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가 다른 가수 노래를 표절해 저작권법을 침해했다며 한 시민이 경찰에 고발한 사건에 대해 수사기관이 각하 결정...
가수 아이유. 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아이유가 다른 가수 노래를 표절해 저작권법을 침해했다며 한 시민이 경찰에 고발한 사건에 대해 수사기관이 각하 결정을 내렸다고 아이유 쪽이 4일 밝혔다. 아이유의 법률 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신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어 “수사기관에서 지난달 24일 해당 고발 사실이 범죄를 구성하지 않음을 이유로 각하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유는 고발 대상이 된 6개의 곡 중 단 1곡에만 작곡에 참여했으며, 해당 곡의 경우에도 고발인이 저작권 침해를 문제 삼았던 부분은 아이유가 참여한 파트가 아니었다. 본 법무법인은 이러한 사실에 대한 증빙자료와 변호인 의견서를 수사기관에 제출했고 결과적으로 각하 결정이 내려졌다”고 설명했다. 법무법인은 “이번 고발 행위가 최소한의 법률적 요건과 근거도 갖추지 못하고 아티스트의 명예를 실추하고 정신적 고통을 주고자 한 악의적인 고발 행태라고 판단한다.
수사기관은 고발인의 무고죄 성립 여부에 대해 적극적으로 인지 수사를 진행해달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아이유의 표절 의혹과 관련한 각종 루머를 온라인에 유포해온 이들에 대한 법적 조치도 예고했다. 법무법인 신원은 “수년 전부터 특정 무리가 아티스트를 조롱하고 인격적 모독을 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여러 이슈를 유포해온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고발 행위 역시 일련의 사태들과 무관하지 않으며 이에 대해 수집한 자료를 수사기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5월 한 시민이 서울 강남경찰서에 아이유가 ‘분홍신’, ‘좋은날’ 등 6곡에서 다른 가수 노래를 표절했다는 내용의 고발장을 접수했다. 이에 아이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허위 사실을 기반으로 한 무분별한 고발과 가해 등 범죄 행위에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서정민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아이유 표절의혹 ‘각하’ 결정…“악의적 고발 강력 규탄”가수 아이유 표절 혐의 고발 사건에 대해 법원이 각하 결정을 내렸다. 아이유 법률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신원은 4일 “성명불상자가 지난 5월 아이유 씨를 저작권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던 사건에 대해 8월 24일 자로 각하 결정이 이뤄졌다”며 “수사 기관은 고발 사실이 범죄를 구성하지 않음을 이유로 각하 결정을 내렸다”고 알렸다. 법률대리인은 “각하 결정에 맞추
Read more »
'충남인권조례 폐지 청구안 수리되면 행정소송 제기'충남 시민사회단체 4일 기자회견... 청구안 각하 촉구
Read more »
정년 1년 남겨두고 숨진 체육교사…“학부모 고소로 스트레스”전교조, ‘특별감사’ 촉구…경찰 수사 착수경기도교육청 “구체적 고소 경위 파악 중”
Read more »
정년 1년 남기고 숨진 60대 교사…“학부모 고소 스트레스”전교조, ‘특별감사’ 촉구…경찰 수사 착수경기도교육청 “구체적 고소 경위 파악 중”
Read more »
숨진 채 발견된 64살 교사…“학부모 고소 심한 스트레스”전교조 ‘특별감사’ 촉구…경찰 수사 착수경기도교육청 “구체적 고소 경위 파악 중”
Read more »
주기환 국힘 시당위원장 '정율성사업 즉시 중단하고, 공청회 거쳐야'기자회견 열어 정부와 광주시에 촉구…"정율성 우상화 광주정신 부합 안 해"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