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충청도 시민들이 12.3 윤석열 내란사태와 관련해 내일 서울로 모여 촛불 집회를 열기로 했다. 이들 중 대전, 세종, 충남 지역에서는 집결을 독려하며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벌써 서산과 당진에서는 예약 버스가 하루 만에 마감될 정도로 많은 참가자들이 모여 있다.
12.3 윤석열 내란 사태 와 관련해 ' 윤석열 정권 퇴진 '을 요구하는 충청 시민들이 7일 서울에 집결해 촛불을 밝히기로 했다. 대전과 세종, 충남 등에서는 서울 집중을 위해 참가 독려에 나섰다.윤석열정권퇴진충남운동본부 관계자는"불안과 위기가 만연한 이 나라에 또다시 국민에게 극심한 고통과 대한민국을 백척간두에 놓이게 했다"라며"민주주의를 회복하고 희망찬 미래로 전진하기 위해 토요일은 광화문 역사의 현장으로 함께 가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충남 시·군별로 서울 집중을 독려하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서산과 당진의 경우 애초 예정한 버스가 하루 만에 신청자가 마감돼 예약 버스를 계속 늘리고 있다. 논산과 보령, 홍성, 천안, 아산에서도 5일까지 지역에서 집중대회를 한 후 7일에는 서울로 모이기로 했다. 윤석열정권퇴진충남운동본부와 충남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지난 4일부터 오후 5시 30분 천안 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헌정 유린 내란 수괴 윤석열 정권 퇴진 충남 집중 결의대회'를 열고 있다.대전의 경우, 지난 4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대전 은하수 네거리에서 '불법 계엄 규탄, 내란죄 윤석열 퇴진 대전비상시국회의'가 예정돼 있다.
하지만 7일 토요일에는 대전 은하수 네거리에서 예정대로 촛불을 들면서도 '윤석열 정권 퇴진 3차 총범국민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대전 퇴진버스'를 별도 운행하기로 하고 참가자 신청을 받고 있다. 대전의 경우 5일 은하수 네거리에서 열린 집회에 2000여 명이 참가했다.특히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의경우 산별연맹별로 서울 집중을 결의, 충청지역에서도 대대적인 참가를 예정하고 있다.
윤석열 정권 퇴진 충청도 촛불 집회 12.3 윤석열 내란 사태 범국민대회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고려대 재학생들, '윤석열 정권 퇴진' 시국선언…270명 참여고려대학교 재학생들이 '윤석열 정권 퇴진'을 요구하며 시국선언에 참여했다. 270명의 학생들이 시국선언문에 서명하고 학내 게시판에 대자보를 붙였다.
Read more »
[인터뷰] 민주노총 위원장 “정권 흔들리자 ‘퇴진 광장’ 막는 경찰, 시민들이 함께해달라”전방위 탄압 예상됨에도 퇴진 투쟁에 앞장선 이유는 “윤석열 정권 지속되면 살 수가 없다”
Read more »
[사설] 경찰 강경 진압, 공직사회 입틀막, 다시 움트는 공안정국시민들의 윤석열 정권 퇴진 운동에 정부가 강경 대응하면서 사회적 긴장이 커지고 있다. 경찰이 퇴진 시위 참가자를 연행하고 집회를 주도한 노...
Read more »
대학생들, 윤석열 대통령 퇴진을 위한 시국선언 실시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에 항의하는 대학생들이 시국선언을 실시했습니다. 이들은 윤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며, 7일에 '윤석열 퇴진 대학생 시국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Read more »
윤석열 퇴진 촉구 촛불집회, 1만 명 참가서울 광화문에서 시민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며 촛불집회를 열었습니다. 집회 참가자들은 '내란죄 윤석열 퇴진', '국민주권 실현', '사회대개혁' 등의 구호를 외쳤습니다.
Read more »
경남 지역 노동-시민 사회,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에 반대하는 성명 발표민주노총 경남본부와 경남기후위기비상행동이 비상계엄 해제를 요구하며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 선포를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윤석열 퇴진 경남운동본부는 시민선전전과 집회를 통해 비상계엄 철회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