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 SK하이닉스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C학점'

경제 News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 SK하이닉스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C학점'
SK하이닉스기업가치주주환원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40 sec. here
  • 8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40%
  • Publisher: 51%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이 SK하이닉스의 주주환원 정책과 자사주 취득 원칙의 불분명함을 지적하며 'C학점'을 부여했다. 이남우 회장은 SK스퀘어의 계획과 비교해 부족함을 인정했다.

SK스퀘어에 비해 부족하다는 지적도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SK하이닉스 가 내놓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보유 중인 자사주 소각 계획이 없다며 ‘ C학점 ’을 부여했다.

2일 이남우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 회장은 “밸류업 계획을 공시한 후 주가가 하락한 점에서 보이듯 SK하이닉스는 주주에 대한 배려가 부족했다”며 “자사주 취득 원칙이 빠지는 등 자본배치 정책에 대한 설명도 느슨하다”고 지적했다. 앞서 지난달 27일 장 마감 후 SK하이닉스는 가업가치제고 계획과 오는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적용되는 신규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했다. 이후 SK하이닉스는 2거래일간 주가가 8000원 넘게 빠지면서 ‘15만닉스’에 도달한 바 있다. 이 회장은 SK하이닉스의 발표에 대해 “자사주 5.4%를 보유 중인데 주주환원의 첫 단추인 자사주 소각 계획이 없다”며 “임직원 보상을 주식 중심으로 얼라인먼트 만드는 것이 중요하고 올바른 방향”이라고 말했다.

자사주 소각 계획과 함께 자사주 취득 원칙이 빠졌다는 점도 짚었다. 이 회장은 “어떠한 경우에 자사주를 취득하는지 이사회가 대원칙을 정해서 공표해야 한다”며 “누적 잉여현금흐름 범위 내 추가 환원 방침은 주주 입장에서 애매모호하다”고 말했다.이 회장은 “SK하이닉스의 비즈니스는 총자산 중 유형자산이 50%를 차지하는 등 자본 집약적 성격이 강해진다”며 “이에 따라 밸류에이션이 낮아지면 총주주수익률 관점에서 주주환원이 중요해지지만 이에 대한 설명이 없다”고 분석했다.그는 “SK하이닉스의 지분 20%를 보유한 SK스퀘어의 기업가치제고 계획과 비교하면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며 “박성하 SK스퀘어 사장이 SK하이닉스의 기타비상무이사인데 더 나은 계획을 주문하지 않은 점이 궁금하다”고 꼬집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SK하이닉스 기업가치 주주환원 자사주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 C학점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반기 배당 확대·자사주 소각한다”…현대백화점그룹,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반기 배당 확대·자사주 소각한다”…현대백화점그룹,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현대백화점그룹이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한 기업가치 제고에 본격 나선다. 올해 초 상장 계열사별 중장기 배당 정책을 수립하고 배당 절차를 개선키로 한데 이어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 등 주요 계열사 4곳이 구체적인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한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를 비롯해 현대백화점, 현대그린푸드, 한섬 등 그룹 내 상장 계열사
Read more »

“CJ, 자회사 줄부진에 기업가치 제고 방안도 불투명”…목표가↓“CJ, 자회사 줄부진에 기업가치 제고 방안도 불투명”…목표가↓하나증권은 18일 CJ에 대해 상장 자회사들의 주가 하락에 따른 지분가치 감소가 불가피하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6만원에서 14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다만 최근 주가 하락은 매수 기회로 판단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CJ의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674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9% 증가했다. 이는 컨센서스(시장기대치)를 10% 하회한 수치
Read more »

[인터뷰] 이남우 “코리아 디스카운트, 검증 안 된 지배주주 패밀리가 문제”[인터뷰] 이남우 “코리아 디스카운트, 검증 안 된 지배주주 패밀리가 문제”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 회장 “지배주주 중심 경영이 저조한 수익률 핵심 원인으로 작용…전문경영인 체제로 가야”
Read more »

잇따른 상장사 밸류업 공시… 시장은 실적에 반응잇따른 상장사 밸류업 공시… 시장은 실적에 반응기업가치 제고계획, 실적 따라 주가 ‘극과 극’
Read more »

“큰손 국민연금마저 국장 떠난다고?”…남은 개미들은 어쩌나“큰손 국민연금마저 국장 떠난다고?”…남은 개미들은 어쩌나보건복지부, 내년도 예산안에서 예측 내년 해외 주식 비중 늘린 탓 “국내 주식 매력도 제고 필요”
Read more »

'16단 HBM3E 샘플, 내년초 엔비디아에 공급''16단 HBM3E 샘플, 내년초 엔비디아에 공급'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고대역폭 메모리 주도권 장악이르면 내년말 HBM4 선보여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4 20:4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