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흘 후 수수료 없이 상환 가능 배달 앱 ‘땡겨요’ 입점社 대상
배달 앱 ‘땡겨요’ 입점社 대상 신한은행이 소상공인의 운전자금 등을 위해 하루 최대 300만원을 대출해 준 뒤 사흘 후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갚을 수 있게 하는 신개념 금융 상품을 내놓았다. 일 단위 매출액 변동으로 안정적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한은행은 ‘매일 땡겨드림 대출’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루 대출액은 하루 일일 평균 매출의 80%인데,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다. 대출을 신청하면 해당 금액이 평일·공휴일 상관없이 매일 입금되며 3영업일 후 저녁에 매출 등이 입금되는 연결계좌에서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자동으로 상환된다. 예를 들어 월요일 아침에 받은 대출금은 목요일 저녁, 화요일 아침에 입금된 대출금은 금요일 저녁에 상환되는 식이다. 매출 감소 등으로 상환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매출이 있다면 최대 10 영업일까지, 매출이 없다면 5영업일까지 일단위로 대출금이 입금되고 그 후 중단된다. 하루 한도가 300만원인 점을 감안하며,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이번 땡겨드림 대출은 배달 애플리케이션 ‘땡겨요’에 입점한 개업 6개월 이상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전용 상품이다. 상품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 쏠 내 대출 상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땡겨드림 대출 상품은 일일 단위로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 니즈를 파악하고 분석해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해 다양한 상품·서비스를 개발해 소상공인과 상생하고 땡겨요를 통한 고객 혜택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네이버·카카오·토스 뜨자…대출비교 시장 4년만에 200배 ‘폭풍 성장’[레이더P] 취급액 1200억…20조 눈앞 수수료 오프라인의 절반 이하 박성준 “예금·보험 신속 확대”
Read more »
12억 광명 대단지 국민평형, 1순위 미달공급과잉에 후분양제 부담
Read more »
대구시 'TK신공항 건설·후적지 개발 사업성 충분.. 기업에 참여 권한다'낮은 금리로 시민펀드 조달하면 금융 부담 완화 예상, 올해 안 SPC 구성
Read more »
통신3사 배만 불렸다…‘5G’ 미달에 ICT 발전기금 축소됐는데 ‘왜’통신3사, 28㎓ 대역 포기에 ICT 분야 발전기금 13.5%↓ “품질 비해 통신비 부담 가중”
Read more »
'택배로 팝니다'...환자 대면 없이 약 판 제주 약사들 검거환자 대면 없이 사전 조제된 조제약(왼쪽)과 각종 전문의약품 주사제(오른쪽).〈사진=제주도자치경찰단〉 제주에서 환자를 대면하지도 않고 의약품을 조제해 택배로 판매하거나, 처방전 없이 조제가 금지된 약을 판
Read more »
중고 사기 피해 3600억…‘계좌 정지’ 은행마다 다른 까닭은“영장 없이 정지했다가 소송서 패소 사례 있어”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