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에 찬성 입장을 밝히면서 여권이 요동치고 있다. 한 대표는 윤 대통령이 지난 계엄사태 당시 주요 정치인들을 체포하려고 했다는 사실을 확인하면서 이 같은 입장을 내놨다.
한 대표는 이날 자신이 소집한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로이 드러난 사실들을 감안할 때, 대한민국과 국민을 지키기 위해서 윤석열 대통령의 조속한 직무집행정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의 직무집행정지 방법에는 자진사퇴 또는 탄핵이 거론되는데, 현재까지 윤 대통령에 자진사퇴 의사가 없는 것으로 파악되는 점을 고려하면 오는 7일 국회 본회의에서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의 가결 필요성을 시사한 것으로 해석된다.한 대표의 전격적인 입장 선회는 윤 대통령이 계엄 당시 주요 정치인들을 체포하려고 했다는 사실을 직접 확인하면서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 한 대표는 이날 윤 대통령이 지난 계엄령 선포 당시 자신의 충암고 후배인 여인형 방첩사령관에게 주요 정치인들을 체포하도록 지시했고, 윤 대통령이 이를 위해 정보기관을 동원했다며 “신뢰할만한 근거를 통해 확인했다”고 주장했다.한 대표는 “윤 대통령이 대한민국 대통령직을 계속 수행할 경우 이번 비상계엄 같은 극단적 행동이 재연될 우려가 크고, 그로 인해 대한민국과 대한민국의 국민을 큰 위험에 빠뜨릴 우려가 크다”고 말했다.친한계 조경태 의원은 최고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 직무 정지를 빨리 해야 한다”며 탄핵소추안 표결을 위한 본회의도 당겨야 한다며 한 대표 입장에 동조했다.
그러나 친윤계는 ‘탄핵 신중론’을 펴며 한 대표에게 제동을 걸 태세다. 추경호 원내대표 등 원내지도부가 참여한 사전 최고위에서 친윤계와 한 대표는 ‘사실관계를 확인한 뒤 판단하자’며 격론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한편, 비상계엄으로 인한 탄핵안 표결을 앞두고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이날 오후 중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독대할 것으로 알려졌다.여권 관계자는 “두 사람이 비상계엄 사태와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탄핵소추 문제를 비롯해 정국 수습 방안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한동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밝혀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반대하는 입장을 국회 최고위 회의에서 밝혔다. 그는 '준비 없는 혼란으로 인한 국민 피해를 막기 위해 탄핵이 통과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ead more »
한동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성 입장을 선회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에 찬성 입장을 선회하며, 친윤(친윤석열)계와 비윤(비윤석열)계 모두 동요하고 있다. 한 대표는 윤 대통령의 직무집행정지 필요성을 주장하였고, 비윤성향의 일부 의원들은 아직 탄핵 동의를 보류하고 있다.
Read more »
한동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공식화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에 반대 입장을 공식화했다. 그러나 윤석열 대통령의 탈당을 요구하며, 정권 붕괴를 막기 위해 탄핵 반대를 주장하고 있다.
Read more »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대통령 탄핵 찬성 입장을 발표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대통령 탄핵 찬성 입장을 밝혔다. 이로 인해 탄핵안 통과 가능성 증가. 그러나 친윤계의 반발이 예상된다.
Read more »
오세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밝혀오세훈 서울시장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에 반대하며,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의 탄핵찬성에 대해 다른 입장을 취하고 있다.
Read more »
한동훈 대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선을 그으며 반대 입장을 굳힌다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대해 선을 그었다. '준비 없는 혼란으로 인한 국민과 지지자의 피해를 막기 위해 탄핵이 통과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