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일영웅까지 '공산당' 매도... 윤석열 멘토도 화났다

United States News News

항일영웅까지 '공산당' 매도... 윤석열 멘토도 화났다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52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24%
  • Publisher: 51%

"이념과잉 도 넘어" 보수 내부서도 성토... 이종찬 광복회장, 이종섭 장관 퇴진 공개 요구

대통령의 광복절 기념사에 이어 국방부가 육군사관학교 내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를 추진하는 등 윤석열 정부가 '역사전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급기야 여당 내부에서도"이념과잉이 도를 넘고 있다"고 우려하는 데 이어 윤 대통령의 멘토로 알려진 이종찬 광복회장까지"좌시할 수 없다"며 분노했다.

유승민 전 의원 역시 전날 페이스북에"윤석열 정권의 이념과잉이 도를 넘고 있다"며"보수든 진보든 대한민국의 역사적 정체성에 충실한 정당이라면 친일도 안 되고 종북도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친일매국에 대해서는 지나치게 눈감고, 종북좌익에 대해서는 일제시대의 이력까지 끄집어내어 매도한다면 이것이야말로 이념편향이고 이념과잉 아니겠는가"라며"윤석열 대통령과 정부는 역사를 평가하는 기준과 원칙이 무엇인지부터 확실하게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1. 당초 독립전쟁 영웅의 흉상을 모시고자 할 때, 그 뜻은 국군의 역사가 해방 이후 일본군 잔재들이 모여서 편성한 것으로 한다면 부끄러운 역사로 기록되게 되었습니다. 더 높은 숭고한 우리 국군의 역사로 승화시켜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서 독립전쟁의 역사를 우리의 것으로 받들자는 뜻에서 마련한 것이었습니다. 이런 역사관을 후세에 무지한 자들이 쉽게 지울 수는 없습니다.

5. 이범석 장군은 운남강무학교 출신으로 신흥무관학교 교관으로 활약하셨고, 청산리 대첩에서 신흥학교 출신 장병들을 인솔하여 김좌진 사령관에게 합류하여 혁혁한 공로를 세웠습니다. 1940년대에는 미군 OSS와 합동작전으로 국내 진공작전을 세우고 훈련을 시키다가 해방이 너무 일찍 찾아와 뜻을 이루지 못한 광복군 참모장이며 2지대장이셨습니다. 6. 홍범도 장군에 대하여 귀하의 무지함을 깨닫게 하기 위하여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홍범도는 머슴으로 불행한 소년시절을 보냅니다. 평양감영 나팔수로, 소년승려로 겨우 목숨을 부지하면서 제재소 노동자로 일하다 의병으로 참여했습니다.

내가 홍범도장군기념사업을 처음 시작하였으며 유해봉환을 도모했지만 북한의 반대로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북한은 김일성을 무장독립투쟁의 최고수반으로 선전해온 터여서 그보다 위대한 홍범도장군 유해를 모셔가기 어려웠습니다. 오히려 우리의 봉환사업을 방해했고 모셔가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던 차 2021년 카자흐스탄 대통령 국빈방문을 계기로 유해봉환이 성사되었습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홍범도 흉상 철거’ 여당에서도 “반역사적 행위, 이념편향” 비판‘홍범도 흉상 철거’ 여당에서도 “반역사적 행위, 이념편향” 비판윤석열 정부가 홍범도 장군의 소련 공산당 활동 이력을 문제 삼아 그의 흉상을 육군사관학교에서...
Read more »

박민식, 순천역 광장서 '공산당 나팔수 정율성 기려선 안돼'박민식, 순천역 광장서 '공산당 나팔수 정율성 기려선 안돼'호남학도병에 '영웅의 제복' 전달... "현충시설 건립하겠다"
Read more »

정율성 저격한 보훈부 장관 '공산당 나팔수 기리는 시도 참담'정율성 저격한 보훈부 장관 '공산당 나팔수 기리는 시도 참담'보훈부는 28일 오전 전남 순천역 광장에서 ‘잊혀진 영웅, 호남학도병들을 기억해야합니다’를 주제로 호남학도병 현충시설 건립 계획을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해당 계획을 발표하면서 정율성 역사공원 건립 계획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박 장관은 모두발언을 통해 정율성을 '우리에게 총과 칼을 들이댔던 적들의 사기를 북돋웠던 응원대장'이라고 규정한 뒤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유가족들의 눈물이 여전히 마르지 않은 상황에서 우리의 미래인 학생들에게 공산당의 나팔수를 기억하게 하고 기리겠다는 시도에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Read more »

[사설] 홍범도 흉상 철거, 독립운동마저 지우는 ‘역사 쿠데타’[사설] 홍범도 흉상 철거, 독립운동마저 지우는 ‘역사 쿠데타’국방부와 육군사관학교가 홍범도 장군의 소련 공산당 관련 이력을 문제 삼아 흉상 철거를 추진하고 있다. 대한민국 건국훈장...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8 18:5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