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 한강의 가 프랑스 4대 문학상 중 하나인 메디치 외국문학상 수상...
소설가 한강이 2021년 9월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 기자간담회에서 5년 만에 펴낸 신작 장편소설 를 소개하고 있다. 문학동네 제공메디치 문학상 심사위원단은 9일 프랑스 파리의 레스토랑 ‘메디테라네’에서 올해의 메디치 외국문학상 수상작으로 한강의 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강은 2021년 출간 당시 인터뷰에서 “1990년대 후반쯤 제주 바닷가에 월세방을 얻어 서너달 정도 지낸 적이 있었는데, 그 때 주인집 할머니가 골목의 어느 담 앞에서 ‘이 담이 4·3 때 사람들이 총에 맞아 죽었던 곳’이라고 말씀하신 적이 있다”며 “눈부시게 청명한 아침이었는데, 무서울 정도로 생생하게 다가왔던 그날의 기억이 제 마음 속에서 자라났던 꿈의 장면과 만나 이 소설이 됐다”고 말했다. 역사적 상흔을 다룬다는 점에서 는 1980년 광주를 다룬 한강의 또 다른 대표작 와 짝을 이루기도 한다.한강이 수상한 메디치 외국문학상은 프랑스어 작품을 대상으로 하는 메디치상과 별개로 번역문학에 수여한다. 밀란 쿤데라, 움베르토 에코, 폴 오스터, 오르한 파무크 등이 메디치 외국문학상을 받았다. 한강은 2011년 발표한 다섯 번째 장편 으로도 메디치상 후보에 오른 바 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오세훈 강행’ 수상버스, 6년간 적자 80억원 예상…서울시 독박 쓴다”서울환경연합, 한강 리버버스 사업 전면 재검토 촉구 “대중교통 수단으로서도 부적합”
Read more »
‘자라니’에 한강공원 자전거사고 471건…서울시, 시속 20㎞ 제한 건의키로서울시 한강 자전거도로 종합개선 서울시는 8일 '자전거도로 일정 구간에서 속도를 제한하는 내용의 도로교통법 개정을 연말까지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자전거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CCTV를 뚝섬·이촌·망원 등 한강 공원에 총 40개 설치한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한강 공원 자전거도로 종합 개선 사업을 오는 2025년까지 100% 완료해 보행자·자전거 모두 안전하게 한강 공원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한강 공원을 이용하는 자전거는 시속 20㎞ 제한속도를 준수해달라'고 말했다.
Read more »
의대 교수에서 회장님 변신…한국인 두번째 ‘보험 노벨상’ 받아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세계보험협회 ‘월계관상’ 선친 이어 최초 父子 수상 “보험사·고객 모두 돈만 관심 사랑의 정신으로 고쳐 써야”
Read more »
네이버 심장 ‘각 세종’ 가보니···“로봇이 서버 구축·지진에도 안전”세종시 집현동에 있는 네이버의 두 번째 인터넷 데이터센터(IDC) ‘각 세종’에는 사람 대신 로...
Read more »
한화 삼남 김동선 부사장 승진…1년마다 한단계씩 ‘고속 승진’한화갤러리아 지분율 0.75%로 늘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