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신구 융합이 만드는 부산경제 재도약

United States News News

[기고] 신구 융합이 만드는 부산경제 재도약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26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4%
  • Publisher: 51%

올해로 부산상의가 출범한 지 135년이 되었다. 부산상의는 100년을 훌쩍 넘기는 긴 세월 동안 부산 경제와 지역 기업이 겪은 부침의 역사를 함께해왔다. 그러나 부산상의가 맞이하고 있는 현재의 상황은 그 전과 확연히 다르다. 지역 기업들은 디지털 대전환, 인공지능(AI), 탄소중립과 ESG 경영(환경·책임·투명경영), 글로벌 공급망 경쟁 등 총체적 어려움에..

올해로 부산상의가 출범한 지 135년이 되었다. 부산상의는 100년을 훌쩍 넘기는 긴 세월 동안 부산 경제와 지역 기업이 겪은 부침의 역사를 함께해왔다. 그러나 부산상의가 맞이하고 있는 현재의 상황은 그 전과 확연히 다르다.

1970년대 초반 국내 수출의 약 3분의 1을 담당했던 부산 경제의 정신적 힘은 참으로 대단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 부산 기업들이 대한민국 근대화의 동력으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었던 것은 창업세대들의 기업가정신이 살아 있었기 때문이며, 이러한 정신은 현재도 암묵적 형태로 개별 기업에 남아 있다. 이러한 기업가 역량을 발굴하여 새로운 실천 지식으로 개발하고, 후세대에 전달하는 것이 지역경제의 부활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있어 필요조건이다. 부회장 18명 중 4명, 상임의원은 30명 중 15명이 2세대 기업인으로 선임되었다. 의원 전체로 확대해도 120명 중 약 22%가 2세대 기업인의 몫으로 돌아갔으니, 바야흐로 2세 기업인들의 약진을 신호탄으로 기업의 세대교체가 시작된 것이다.

부산의 새로운 기업가정신 창조는 1세대 창업 기업가정신의 실천적 지혜 중에 다음 세대가 무엇을, 어떻게 새로운 기업가정신으로 통일성 있게 받아들일 것인가 하는 도전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전쟁 전 친일파 판...독립기념관장은 거대한 음모 중 하나의 인사일 뿐”“전쟁 전 친일파 판...독립기념관장은 거대한 음모 중 하나의 인사일 뿐”이종찬 광복회장 “이승만 신격화하고 김구를 테러리스트로 만드는 거대한 음모 진행 중”
Read more »

한동훈, 이재명과 회담 앞두고 ‘금투세 페지’ 압박...“개미 보호해야”한동훈, 이재명과 회담 앞두고 ‘금투세 페지’ 압박...“개미 보호해야”韓, 한국거래소 이사장 등과 간담회 “밸류업 토대 만드는 건 공적 역할”
Read more »

[패럴림픽 D-5] ②재도약 선봉엔 MZ…올림픽 이어 유망주 돌풍 계속될까[패럴림픽 D-5] ②재도약 선봉엔 MZ…올림픽 이어 유망주 돌풍 계속될까(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한국 장애인 대표팀은 2021년에 열린 2020 도쿄 패럴림픽대회에서 저조한 성적을 거뒀다.
Read more »

‘스마일 점퍼’ 우상혁 재도약…다이아몬드 파이널 2연패 도전‘스마일 점퍼’ 우상혁 재도약…다이아몬드 파이널 2연패 도전‘스마일 점퍼’ 우상혁(28·용인시청)이 재도약에 나선다. 우상혁은 25일(현지시각) 폴란드 실레지아에서 열리는 세계육상연맹 2024 다이아몬드리그 대회에 출전한다. 지난 13일 귀국해 짧은 휴식을 취하고 있는 우상혁은 곧 국내에서 훈련을 재개하고, 다음 주에 유럽으로
Read more »

[기고] 미래 먹거리 소형원자로 수출[기고] 미래 먹거리 소형원자로 수출세계화에 따른 생산기지의 통합은 1980년대 후반 이후 선진공업국에서 개발도상국뿐만 아니라 중·동구와 같은 전환경제 체제의 국가로 확대되고 있다. 그러나 다국적기업은 생산 과정을 더 강하게 수직적으로 통합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화 과정에서 이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미국, 독일, 영국, 일본과 같이 자본이 많거나, 기초과학과 제품 기술에서 경쟁우위가 있어야 ..
Read more »

[기고] 1년전 캠프데이비드 정상회의로 얻은 것[기고] 1년전 캠프데이비드 정상회의로 얻은 것지난해 8월 캠프 데이비드 정상회의에서 3국 정상이 한미동맹과 미·일동맹 간 전략적 공조를 강화하고 한·미·일 안보협력 증진에 합의한 것은 한국 안보정책상 큰 의미를 가진 것이었다. 그간 필자를 포함한 안보 연구자들은 북한 핵능력 고도화 및 공세적 대남전략 등에 대응하기 위해 미·일동맹을 발전시켜온 일본과의 안보협력이 한국 국가안보를 위해서도 불가결하다는 ..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5 07:0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