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춘추] '전(田)' 자 파자 풀이

United States News News

[매경춘추] '전(田)' 자 파자 풀이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14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9%
  • Publisher: 51%

가을걷이가 끝나자 한 스님이 마을로 탁발을 나갔다. 안주인이 스님에게 어느 절에서 오셨냐고 묻자 스님은 '입월복기삼이요, 이십전팔이요, 십일촌에서 왔습니다'라고 답했다. 안주인은 스님의 말뜻을 선뜻 알아듣지 못했다. 그러자 곁에 있던 바깥주인이 '용황사(龍黃寺)에서 오셨군요' 하면서 새로 추수한 곡식을 시주하였다. 용황사의 용(龍)자를 파자(破字)하면 입월..

가을걷이가 끝나자 한 스님이 마을로 탁발을 나갔다. 안주인이 스님에게 어느 절에서 오셨냐고 묻자 스님은"입월복기삼이요, 이십전팔이요, 십일촌에서 왔습니다"라고 답했다. 안주인은 스님의 말뜻을 선뜻 알아듣지 못했다.일전에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덕촌리의 '독립운동가 마을'을 방문했다. 이곳은 독립운동가 정순만 선생의 고향이다. 정 선생이 세운 덕신학교를 둘러본 후 정 선생의 후손을 만나 구한말 얘기를 나누다가 고종의 꿈 얘기가 나왔다.

사면격산 외사불문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나라 밖 사정을 들을 수 없고/함구십자 국운십년 입에 십자를 머금고 있어 이 나라의 국운은 10년이며/쌍일병출 이군지상 두 개의 해가 아우르니 나라의 임금이 둘이요/어실두미 조상지육 고기가 대가리와 꼬리가 잘려 도마 위의 고기 신세로다.밭 전자 파자라면 조선 7대 임금 세조를 빼놓을 수 없다. 계유정난으로 왕권을 찬탈한 수양대군은 거사에 앞서 미래가 몹시 궁금했다. 그래서 당대 최고의 점술가를 불러 점을 봤는데 그는 글자로 점을 쳤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트럼프 '난 나치의 반대다…나라 구하려는 날 해리스가 악마화'(종합)트럼프 '난 나치의 반대다…나라 구하려는 날 해리스가 악마화'(종합)(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김동현 특파원=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남부 경합주인 조지아주에서 자...
Read more »

[매경춘추] 물건 버리기[매경춘추] 물건 버리기나는 물건을 잘 버리지 못한다. 요컨대, 더 이상 입지 않는 옷들을 꺼내는 데까지는 성공하지만, 버리는 데까지 나아가는 경우는 거의 없다. 옷만 그런 게 아니다. 제빵기(딱 한 번 사용하고 그 후로는 뚜껑도 안 열어봤다), 다리 마사지기(별 효능도 없다), 염색약(포장도 안 뜯었다), 더 이상 안 쓰는 선글라스들, 끝도 없이 모아둔 쇼핑백, 왜 있는지 모를..
Read more »

[매경춘추] 퇴직연금의 목적[매경춘추] 퇴직연금의 목적1차 베이비붐 세대(약 700만명)가 대부분 이미 퇴직했고, 2차 베이비붐 세대(약 950만명)도 퇴직을 앞두고 있다. 2023년 기준 합계출산율은 0.72명까지 하락하며 고령화와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인구구조 변화 속에서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자산 증식에 대한 관심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주식과 부동산은 대표적 ..
Read more »

[매경춘추] 약, 그리고 사회[매경춘추] 약, 그리고 사회신약의 개발은 곧 인류의 진보와 연결된다. 전통 의학에서 사용하는 새로운 약초의 발견, 19세기 페니실린과 같은 항생제와 아스피린의 발견, 최근 유전자 편집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약물이나 신기술이 적용된 전자약 개발까지…. 그 시작은 생물학적 효과와 신체적 치료를 위해 등장했지만, 인간 삶의 질을 개선하고 수명 연장에 도움을 주는 등 우리 사회에 다양한 파..
Read more »

[매경춘추] 별난 이름 이야기[매경춘추] 별난 이름 이야기일전에 지인들과 한양도성 둘레길을 걸었다. 성벽을 따라 걷다 보면 서울 시내가 한눈에 들어온다. 출발에 앞서 우리 일행은 동대문 앞에 모였다. 동대문의 본래 이름은 흥인지문(興仁之門)인데 사대문 중에서 동쪽에 있다고 해서 흔히 동대문으로 불린다. 1970년대 말 국회부의장을 지낸 고흥문(高興門)의 이름은 그의 조부가 지었다. 동대문을 태몽으로 꾼 그의 조부..
Read more »

[매경춘추] 인구센서스와 표어[매경춘추] 인구센서스와 표어어릴 때에는 표어(標語)의 홍수 속에 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교실에는 혼·분식 장려운동을 독려하는 '내가 먹는 혼·분식, 내 몸 튼튼 나라 튼튼'이라는 표어가 붙어 있었고, 거리 곳곳에서는 '자나깨나 불조심' '꺼진 불도 다시 보자' 같은 불조심 관련 표어도 흔하게 볼 수 있었다. 학교에서는 늘 특정한 주제를 주고 표어를 만들어오라는 숙제가 많아 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4 05:2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