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여 방식보다 비용 부담 커 주식담보대출로 자금 마련할 듯 시간외거래서 주가 9% 급등
시간외거래서 주가 9% 급등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모친인 이명희 총괄회장의 이마트 보유지분 전량을 전격 인수키로 한 것은 시장에 책임경영 메시지를 강력하게 피력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재계 관계자는 “세금 등 비용을 고려하면 증여를 받는게 더 이득이겠지만 정용진 회장이 사재를 털어 주식을 가져와 오롯이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경영을 하는 책임경영을 하겠다는 의지가 강한 것으로 안다”면서 “앞으로 나오는 이마트의 성과는 정용진 회장의 경영 결과로 지켜봐달라는 강한 자신감의 표현으로 보인다”고 했다.
United States Latest News, United States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정용진, 母 이명희 지분 전량 매수…이마트 '책임경영 강화'신세계그룹은 이번 주식 매매 계획에 대해 '정 회장이 이마트 최대주주로서 성과주의에 입각한 책임 경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조치'라며 '불확실한 대내외 환경 속에서 정 회장 개인 자산을 투입해 이마트 지분을 매수하는 것은 이마트 기업가치 제고에 대한 책임 의식과 자신감을 시장에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10월 백화점 부문과 이마트 부문의 계열 분리를 추진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마트 부문을 맡은 정용진 회장이 지난해 3월 회장으로 승진한 데 이어 백화점 부문을 이끌어 온 정유경 ㈜신세계 총괄 사장도 같은 해 10월 회장으로 승진하며 계열분리를 공식화했다.
Read more »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이명희 총괄회장 이마트 지분 전량 사들여 최대 주주확정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모친인 이명희 총괄회장이 보유한 이마트 지분 10%를 전량 사들여 이마트 최대주주 확정. 정 회장은 다음 달 10일부터 오는 3월 11일까지 30거래일간 시간외거래를 통해 이마트 보통주 278만7천582주(10.0%)를 매수한다. 이로써 중소기업가치 제고 의식과 자신감을 시장에 보여준 것으로 분석된다.
Read more »
지마켓·알리 합작 소식에 이마트 던진다 [주식 초고수는 지금][오전 9시30분 주식 초고수 거래동향] 이마트 주가 8%대 약세에 매도 3위 미국·인도 러브콜 받는 조선주는 사자
Read more »
현대차·삼성전자, 주식 초고수 순매수 '무상증자 중단' 유한양행도 사들여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중 최근 1개월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오후 1시30분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현대차이며, 외 다른 순위는 유한양행, 현대로템, 삼성전자 순입니다.
Read more »
국민연금, 고려아연 지분 매도...경영권 향배 전망 불투명국민연금공단이 고려아연의 주식 63만주를 매도해 차익실현에 나섰다. 고려아연 임시주주총회가 23일 열리는 가운데, 국민연금의 고려아연 지분 매도가 경영권 향배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Read more »
올스테이트(ALL), MK시그널 매수 신호 발행MK시그널에 따르면 올스테이트는 195.02 달러에 매수 신호가 포착되었으며, 이전 매수 신호는 189.44 달러였고 42일 후 193.30 달러에 매도되어 수익률 2.04% 를 확정했습니다.
Read more »