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대표 체제를 비판해 온 5선 이상민 의원(대전 유성을)이 '빠른 시일 내에 거취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신당에 합류할 가능성에 대한 물음에 '우선 스스로 거취에 대해서 고민하고 결정을 내려야 할 상황이 다가오고 있다'며 '때문에 거취에 대한 생각이 정리된 다음에 그런 것을 말씀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대표 체제를 비판해 온 5선 이상민 의원이 “빠른 시일 내에 거취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앞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신당 창당을 준비하며 접촉했다는 비명계 인사다.이 의원은 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신당에 합류할 가능성에 대한 물음에 “우선 스스로 거취에 대해서 고민하고 결정을 내려야 할 상황이 다가오고 있다”며 “때문에 거취에 대한 생각이 정리된 다음에 그런 것을 말씀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그는 “가능성은 나쁜 것이 아니면 어느 경우나 열려 있지 않겠나”라며 “ 도저히 같이 할 수 없고 앞으로도 방향이 같이 할 수 없는 것이 확인되면 더 이상 안에서 지지고 볶고 하느니 유쾌한 결별을 할 각오를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유쾌한 결별을 해야 할지 아니면 내부에서 치열한 투쟁을 통해서 저를 불태울지 빨리 결정을 해야 할 부분”이라고 했다. 그는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공천에 대해서 마치 구걸하는 것처럼 매도당하는데, 그런 모욕감을 받고 싶지 않다”며 “공천이니 이런 것에서 벗어나서 주체적인 판단을 빨리 하려고 한다”고 강했다. 이어 “12월 말까지 이렇게 가는 건 너무 늦다”며 “그 이전에 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앞서 이준석 전 대표와 만나 나눈 이야기에 대해 “이 전 대표도 국민의힘에서 별로 좋은 대접을 못 받고 있지 않나”라며 “저도 좋은 대접 받기는커녕 그렇고, 한국 정치가 너무나 양극단화·진영화한 것 등을 어떻게든 돌파해야 하지 않냐라는 생각이 많았다”고 소개했다. 또 이 의원은 “소위 비명계라는 의원들과 얘기를 나누면 아직 이준석 전 대표와 정치적 연대에 대해 관심을 보이지는 않고 있다”며 “비명계라는 그룹이 이렇게 이름이 붙어서 그렇지 조직적인 것은 아닌데, 대체로 만나는 의원들 얘기를 해보면 우리 당의 결함이나 이재명 대표 체제에 대한 한계, 당의 무력증에 대한 인식을 절박하게 갖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재명 대표의 친정 체제가 더 강화돼서 더 이상 뭐라고 얘기하는 것이 백약이 무효인 상황에 대해서 많은 걱정을 한다”고 전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이준석 “신당, 실무 준비해와···비명계 포함 진보정당과도 교류”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5일 신당 창당에 대해 “비명계를 포함해 진보정당 계열 인사들과 ...
Read more »
[단독]이준석이 만났다는 비명계는 5선 이상민...'합류 논할 단계 아냐'신당 창당 가능성을 시사하며 더불어민주당 내 비명계와도 접촉하고 있다고 했던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만난 야당 의원은 5선 이상민 의원(대전 유성을)으로 중앙일보 취재 결과 확인됐다. 이상민 의원은 6일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 '10월 중순 경에 서울 모처에서 이준석 전 대표와 이언주 전 의원이 부산 토크콘서트를 앞두고 보자고 해 저녁에 2시간가량 식사했다'며 '사석에서 현 정국에 대한 생각이나 여러 해법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Read more »
이상민 만난 이준석…與보수층 쪼개나, 野중도 빨아들이나‘국민의힘-더불어민주당-이준석 신당’ 3자 구도가 되면 보수표를 국민의힘과 이준석 신당이 나눠 갖기 때문에 여권으로서는 악재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정한울 한국리서치 전문위원은 '보수층은 2021년에는 정권교체를 바라면서 이 전 대표를 대표로 선출했지만, 정권이 바뀐 지금은 상황이 다르다'며 '신당에 대한 관심이 있을 수는 있지만 여권에 주는 영향은 제한적일 수 있다'고 했다.
Read more »
‘비윤에 비명도?!’ 이준석 신당 창당시 임팩트는?[시사종이 땡땡땡]매주 월요일 만나는 시사교습소 〈시사종이 땡땡땡〉(이하 시종땡) 수업 종이 오늘(6일)도 변함없이 오후 5시 유튜브 채널 〈...
Read more »
'신당' 루비콘강 건너는 이준석 … 부산 찾아온 인요한에 독설예고없이 토크콘서트 오자면담 거부하고 영어로 비아냥尹겨냥 '환자 서울에 있다'통합 거부하고 창당 기운듯'개혁보다는 혁명이 쉽다'내년 與 100석 깨진다 주장도'경청하러 왔다'던 인위원장굳은 표정으로 서둘러 떠나
Read more »
이준석 “신당 창당 카운트 다운 중”…민주당은 반색?[레이더P] “창당한다면 수권 정당 만들도록 할 것” 野대표 정무조정실장“보수 분열 있을 것” 고민정“이 전 대표, 자기만의 세력 만들 것”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