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발생 1주일 만인 5일 현장 수색, 시신 인도 등이 일단락되면서 무안국제공항 활주로는 수습에서 사고 조사 현장으로 전환했다. 유가족 대부분이 공항을 떠났지만, 시민들의 추모 행렬은 이어졌다.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발생 1주일 만인 5일 현장 수색, 시신 인도 등이 일단락되면서 무안국제공항 활주로는 수습에서 사고 조사 현장으로 전환했다. 유가족 대부분이 공항을 떠났지만, 시민들의 추모 행렬은 이어졌다. 이날 오전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항철위) 소속 사고조사관 등 11명은 활주로 일대에 도착해 현장을 둘러봤다. 내리는 비에 조사관들은 우산을 쓰고, 기체 꼬리 날개에는 현장 보전을 위해 방수포도 덮였다. 조사관들은 인명피해를 키운 것으로 지목된 콘크리트 둔덕 형태의 방위각 시설(로컬라이저)을 한참 살펴보고 일부는 둔덕 위로 올라서 잔해를 확인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오후에는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 등 미국 측 조사 인력 11명도 사고 현장 조사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다. 항철위 조사가 이뤄지는 동안에도 활주로가 보이는 갈대밭에서는 희생자를 추모하려는 시민들이 눈에 띄었다. 이번 참사로 가까운 지인을 잃었다는 주모(54)씨는 아내와 함께 현장을 찾았다.
갈대밭에 막걸리를 뿌리던 그는'먼저 간 지인을 추모하기 위해 목포에서 아침 일찍 출발했다'며'(지인이) 부디 좋은 곳으로 가시길 바라는 마음뿐이다'고 전했다. 무안에 거주하는 한 70대 주민 A씨는'희생자 수습이 마무리됐다고 해 현장을 찾았다'며'뉴스에서 보던 장면보다 더 참혹해 가슴이 아프다'고 눈물을 글썽거렸다. 이어'사고 원인을 철저히 조사해 희생자의 한을 하루빨리 풀어야 한다'고 A씨는 강조했다. 지난달 29일 오전 참사 직후부터 수습이 마무리될 때까지 무안국제공항의 일주일은 침통하고 분주했던 만큼이나 길었다. 군 병력과 소방대원 등은 갈대밭에서 긴 인간 띠를 이뤄 수색작업을 펼쳤고, 야간에도 쉼없이 시신과 유류품 등을 수습했다. 활주로 철조망에는 희생자의 영면을 바라는 글이 하나씩 붙으면서 눈물로 얼룩지기도 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참사, 미국 조사팀 현장 조사 시작미국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 전문가와 보잉 관계자가 사고 현장에 도착해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조사 팀은 현장에서 기체 잔해를 살펴보고 블랙 박스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고 원인을 밝히려 합니다.
Read more »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유가족 눈물 흘리며 현장 찾아3일째 이어져가는 제주항공 참사 현장에 희생자 유가족이 눈물을 흘리며 찾아왔다. 수습 작업이 진행 중인 현장은 여전히 처참한 잔해로 뒤덮여 있으며, 유가족과 지인들은 깊은 슬픔에 잠겨 있다.
Read more »
한미 합동조사팀, 제주항공 참사 현장 조사 본격화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수습이 5일 일단락되면서 사고 원인과 책임자를 규명한 조사와 수사가 본격화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항철위)는 23명 규모로 한미 합동조사팀을 꾸려 현장 조사를 진행 중이며, 블랙박스와 엔진 등 항공기 잔해에서 사고 원인을 밝혀줄 증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경찰 등 수사 기관도 수사에 본격적으로 착수하여 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로 압수수색 영장을 받았으며, 향후 제주항공과 공항공사 측에 대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중대시민재해 혐의에 해당하는지도 검토할 예정입니다.
Read more »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족, 시신 훼손에 울음 터뜨려 80% 온전한 상태로 반출 촉구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족 대표 박한신씨는 참사 현장 방문 후 시신 훼손 정도가 심하다는 우려를 표하며 정부에 시신을 80% 이상 온전한 상태로 유족에게 반출해 달라는 촉구
Read more »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추모객 무안 분향소 찾아제주항공 참사 4일째인 1일, 전남 무안 종합스포츠파크에 합동분향소가 마련돼 새해 아침부터 시민들이 희생자를 추모했다. 휴일을 맞아 가족 단위로 찾은 분향객들은 희생자들의 위패 앞에서 가만히 하늘을 올려다보거나 한숨을 내쉬며 울음을 터뜨렸다.
Read more »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유족, 사고 현장 방문새해 첫날,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유족들이 사고 현장을 찾아 700여 명이 참여하는 추모 의식을 가졌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