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 을 국회의원 후보
22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전시 유성구 을 지역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황정아 후보는 카이스트 출신으로 한국우주과학회 이사이자 한국과학기술원 항공우주공학과 겸직교수로 민주당의 영입인재 6호이다."섬 동네에서 태어나 자라다, 대학을 카이스트에 진학하고 연구자의 길을 걷게 되면서 대전 유성이 제 2의 고향이 되었다. 우주항공 분야를 전공하며, 대한민국이 우주에 별을 쏘아올리는, 대한민국의 기술력만으로 인공위성을 가지는 시대를 꿈꾸며 연구와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을 쭉 해왔다. 2023년 5월 누리호 3차 발사에 실렸던 인공위성인 도요셋 위성 4기의 시스템 엔지니어를 맡고 있고, 위성의 기획-개발-발사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혁신의 방향은 결국 사람', '우주에 별을 쏘아올리는 마음'이라는 다짐으로 민주당의 선거를 이끌어가고자 한다.
얼마나 무능하고 무식하고 무도하면, 국가 미래를 책임지는 R&D 예산을 4조 6천 억 원이나 삭감할 수 있는지, 얼마나 오만하면 이제 와서 R&D 예산을 회복하겠다는 유체이탈 화법을 하고 있는지 참으로 참담할 따름이다. 대통령을 비판하는 우리 카이스트 학생이 사지가 들리고, 입이 틀어막혀 끌려 나가는 동안 이러한 대한민국에 더 이상 우리 아이들이 살도록 두고 볼 수는 없다는 의지를 다졌다."" R&D 예산 4조 6천억 원을 삭감해놓고 187억 원을 글로벌 연구에 투자를 해주겠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정말 앞뒤가 안 맞는 말이다. 너무 유체이탈식 화법이라 생각한다. 입이 틀어막히고 있는 대학원생이 있는 상황에서 대통령은 '연구개발비를 대폭 증액하겠다'는 말을 하고 있었다. 도대체 이게 무슨 앞뒤가 안 맞는 상황인가.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우주개발 확실히 뒷받침' 윤 대통령... 실제로는 관련 예산 삭감 수두룩과기정통부 올해 예산안 살펴보니 우주산업·개발 관련 예산 대폭 삭감
Read more »
대전 찾은 이재명, ‘R&D 예산 삭감’ 부각 “나라 망치는 정권 심판하자”정봉주 ‘목발 경품’ 발언 논란에 “매우 엄중하게 바라봐...정치인, 자신의 모든 행위 책임져야”
Read more »
대전서 중원공략 이재명 'R&D 예산 삭감 심판을''투표 안하면 2번 찍는것' 발언오송 지하차도 유가족 면담도
Read more »
한국 떠나는 과학자의 탄식 '늦었어요, 망했습니다'[인터뷰] 물리천문학 전공 박찬 연구원 "R&D 예산 삭감으로 일자리 잃어, 기초과학 괴멸"
Read more »
이재명 “‘입틀막’ 윤석열 정권···2년도 안 돼 나라 망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국민의 목소리를 ‘입틀막’한 윤석열 정권 2년의 적나라한 민주주의 성적표가 공개됐다”며 “민주주의 선도국가라던 대한민국을 일컬어 ‘독재화’...
Read more »
과학계, ‘R&D 예산삭감·입틀막’에 부글부글...행동에 나서지 못하는 이유“후배·제자에게 월급을 주지 못하게 되는 상황 등 우려”, “연구과제 신청 기간 등 겹쳐”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