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와 관련, 영국 BBC 방송이 '압도적인 다수의 전문가들은 방류가 안전하다고 했지만, 모든 과학자들이 그것이 미칠 영향에 대해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보도했다. BBC는 '만일 일본이 바다로 폐수를 방류하기 전 모든 방사성 물질을 제거할 수 있었다면 논란이 되지 않았을 것'이라며 '문제는 이 트리튬(삼중수소)라고 불리는 수소 방사성 원소가 불러오고 있다. 해먼드 교수는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활동에 대해 많이 신뢰하면서도 여전히 기준을 준수한다고 해서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에 따른 환경과 인간에 대한 영향이 제로(0)는 아니라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본의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와 관련, 영국 BBC 방송이"압도적인 다수의 전문가들은 방류가 안전하다고 했지만, 모든 과학자들이 그것이 미칠 영향에 대해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보도했다.BBC는"만일 일본이 바다로 폐수를 방류하기 전 모든 방사성 물질을 제거할 수 있었다면 논란이 되지 않았을 것"이라며"문제는 이 트리튬라고 불리는 수소 방사성 원소가 불러오고 있다. 이는 오염수에서 제거될 수 없다. 기술이 없기 때문이다. 대신 희석됐다"고 설명했다.영국 포츠머스대 환경 및 지질학의 짐 스미스 교수는"이론적으로 여러분은 이 물을 마실 수 있다"고 주장했다. 오염수가 이미 처리됐고 희석됐다는 것이다.
방사성을 측정하는 프랑스 실험실 소속 데이비드 베일리도 이에 동의하며"핵심은 트리튬이 얼마냐 있느냐다"고 밝혔다."예를 들어 우리가 물고기 개체수의 심각한 감소를 보지 않는 한 해양 생물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일부는 트리튬이 해저, 해양 생물, 인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지적을 한다고 BBC는 전했다."일부 과학자들은 우리가 물을 방류하는 데 대한 영향을 예측할 수 없다고 말한다"는 것이다. 미국 조지 워싱턴 대학의 에너지 및 환경법 전문가인 에밀리 해먼드 교수는" 방사성 핵종의 문제는 과학이 완전히 답할 수 없는 질문을 제시한다는 점"이라며"매우 낮은 수준의 피폭에서 무엇을 '안전'으로 간주할 수 있느냐"고 꼬집었다.앞서 지난해 12월 미국 국립해양연구소협회는 일본의 오염수 해양 방류 관련 자료에 대해 납득할 수 없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 미국 하와이대 해양생물학자 로버트 리치먼드는"우리는 방사능, 생태학적 영향에 대한 부적절한 평가를 봤다. 이는 일본이 물, 퇴적물, 유기체에 대한 영향을 감지할 수 없을 뿐더러, 그렇게 될 경우 이를 제거할 의지도 없다는 점이 매우 우려된다"고 밝혔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국민의힘 “민주당 ‘오염수 선동’은 이재명 단 한 사람을 위한 정치쇼”국민의힘이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운동을 벌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오염수 ...
Read more »
오염수 방류 후 주변해역 어류 첫 검사…일 '삼중수소 미검출'지난 24일 오후 오염수 해양 방류를 시작한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모습. 〈사진=연합뉴스〉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후 처음으로 ..
Read more »
미 '방류 절차 만족' 공식 지지…북·중은 '인류 위협' 협공미국이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지지한다는 공식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오염수 방류절차를 책임있고 투명하게 관리해왔..
Read more »
민주·정의당, 후쿠시마서 일본 시민들과 ‘오염수 방류’ 규탄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의원들이 27일 일본 현지에서 열린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방류 규탄 집회에 참석하며 오염수 방류...
Read more »
김윤아, ‘日 오염수 방류’ 소신발언 후 악플테러 당해...밴드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가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 개시에 공개적으로 분개했다가 악플 테러를 당했다. 김윤아는 지난 24일 일본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의 해양 방류를 개시한 것에 깊은 우려를 표하며 규탄했다. 김윤아는 이날 자신의 채널에 “RIP 지구”라고 적힌 사진과 함께 “며칠 전부터 나는
Read more »
이재명 “日 오염수 방류, 태평양 연안 국가에 전쟁 선포한 것”야권 4당(더불어민주당, 정의당, 기본소득당, 진보당)과 시민단체들이 26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앞에서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 투기 중단, 투기 용인 윤석열 정부 규탄, 범국민대회’를 열고 일본 후쿠시마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를 규탄했다.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는 '이제 우리 바다는 핵 오염수 투기 전과 후로 나뉘는, 돌이킬 수 없는 암흑의 30년을 아니 한 세기를 보낼 것'이라며 '일본 정부에 만큼이나 분노스러운 것은 핵 오염수 테러의 방조범인 윤석열 정부'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핵 오염수 해양투기에 동조하는 윤석열 정부를 강력하게 규탄한다'며 '정부는 국민의 뜻에 따라 오염수 해양투기 반대 입장을 표명하고 일본 정부를 국제해양법재판소에 제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