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무안 여객기 사고 관련 사과 및 지원 약속

사고 News

제주항공, 무안 여객기 사고 관련 사과 및 지원 약속
제주항공무안 여객기 사고사과
  • 📰 joongangilbo
  • ⏱ Reading Time:
  • 33 sec. here
  • 10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44%
  • Publisher: 53%

제주항공은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 여객기 활주로 이탈 사고 관련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고 유가족들에게 최선을 다해 보상하겠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이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활주로 이탈 사고와 관련해 정부 합동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유가족 들에게 최선을 다해 보상하겠다고 밝혔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는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며 탑승객과 유가족 들에게 깊은 애도와 사과를 표하며 사고 원인에 대해서는 현재 정부 기관의 공식적인 조사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지만 사고 원인을 불문하고 최고경영자로서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은 260명 규모의 탑승자 유족 지원팀을 꾸려 무안 현장으로 파견했다. 송경훈 제주항공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날 오후 6시 브리핑에서 사고 현장으로 가족 지원을 위한 임직원을 계속 파견하겠으며 유족들을 1대 1로 응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무안공항이 내년 1월 5일까지 폐쇄예정인 만큼 무안공항 이용 계획이 있던 제주항공 승객에 대해선 인천·부산 등 인근 공항으로 귀국하도록 지원하고, 무안공항 출국 예정 승객들에겐 환불·여정변경 등을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국토교통부가 꾸린 사고조사위원회 조사에 사고 항공기 정비 이력 등 자료를 제출했다. 제주항공은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정비 불량 문제 등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송 본부장은 항공기 정비절차 생략이나 정비 환경이 열악하다는 건 동의할 수 없으며 안전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고 여객기가 지난 27일 한 차례 회항했던 이력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송 본부장은 당시 회항은 항공기 결함 이슈가 아닌 제주에서 출발해 중국 베이징으로 가는 항공기 안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해 인천으로 간 것으로 설명했다. 한편, 이번에 사고가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와 관련해 제주항공은 10억 달러(약 1조4720억원) 규모의 배상책임 보험에 가입한 것으로 파악됐다. 항공기 자체 손상 보상한도는 3651만달러(약 540억원)다. 제주항공은 항공기 손상에 대한 부분에서는 537억원 한도 내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송 본부장은 배상 보험을 기반으로 부상 치료나 희생자 보상을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금융당국은 사고 여객기가 가입된 항공보험의 간사 회사인 삼성화재를 중심으로 5개 보험사가 사망자 유족, 부상자 등에게 적절하고 신속하게 피해 보상을 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joongangilbo /  🏆 11. in KR

제주항공 무안 여객기 사고 사과 보상 유가족 항공기 정비 사고 원인 조사 배상 보험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외신 주목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외신 주목방콕발 제주항공 여객기 활주로 이탈 사고, 외신들도 주목하며 사고 원인 규명에 주력
Read more »

제주항공 여객기 무안 공항 착륙 중 추락 및 폭발제주항공 여객기 무안 공항 착륙 중 추락 및 폭발전남 무안공항에서 착륙 중이던 제주항공 여객기가 활주로를 이탈하여 공항 외벽과 충돌한 후 폭발했다. 사고로 167명이 사망하고 12명은 실종 상태.
Read more »

여야 '사고 수습 우선', 무안 참사에 한목소리여야 '사고 수습 우선', 무안 참사에 한목소리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이후, 여야는 사고 수습을 우선시하며 정쟁 자제를 촉구하고 긴급 대응에 나섰다.
Read more »

더불어민주당, 무안 여객기 사고 관련 사고 대책위원회 구성더불어민주당, 무안 여객기 사고 관련 사고 대책위원회 구성더불어민주당은 29일 발생한 전남 무안 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와 관련 당내에 사고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수습책 마련에 나섰다. 이재명 대표는 무안에 있는 전남도당 상황본부로 이동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정부 지원 방안을 챙기기로 했다.
Read more »

30여년 전 아시아나 여객기 사고 재조명30여년 전 아시아나 여객기 사고 재조명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인명피해 발생, 1993년 해남 아시아나 여객기 사고와 비교 분석
Read more »

제주항공, 무안 사고 기체 과거 사고 이력 없었다고 밝힘제주항공, 무안 사고 기체 과거 사고 이력 없었다고 밝힘제주항공 김이배 대표는 29일 서울 강서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무안국제공항 사고 기체의 과거 사고 이력은 없다고 밝혔다. 또한 운항 전 점검 여부에 대해 정비 프로그램에 따라 지속적으로 정비를 하고 있으며, 이 항공기에 이상이 있었던 징후는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간사이국제공항 사고 알림도 관련이 없는 다른 기체라고 말했다. 현재 무안 사고 기체는 2009년 제작된 보잉 737-800 기종이며, 제주항공은 중고 기체를 2017년 2월 임차 방식으로 도입해서 운영해 왔다. 김 대표는 사고 원인은 가늠하기 어렵고 정부기관의 공식 조사 발표를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고로 인해 유명 달리하신 탑승객과 유가족에 깊은 애도와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최고경영자로서 책임을 통감하고 빠른 사고 수습과 탑승자 가족 지원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4 17:5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