학생기자단은 탁 원장의 도움을 받아 약과를 만들어봤습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