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한계 ‘언더73’ 뜨자 이준석 “53세 한동훈, 예전이면 손자 볼 나이”

United States News News

친한계 ‘언더73’ 뜨자 이준석 “53세 한동훈, 예전이면 손자 볼 나이”
United States Latest News,United States Headlines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34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7%
  • Publisher: 51%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측 ‘친한계’ 정치인이 세대교체를 강조하면서 ‘언더73’을 조직하자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예전 같으면 손자 볼 나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6일 KBS라디오 ‘전격시사’에 출연해 1973년생 이하 모임인 이른바 ‘언더73’을 만든 친한동훈계에서 이 의원에게 ‘세대교체를 함께하자’고 권유한 것에 대해 “그런 사람들에게 이용당할

이 의원은 6일 KBS라디오 ‘전격시사’에 출연해 1973년생 이하 모임인 이른바 ‘언더73’을 만든 친한동훈계에서 이 의원에게 ‘세대교체를 함께하자’고 권유한 것에 대해 “그런 사람들에게 이용당할 이유도 없고, 여유도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 의원은 “대한민국 평균 연령이 45세 정도인데, 한동훈 대표가 이미 53세”라며 “예전 같으면 25살에 결혼하고 53세면 손자를 봤다. 한동훈 대표는 정치 재개 선언을 하기 직전에 콘셉트를 잘못 잡은 게 아닌가”라고 했다. 이 의원은 “ 이제 정치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원숙기에 접어듦을 강조해야 한다”며 “본인의 나이 위치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60대에서도 젊은 세대라고 주장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말했다.이 의원은 한 전 대표가 국민의힘 내에서 입지를 다시 확보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하기 나름”이라면서도 “한 대표가 비상대책위원장과 당대표라는 굵직한 자리를 두 번, 1년 가까이 경험했는데 성과가 좋지 않았다”고 지적했다.한편 앞서 국민의힘 친한계는 한동훈 전 대표 출생년도인 1973년도 이후 출생자 중심의 유튜브 채널 ‘언더73’을 개설했다.

채널 개설에 앞장선 류제화 세종시갑 당협위원장은 지난 3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서 ‘세대교체론’을 내세워 차기 대선 출마를 공식화한 이 의원에게 ‘언더73’ 가입을 권유했다. 류 위원장은 “세대교체는 동료 정치인이 많아야 하는 일인데 이 의원은 지금 홀로 세대교체를 주장하고 있다”며 “이 의원도 언더73에 들어오는 것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언더73 이름으로 함께 활동하면 재밌지 않겠는가”라고 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한동훈, 1월 정치 재출발? 친한동훈계 '시작2' 뭉쳐한동훈, 1월 정치 재출발? 친한동훈계 '시작2' 뭉쳐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의 1월 정치 재개설과 맞물리며 친한동훈계가 다시 전열을 재정비하고 있다. 친한계 의원들은 텔레그램 단체방 '시작2'를 새로 만들었다.
Read more »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1월 복귀설에 텔레그램 단체방 '시작2' 개설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1월 복귀설에 텔레그램 단체방 '시작2' 개설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에 대한 첫 목격담이 나왔고 친한계 의원들이 텔레그램 단체방 '시작2'를 개설하며 1월 복귀설이 주목받고 있다.
Read more »

한동훈 2월 등판론 솔솔…유승민·안철수도 존재감, 여권 1위 김문수는 침묵한동훈 2월 등판론 솔솔…유승민·안철수도 존재감, 여권 1위 김문수는 침묵설 앞두고 여권 잠룡들 꿈틀 친한계 “한동훈 대표 2월에는 등판” 오세훈·홍준표 시장은 사실상 상수 유승민·안철수도 출마 가능성 시사
Read more »

수녀 된 송혜교 '담배 배웠다, 얼굴 승부 볼 나이 지났잖아요'수녀 된 송혜교 '담배 배웠다, 얼굴 승부 볼 나이 지났잖아요'넷플릭스 ‘더 글로리’(2022~2023)의 학교 폭력 응징자 문동은에 이어, 새 영화 ‘검은 수녀들’(24일 개봉)에선 퇴마하는 수녀 유니아가 됐다. 전날 ‘검은 수녀들’ 언론 시사 후 간담회에서 그는 '‘더 글로리’를 끝내고 다시 사랑 이야기로 돌아오고 싶지 않아, 장르 대본을 찾았다. 여주인공 미모를 중시하는 로맨스‧멜로와 달리 ‘더 글로리’ ‘검은 수녀들’은 촬영 현장에 (얼굴에 빛을 더하는) 반사판이 없다는 것도 신선한 충격이었다고 한다.
Read more »

60세, 일을 놓기는 너무 이른 나이: 촉탁직 근로자들의 이야기60세, 일을 놓기는 너무 이른 나이: 촉탁직 근로자들의 이야기경남 창원산업단지 화천기계의 촉탁직 근로자인 이명덕씨(63)는 자동차 부품 업계 36년 경력을 바탕으로 자동화 라인 과정 점검을 맡고 있다. 이씨처럼 현장에서 일하는 노인들은 늘고 있으며, 생계를 위해 촉탁직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다.
Read more »

'평균 나이 79세' 초등생들의 사연 들어보세요'평균 나이 79세' 초등생들의 사연 들어보세요70~80년 동안 학교에 다니지 못한 한을 지금이라도 풀어보고자 지난해 5월 20일, 경북 김천 증산초등학교에 학령초과자 어르신 15명이 입학하였다. 평균 나이가 79세였다. 이 어르신들이 2025년 1월 13일에 1학년 과정을 정식으로 마치고 겨울방학에 들어갔다. 이제 3월이면 2학년으로 진급한다. 어르신들이 과연 학교...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3 00:2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