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프로필’ 감각적으로카톡 프로필은 ‘펑’ 기능 도입 예정
카톡 프로필은 ‘펑’ 기능 도입 예정 네이버 밴드가 좋아요와 댓글 기능까지 있는 신규 프로필 서비스를 13일 공개했다. 네이버 제공 그 옛날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꾸미듯 네이버·카카오 등 빅테크 플랫폼의 프로필을 정성껏 꾸미는 ‘프꾸’ 시대가 열릴까? 최근 네이버 밴드와 카카오톡 등이 프로필 기능을 강화하고 나서면서 프로필에 ‘사회 관계망 미디어’의 성격이 짙어지고 있다. 온라인 모임 플랫폼인 네이버 밴드가 각 개인들이 자신의 프로필을 감각적으로 꾸미고 타인이 좋아요와 댓글까지 남길 수 있도록 한 신규 프로필 서비스를 13일 공개했다. 그동안 모임 구성원 간 소통 중심으로 운영되던 것에서 탈피한 것이다. 오는 11월에는 사진 뿐 아니라 게시글 형태로도 프로필을 연출할 수 있는 ‘스토리’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프로필 하단에 제공될 스토리에는 글,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나’를 표현할 수 있다. 카카오톡은 최근 들어 꾸준히 프로필 기능을 강화해왔다.
빅테크가 이렇듯 ‘나’를 표현해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프로필’ 기능을 강화하는 것은, 프로필을 또하나의 ‘소셜 미디어’로 자리매김시켜 새로운 사업 기회로 삼을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카카오는 지난 달 “올해 많은 시도가 있었던 ‘친구 탭’의 2분기말 기준 일간 활성 이용자수가 전기 대비 36%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서비스는 ‘나를 잘 표현하는 것’에 관심이 깊은 ‘잘파세대’의 특성과도 잘 맞는다. 지난 6월 나스미디어가 발표한 보고서를 보면, 잘파세대는 ‘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선호하는’ 특성을 갖고 있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지난 달 2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 친구 탭의 소셜 인터랙션 기능을 강화하고, 실생활 친구 외에 다양한 관계를 발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진화할 계획”이라며 “확정은 아니지만, 프로필 업데이트 이력인 타임라인에 공개 옵션을 줄 수도 있다”고 밝혔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바이든 30년지기 복심이 말하는 ‘미국이 중국을 손절한 까닭’ [세계지식포럼]세계지식포럼 ‘미국이 그리는 세계질서’ 세션 론 클레인 전 백악관 비서실장이 밝힌 ‘美속내’ 중국 경제 발전, 자유 민주주의 증진 안이어져 아시아 전략의 중심, 한국 등 인태동맹 최우선
Read more »
민주 “구태·한심·막말…윤석열 정부 2차 개각은 ‘구한말’ 인사”“신원식·유인촌·김행 물망…시대 뒤쳐져”
Read more »
“군함도 조선인 학대는 없었다”…유네스코 재평가 앞두고도 반성없는 일본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가 이르면 오는 14일 하시마(군함도) 탄광 등 일본의 메이지 시대 산업혁...
Read more »
부마민주영화제 15~16일…개막작은 우크라전 다큐부마민주항쟁을 기리는 부마민주영화제가 옛 마산 지역인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일원에서 열린다. 부마민주영화제 사무국은...
Read more »
“며느리 대접해야 하니 불행한 시대”…‘시대착오’ 창원시의회 의장김이근 의장, 창원 양성평등 주간 기념식 축사여성단체 “사과해야”…김 의장 “근거없는 비난”
Read more »
쫓겨난 언론기관장들 '윤석열 정권 목표는 전두환 시대'한상혁, 정연주, 남영신, 권태선 공동기자회견... "보수언론이라고 무관? 안일한 생각"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